스캐든 압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124.197.135.201 (토론)님의 2014년 4월 9일 (수) 18:42 판

스캐든 압스(Skadden, Arps, Slate, Meagher & Flom)는 미국의 대형 로펌이다. 매출액 세계 최대 로펌이 된 적도 있다. 일반적으로, 영국 최대 로펌인 클리포드 챈스와 미국의 스캐든, 베이커 앤 맥킨지가 세계 1, 2위 로펌으로 자주 언급된다.

역사

1948년 4월 1일 만우절에 3명의 변호사가 뉴욕에서 설립했다.

당시 미국 로펌들이 더럽고 힘들다면서 거들떠 보지도 않던 인수합병 시장을 집중 공략해, 세계 최대의 로펌이 되었다.

2014년 현재는 최초 설립자인 3명의 대표 변호사들은 모두 사망했고, 최초로 채용된 변호사인, 하버드 로스쿨 출신의 플롬 대표 변호사가 스캐든을 이끌고 있다. 3명의 창설자들은 비명문대 출신이었다. 하버드 출신의 플롬이 작은 동네 법률사무소에 불과했던 것을 세계 최대의 로펌으로 성장시키는 핵심역할을 했다.

비명문대 채용

스캐든의 변호사들은 하버드 로스쿨 위주가 아니라, 지방 3류 로스쿨 출신들이 매우 많다. 비명문대에서 골고루 채용하는 것은 스캐든의 기본 철학이다.

대한민국

2014년 3월 17일 한국 법무부는 스캐든의 한국 지사 설립을 허가했다. 론스타를 변호한 것으로, 한국인들에게는 부정적인 이미지가 많은 로펌이다. 스캐든은 서울 사무소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7번째 사무소이며, 전세계의 23번째 사무소라고 발표했다.

2008년 법무법인 율촌은 사상 최초로 유럽지역에서 한국 기업이 외국 기업을 인수합병하는데 메인 카운슬이 되었다. 롯데제과벨기에의 길리안사를 인수합병하는 데, 스캐든을 제치고 법률자문 계약을 따냈다. 원래 기업 인수합병 하면 세계에서 가장 선도적이고 유명한 로펌이 스캐든이다.

더보기

주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