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리퍼드 찬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클리포드 찬스영국 런던에 본사를 두고 있는 국제 로펌으로 전세계 24개국에 34곳의 지사가 있고, 변호사 수만도 약 3400여명에 이른다. 아프리카, 미국, 아태지역, 유럽 그리고 중동지역 등 주요 다섯 개 시장에 진출해있으며, 자본시장, 기업 및 인수합병, 금융 및 은행업, 부동산, 세금, 연금, 중재 및 소송 분쟁해결, 그리고 공정거래 분야가 주요 핵심역량이다.

클리포드 찬스는 최고 수준의 글로벌 스탠다드와 지역성 전문성을 결합하여 지난 30여 년간 자본시장, 인수합병(M&A), 은행업, 재무 등 프로젝트 파이낸스와 중재를 포함한 여러 부문에 걸쳐 한국고객에게 자문해왔으며, 2012년 말 서울사무소 개소 이후, 2조 5000억 규모의 국내 자본시장 거래 자문을 성공으로 이끌고, 한화케미컬의 큐셀즈 인수자문을 성공적으로 제공하는 등 한국시장 내 입지를 더욱 넓혀가고 있다.

클리포드 찬스는 한국 법무부로부터 외국법 자문사로서의 승인을 받아 2012년 10월에 한국 서울 사무소를 공식 개설하였고, 석유 및 가스 등 에너지 관련 프로젝트 파이낸싱 전문 변호사인 브라이언 캐시디(Brian Cassidy)가 한국 지사 대표이며 한국 총괄 책임자인 김현석(Hyun Kim) 변호사도 외국법자문사 승인을 받아 서울 사무소에서 한국 고객을 전담하고 있다.

매직서클[편집]

영국 런던의 5대 대형로펌을 매직서클이라고 부른다. 클리퍼드 찬스, 링클레이터스, 알렌 앤 오버리, 프레쉬필즈 브룩하우스 데링거, 슬로터 앤 메이를 말한다.

참고 문헌[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