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ll Never Walk Alone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You'll Never Walk Alone'은 리버풀 F.C.의 상징이기도 하다,

You'll Never Walk Alone〉은 1945년 뮤지컬 회전목마에 나오는 노래이다. 리처드 로저스오스카 해머스타인 2세가 지었다.

이 노래는 뮤지컬에서 주인공이 죽었을 때 주인공의 아이를 임신한 여주인공을 위해 부르는 노래이며, 나중에 주인공의 딸이 졸업할 때 졸업반 학생들에게 용기를 주기 위해 부르는 노래이기도 하다. 이런 이유로 미국에서는 졸업식에서 부르기도 한다.

이 노래는 여러 음악가들에 의해서 수없이 리메이크 되었다. 특히 영국에서는 리버풀의 음악 그룹 'Gerry & Pacemakers'가 음반으로 냈는데, 이것을 리버풀 FC 서포터들이 축구 경기 중 리버풀 팀을 응원하면서 자주 불렀다.리버풀 FC의 엠블럼에도 You'll Never Walk Alone이란 문구가 달려있다. 또한 핑크 플로이드는 1971년 앨범 Meddle의 수록곡 "Fearless"에 이 곡을 삽입하기도 하였다. 이런 전통은 여러 축구팀에 퍼졌고, 리버풀 뿐만 아니라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AFC 아약스, 페예노르트, 셀틱 FC 서포터들도 이 노래를 응원가로 사용한다. 그런 이유로 "You'll Never Walk Alone"이라는 문구 자체도 축구팀의 응원 걸개에 자주 등장한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서포터즈인 붉은악마 역시 이 문구를 응원 걸개에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