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S 벤지언스 (스타 트렉)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USS 벤전스
함선명USS Vengeance
제식번호등록되어 있지 않음
계열드레드노트급
세부계열드레드노트급 전함
진수년도2259
파괴년도2259
상태파괴됨 (2259)
함장알렉산더 마커스 제독(2259) 칸 누니언 싱(2259)
최고속도워프 11.5
길이1450m
승무원수최소 1명 이상
페이저펄스 페이저, 문수 불명
광자어뢰2문 이상, 드론 발사대 1문 이상
양자어뢰X
워프나셀2
갑판 수?
은폐장치X

USS 벤지언스(USS Vengeance) 호는 2259년 목성의 위성 이오의 궤도에 위치한 이오 조선소에서 진수된 드레드노트급 프로토타입 함선이다. 스타 트렉 다크니스(2013)에 최초로 등장하는 이 함선은 제식번호가 없는 유일한 함선이며, 벌컨 행성이 파괴당한 이후 진수된 최초의 함선이기도 하다.

이 함선은 알렉산더 마커스 제독 및 칸에 의해 설계되고 개발되었다. 보통의 스타플릿 함선이 탐사 임무를 주로 하는데 비해, 이 함선은 오로지 전투를 위해 개발되었다. USS 엔터프라이즈 (NCC-1701, 대체 현실)호에 비해 훨씬 진보된 페이저 무기 및 워프 드라이브를 탑재하고 있고, 대규모의 격납고도 있다. 앞에 드론 발사대가 장착되어 있어 드론을 발사할 수 있다. 드론에는 수 발의 광자 어뢰를 탑재하며 발사 시 조준된 적을 향해 광자 어뢰를 발사, 이후 적함에 부딪힌다.

또한 적함이 워프하여 달아날 시 적함을 추적하여 워프 중에 무기를 발사할 수 있으며, 보다 향상된 전송 시스템을 탑재하여 적함의 실드를 관통하여 전송하고자 하는 대상을 전송할 수 있다. 이 함선은 극도로 자동화되어 있어서 승무원 수를 최소화할 수 있으며, 필요 시 1명이 함선 전체를 제어할 수 있다. 또 내구성이 극도로 커서 72발의 광자 어뢰가 함선 내에서 폭발하더라도 형체가 유지될 수 있다.

길이는 1450m로 엔터프라이즈 호에 비해 2배(엔터프라이즈 725m)나 길고, 최대 속도도 엔터프라이즈 호에 비해 3배나 더 뛰어나다.

본래 이 함선의 함장은 알렉산더 마커스 제독이었으나, 칸에 의해 살해당하고 칸이 지휘권을 장악한다. 이후 엔터프라이즈 호와의 전투에서 지구로 추락하고, 샌프란시스코 해안 시가지를 일부 파괴한 뒤 파괴되었다. 현재 드레드노트급 함선의 추가 건조 여부는 밝혀진 바 없으나 코믹스에서는 벤전스와 동급의 드레드노트 전함이 건조되어 클로킹(은폐) 장비까지 장착하고 활동중이라고 한다.다.

참고 문헌[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