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MPH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Picto infobox cinema.png
10MPH
감독 헌터 위크스(Hunter Weeks)
각본 헌터 위크스(Hunter Weeks)
주연 헌터 위크스
조시 칼드웰(Josh Caldwell)
조너선 F. 케오어그흐(Johnathan F. Keough)
편집 조시 칼드웰
음악 에버렛 그리피스스(Everett Griffiths)
개봉일 2007년 5월 29일(미국)
시간 92분
언어 영어

10MPH(십 엠피에이치)는 미국영화다.

이야기[편집]

세그웨이 PT(Segway PT)를 타고 미국을 여행하는 조시 칼드웰의, 2004년 8월 8일 워싱턴 시애틀에서 출발해서 2004년 11월 18일 매사추세츠 보스턴에 이르기까지의 100일간의 이야기.

만들어지기까지[편집]

이 영화를 만들기 전 헌터 위크스와 조시 칼드웰은 미국 콜로라도 덴버에 Spinning Blue를 세우고 영화를 만들 역량과 경험의 결여, 영화를 만들기 위한 경제적 기반의 결여, 영화계에의 도전적 접촉의 결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으며 그 뒤 둘은 이 영화를 만들기 위한 투자를 받고 이 영화를 알리기 위해 웹을 이용하기로 했다. 둘은 영화의 전반적인 구성을 짜지 않은 채 영화를 만들기로 했고 얼마 뒤 친구가 둘에게 세그웨이 PT가 나오는 영화라는 아이디어를 던져주었다.

2004년, 둘은 세그웨이 PT를 산 뒤 1시간에 10마일(Mile)이라는 속력으로 미국 전체를 횡단하는 것을 찍기로 했다. 조시 칼드웰은 실제로 세그웨이 PT를 타고 달렸으며 헌터 위크스와 다른 제작자들은 차량과 영화장비를 활용해 조시 칼드웰을 따라잡았다.

제작자들은 이 영화를 찍는 데 소니 PD-150을 썼으며 세그웨이 여행 뒤 Spinning Blue의 다른 구성원들에 의해 편집이 이루어졌다.

덧붙임[편집]

  • 이 영화를 만드는 데 든 예산은 약 100달러.
  • 이 영화는 DVD, 넷플릭스(Netflix), 공식 사이트에서의 직접 다운로드, 아이튠즈(iTunes) 등을 통해 볼 수 있다.
  • 이 영화의 제목인 10MPH는 세그웨이 PT의 평균속력이다.

바깥고리[편집]

영화 10MPH 공식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