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테라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프테라(Aerodactyl, 일본어: プテラ 푸테라[*])는 포켓몬스터 시리즈에 등장하는 가공의 캐릭터(몬스터) 이다.

특징[편집]

고대에 멸종한 포켓몬. 호박에 남겨진 유전자를 재생하여 부활했다. 익룡이며, 흉폭한 육식 포켓몬이며, 당시에 하늘의 왕자로서 맹위를 떨치고 있었다고 한다. 날카로운 목소리로 울부짖으며 고대의 넓은 하늘을 날개를 펼쳐서 미끄러지듯 날고 있었다고 한다. 이름의 유래는 프테라노돈이지만 긴 꼬리를 가지고 있는 등, 프테라노돈의 특징과는 다른 부분이 많다.

게임에서의 프테라[편집]

《포켓몬스터 적·녹·청·피카츄·파이어 레드·리프 그린》계열 버전에서는 회색시티의 박물관에서 입수할 수 있는 「비밀의 호박」을 그렌 타운의 화석 연구소에서 복원하는 것으로 입수할 수 있다. 사천왕 묵호가 사용하는 포켓몬이기도 하다. 골드, 실버, 크리스탈에서는 관동지방의 어떤 여자아이에게 럭키와 교환으로 얻을수 있다. 원아의 것은 레벨 47.《포켓몬스터DP 디아루가·펄기아》에서는 지하통로에서 파낼 수 있다. 플라티나 버전에서는 강석이 재시합 때 가지고 있다. 몸무게가 59kg라서 강석의 멤버 5마리 중 유일하게 100kg를 넘지 않고, 레벨이 62로 유일하게 짝수이다. (대코파스:340kg, 램펄드:102.5kg, 딱구리:300kg, 마기라스:202kg) 프테라도 얼음 타입 기술을 가지고 있는 포켓몬이나 얼음 타입 포켓몬, 특히 얼음귀신이나 눈설왕만 있으면 쉽게 쓰러진다. 목호의 프테라는 레벨 48. (FRLG에서는 레벨 58->70)

포켓몬스터 X·Y》에서는 메가진화가 가능한 포켓몬 중 하나로 공개되었다.

공격과 스피드가 뛰어나며, 특히 스피드는 모든 포켓몬 중에서도 최고 수준이다. 투구푸스의 진화형으로 착각하기 쉬우나 진화가 없는 포켓몬중 하나이다. 단, 바위에 비행 타입을 동시에 가지고 있어 얼음기술에 매우 약하다.

애니메이션에서의 프테라[편집]

지우의 리자드를 놀린 것을 계기로 리자드리자몽으로 진화한다. 《포켓몬스터 DP》에서는 로켓단이 복원한 프테라가 무쇠시티에서 폭주하지만, 빛나의 팽도리이어롤의 활약으로 몬스터 볼에 되돌려지면서 男임이 확실해졌다.

그 외에서의 프테라[편집]

관련 항목[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