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넷피아

문서 내용이 다른 언어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새 주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마지막 의견: 5년 전 (InternetArchiveBot님) - 주제: 외부 링크 수정됨 (2018년 11월)

2007-12-10 Nunting의 새 문단[편집]

출처 불분명


출처가 불분명한 내용들이 많은거 같네요

넷피아는 국제 표준화 작업을 진행 중에 있으나 최소한 2~3년 후에나 표준화가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자국어인터넷컨소시엄(NLIC) 등의 국제단체를 중심으로 자국어주소의 표준화를 추구하고 있다. IDN은 미국에 의해 만들어진 것으로 프랑스, 독일 등의 유럽국가에서는 넷피아의 자국어인터넷주소에 힘을 실어 주고 있는 상황이다.

다만, 오페라측과 한글주소 서비스 지원을 위한 제휴를 맺고 있어 조만간 국내에서는 오페라에서도 한글주소 서비스가 지원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에 대한 출처가 없네요. 글쓴이의 뇌내망상인지 홍보용 글인지 알수 없는 글은 위키백과에서 될수 있으면 안올리는걸로 알고 있습니다만.

—이 의견을 2007년 12월 10일 (월) 20:23 (KST)에 쓴 사용자는 Nunting(토론 | 기여)이나, 서명을 하지 않아 나중에 추가하였습니다.

출처가 불분명한 내용을 삭제하고 전면 재구성했습니다. --Peremen (토론) 2009년 5월 24일 (일) 03:17 (KST)답변

제가 되돌리는 족족 계속 출처가 불분명한 듯한 내용이 추가되는 것 같네요. 누군가의 손길이 필요합니다. --Peremen (토론) 2009년 10월 31일 (토) 22:11 (KST)답변

http://science.binote.com/105219

넷피아 항목을 잠가주시길 부탁드립니다. --Mr.kkom (토론) 2009년 12월 25일 (금) 20:21 (KST)답변

외부 링크 수정됨 (2018년 11월)[편집]

안녕하세요 편집자 여러분,

넷피아에서 1개의 링크를 수정했습니다. 제 편집을 검토해 주세요. 질문이 있거나, 봇이 이 문서나 링크를 무시하기를 바라신다면 간단한 자주 묻는 질문에서 더 많은 정보를 찾아보세요. 다음 변경사항을 적용했습니다:

봇의 문제를 수정하는 것에 관해서는 자주 묻는 질문을 참조해 주세요.

감사합니다.—InternetArchiveBot (버그를 제보하기) 2018년 11월 13일 (화) 19:14 (KST)답변

2020-02-25 이판정의 새 문단[편집]

좋은 콘텐츠로 인터넷 세상이 아름답게 발전을 하고자 노력하는 위키백과측의 노력에 경의를 표합니다. 그동안 아래와 같이 실명을 사용치 않음으로 인해 회사는 지속적인 피해를 입었습니다. 특정 회사에 대한 폄하의 글은 분명한 명예훼손이 될 수 있습니다. 아무도 가보지 않은 새로운 영역에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 일은 쉽지 않은 일 입니다. 그러나 누군가는 해야될 일 입니다. 위에 올린 글이 광고 홍보성으로 보인다면 그것은 그동안 넷피아를 왜곡 폄하를 시킨 편집자가 그많큼 회사를 왜곡하였기에 그것이 아님을 밝히기 위한 글 입니다. 또 새로운 가치를 만들고자 노력하는 수많은 가치 창조자 인 임직원들에게 위키의 글로 인해 법원 정부 유관기관 언론사 협력업체 심지어 가족인 부모님과 아이들 형제 친구 등으로 부터 귀측의 왜곡 편집된 잘못된 글로 인해 상당한 심적 고통을 받고 있었습니다. 그간 진행된 KT와 KTH등과의 소송 MS측의 왜곡에도 귀측의 글을 고치고자 여러번 시도를 했지만 아이디가 잠기는 등 피해를 입어 법원이나 관련 기관에 오해를 사기에 충분 했습니다. 이처럼 이슈가 있는 글들은 두가지 글을 동시에 올려 제3자가 평가하게 하여야 합니다. 어느글이 참 글인지 진실인지 여기서 그 어떤 기법을 사용을 하여도 하루아침에 해소 할 수는 없을 것 입니다. 그렇다면 가장 좋은 방법은 기업이 올리는 글과 편잡자측에서 올리는 글을 동시에 실어 주세요. 그렇지 않고 기업은 억울한데 편집자 글만 올리고 기업측 아이디를 잠금을 하여 대응을 할 방법마저 뻿어가는 것은 피해기업에게는 너무 가혹한 처사입니다. 그것이 위키백과의 정신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것이 아니라면 참 글로 진실을 전할 수 있는 공동의 장을 마련해 주십시오. 법원에서조차 진실이 밝혀지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심지어 아무 검증이 되지 않는 불특정 다수의 말/글에 의존하여 판단을 한 것은 분명한 귀측의 실수이거나 불찰임이 틀림없습니다. 상기에 올린 글들은 이런일들이 너무 억울하여 쓴"인터넷난중일기"책에 대부분 기록이 되어 있습니다. 그것이 출처입니다. 귀 위키백과의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이 의견을 2020년 2월 25일 (화) 18:11 (KST)에 작성한 사용자는 이판정 (토론)이나, 서명을 남기지 않아 다른 사용자가 추가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