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스탄틴 (영화)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Picto infobox cinema.png
콘스탄틴
Constantine
감독 프랜시스 로런스
제작 길버드 아들러
마이클 아귈러
각본 케빈 브로드빈
프랭크 카펠로
주연 키아누 리브스
조연 레이철 바이스
샤이아 러버프
틸다 스윈턴
프루잇 테일러 빈스
자이먼 혼수
개빈 로스데일
피터 스토메어
니컬러스 다운스
음악 클라우스 배드엘트
브라이언 타일러
배급사 워너브라더스
출시일 2005년 2월 18일
시간 121 분
언어 영어
제작비 $90,000,000
수익 $230,884,728

콘스탄틴버티고 코믹스의 《Hellblazer》코믹 북에 기초한 2005년 미국영화이다. 홍콩에서 2005년 2월 8일, 미국캐나다에서 2005년 2월 18일에 출시되었다. 미국영화협회에 의해 폭력성과 악마 이미지들로 R 등급을 받았다.

줄거리[편집]

상습 흡연자이자 빈정대기를 좋아하는존 콘스탄틴 (키아누 리브스)는 천사, 악마, 혼혈을 볼 수 있는 특별한 재능을 가지고 있다. 천사는 천국에, 악마는 지옥에 있어야만 하고, 현세에 들어올 수 있는 존재는 오직 혼혈 뿐이다. 신과 악마가 합의한 규율에 의해 천사와 악마는 인간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끼칠 수 없다. 천사 혼혈과 악마 혼혈들마저 인간을 단지 설득할 수만 있다. 콘스탄틴은 규율을 어기고 인간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끼친 혼혈을 천국과 지옥으로 돌려보내는 일을 맡은 청부 업자이다.

평소처럼 악마를 퇴치하던 콘스탄틴은 규율에 의해서라면 현세에 올 수 없는 악마가 활개를 치고 있음을 깨닫는다. 동시에 그는 폐암 선고를 받는다.

혼혈 천사 가브리엘은 인간들이 신의 사랑을 받을만한 존재라는 사실을 입증하기를 바란다. 지옥처럼 되어버린 현세에서 살아남아 진실로 훌륭한 존재가 되길 바라는 것이다. 가브리엘은 단지 회개만을 거쳐서 신의 용서를 받는 인간은 과도한 특혜를 받고 있다고 생각한다. 너무 쉽다는 것이다. 때문에 그녀는 현세로 넘어오려는 사탄의 아들 맘몬을 돕기로 했다. 맘몬은 신의 조력이 있어야만 현세로 올 수 있다. 이제 세상을 구하는 것은 존 콘스탄틴에게 달려있다.

배역[편집]

SBS 성우진[편집]

외부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