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도라스 팔레아투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생물 분류 읽는 법코리도라스 팔레아투스
Corydoras paleatus matt.jpg
코리도라스 팔레아투스(Corydoras paleatus)
생물 분류
계: 동물계
문: 척삭동물문
강: 조기어강
목: 메기목
과: 칼리크티아이드과
속: 코리도라스속
종: 코리도라스 팔레아투스
(C.paleatus)
학명
Corydoras paleatus
Jenyns, 1842

코리도라스 팔레아투스 는 칼리크티아이드과에 속하는 메기이다. 보통 이름은 페퍼드 코리도라스, 페퍼드 켓, 그리고 소금과 후추 코리도라스(Salt and pepper corydoras)등이 있다. 원산지는 파라나 강(Paraná River)과 우루과이, 브라질이다.

설명[편집]

이 물고기는 꼬리를 포함하지 않고 재었을때 오직 5.9cm 밖에 도달하지 않는다. 수컷이 암컷보다 작고 수컷은 암컷보다 등지느러미와 아가미지느러미가 길다. 코리도라스 팔레아투스는 주로 물속에 사는 무척추동물을 먹고 살며 소리를 낼 수 있는데, 아가미지느러미를 움직여서 내는 소리다. 이 소리는 서로에게 통신을 하기 위해서 내며, 암컷,수컷,치어 모두가 낼 수 있다. 수컷은 다른 수컷을 보았을 때 쫓아내려고 하지 않으며, 짝짓기를 할 때도 전혀 사납게 행동하지 않는다. 짝짓기를 할 때는 몇몇의 다른 코리도라스속 메기가 하듯이 T-포지션이라는 것을 한다.

특징[편집]

코리도라스중에서 고유의 체형과 지느러미 모양을 가지고 있는 종이라 할 수 있다. 더불어 특유의 쉼없는 활동성으로 보는 재미가 있는 코리도라스라 할 수 있다. 수면위로 떠올라 공기를 호흡하는 장내호흡을 하기도 하며, 수중에서 위아래로 서서 죽은척을 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눈을 움직이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