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퍼 원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제니퍼 원스(Jennifer Warnes, 1947년 3월 3일~)는 미국가수이다. 애너하임에서 태어났다.

1969년데뷔앨범 《I Can Remeber Everything》을 발표하여 지성적인 가수로 주목받았으며, 1975년에 〈Right Time Of The Night〉가 인기를 얻었다. 그 후 1979년에는 〈I Know A Heartache When I See One〉이 인기를 얻었다. 1979년에는 영화 《Norma Rae》의 사운드트랙에 〈It Goes Like It Goes〉를 수록해 아카데미 최우수 주제가상을 받았으며, 1982년에는 조 코커와 함께 부른 영화 《사관과 신사》의 사운드트랙 《Up Where We Belong》이 차트 1위를 차지하여 이듬해 그래미 어워드에서 팝 부문 최우수 듀엣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이후 1987년 작 영화 《더티 댄싱》의 삽입곡을 빌 메들리와 함께 노래한 〈I've Had The Time Of My Life〉가 차트 정상을 차지하는 인기를 기록하였다.


Heckert GNU white.svgCc.logo.circle.svg 이 문서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배포한 글로벌 세계대백과사전의 내용을 기초로 작성된 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