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백과:연습장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연습장
단축:
백:연
백:연습

환영합니다 - 길라잡이 (빠른 길라잡이) - 위키문법 요약 - FAQ - 도움말 - 질문방 - 방명록

여기는 자유롭게 위키백과의 사용법을 익힐 수 있는 연습장입니다! 이 연습장도 위키백과의 한 부분이므로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다른 사람을 비방하는 내용은 적지 말아 주세요.

  1. 첫 편집이시면 위키백과:길라잡이를 읽어 주세요.
  2. 더 자세한 도움말을 보려면 위키백과 도움말을 읽어 보세요.
  3. 맨 위의 편집(전체 편집)이나 오른쪽의 편집(부분 편집)을 누르면 글을 쓰실 수 있습니다.
  4. 편집을 하실 때 {{연습장 안내문}}은 삭제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5. 연습장에 연습한 내용은 다른 사용자가 지울 수 있습니다. 번역 등 지속적인 작업이 필요하면 사용자:.../작업장 식으로 하위 문서를 만들어 써 주세요.
  6. 토론을 연습하시려면 위키백과토론:연습장을, 틀 사용에 대한 연습은 틀:틀 연습장을 이용해 주세요.
  7. 연습장 자체에 대한 토론은 위키백과토론:연습장/토론에서 해 주세요.
  8. 연습 문서가 너무 많다고 생각하시면 연습장 비우기를 눌러주세요.

[[#넘겨주기 [[언어 오류(): ]]]]

1+1.... 많은 사람들은 이걸 2라고 할 것이다. 그러나 1+1이 2가 아니라면 여러분들은 믿겠는가? 왠 미친소리냐라 하겠다마는 미국의 수학자 "존 폰 노이만"은 이렇게 말했다 1+1은 2가 아니다 한덩어리와 한덩어리를 서로 붙이면 2가아닌 1이라고 당시 40세의 나이였던 존 폰 노이만은

퀀텀닷 디스플레이[편집]

퀀텀닷(Quantum dot, 양자점)은 나노 단위의 0차원 발광물질을 이용한 디스플레이 기술의 일종이다. 양자점(QD) 또는 반도체 나노 결정은 디스플레이와 같은 응용분야에 대한 대안을 제공할 수 있다. 기존 발광 다이오드(LED)보다 효율적으로 휘도를 높이고, 색상은 유기 발광 다이오드(OLED)와 유사하여 천연색에 가깝다. LED와 달리, OLED소자는 넓은 면적에 걸쳐 유연 또는 비평면 기판 상에도 증착될 수 있다. 대면적 디스플레이나 OLED를 사용하는 일반 조명 장치는 이미 시판되고 있다. 하지만, 유기 분자 발광은 습도 및 산화에 민감하여 (색상)저하 문제가 있다. 양자점은 크고 유연한 디스플레이에 적용될 수 있지만 (색상)저하 문제가 없어 평면 패널 TV 스크린, 디지털 카메라, 휴대 전화와 개인 게임 장비와 같은 제품의 후보로 검토된다. 특성과 성능은 QD의 크기 및/또는 조성물에 의해 결정된다. 양자점은 양자 모두 광활성(광발광)과 전기활성(전광) 모두 용이하여 새로운 발광 디스플레이 구조에 결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