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출현의 환상론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환상설 (vision hypothesis)은 예수 그리스도의 육체적 부활을 의심하는 이론들 가운데 하나이다. 살아나신 예수를 본것은 환상적 경험이었다고 주장한다.

예수 그리스가 문자적으로 육체가 부활한 것은 기독교인들의 신앙의 핵심이다. 환상설은 모순적이다. 이 이론을 대부분의 기독교인들은 인정하지 않는다. 겔드 루데만과 같은 예수 세미나 회원들이 주장한다.

가설[편집]

다비드 프리드리히 슈트라우스(1835)는 신약의 기록들을 튀빙겐 학파가 거절한 환상설의 시작이다.[1] 이것은 에르네스트 르낭 (1863)과 Albert Réville (1897)에 의해 발전되었다.[2] 이러한 해석은 후에 "주관적인 환상설"로 분류되었다.

참고 문헌[편집]

  • Gerd Lüdemann, 예수의 부활 , trans. 존 보우 덴 (미니애폴리스 : 요새 프레스, 1994)
  • Alf Ozen과 Gerd Lüdemann, 정말로 예수님에게 일어난 일은 무엇입니까? 부활에 대한 역사적 접근 ' , trans. John Bowden (Louisville, Kent .: Westminster / John Knox Press, 1995) ISBN 0-664-25647-3
  1. 그레고리 W. 도스 역사적 예수 질문 2001 334 "[주] 168 개 판넨 베르그 클래스 모든 함께 시도의 제목 아래"주관적인 시각 가설. "본 연구에서 169, 우리는 다윗의 작업에 예시이 가설을 보았다 페이지 프리드리히 슈트라우스, 스트라우스는 ... "
  2. Rush Rhees 나사렛 예수의 생애 2007년 "이 마지막 설명은 Renan과 Réville에 의한 소위 비전 가설과 관련하여 최근에 되살아났다. 마리아는 무덤을 발견하고 매우 신경질적인 성격을 띠고있다. 그녀는 예수님에 의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