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마리오 64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슈퍼 마리오64
개발사 닌텐도 EAD
배급사 닌텐도
디자이너 미야모토 시게루 (디렉터) 야마다 요시 & 야마무라 야스히사(코스 디자인)
시리즈 마리오
플랫폼 닌텐도 64,버추얼 콘솔
모드 싱글 플레이
후속작 슈퍼 마리오 선샤인

슈퍼 마리오 64(Super Mario 64, 일본어: スーパーマリオ64)는 닌텐도 64 기반으로 제작된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시리즈의 5번째 작품이자, 마리오 시리즈의 첫 3D게임이다. 닌텐도 EAD가 개발하였고 닌텐도社에서 1996년에 자사의 3번째 거치형 게임기인 닌텐도 64의 론칭 타이틀로 출시하였다. 이전 작품과 비교하여 더욱 화려해진 액션과 3D 그래픽이 특징이다. 또한 앞으로의 3D게임 발전의 시작점이 된 작품이기도 하였다. 전 세계 판매량은 닌텐도 64의 저조한 실적에도 불구하고 1000만 장 이상이다. 리메이크작으로 슈퍼 마리오 64 DS가 있다.

스토리[편집]

어느 날, 마리오 앞으로 피치 공주가 보낸 초대장이 도착했다. 마리오는 기뻐하며 성으로 향한다. 그러나 성은 정적에 싸여 있는 것이 무언가 이상하다. 그 뿐만 아니라 마리오가 성에 들어가자 어디에선가 쿠파의 목소리가 들려온다. 쿠파는 성을 지키는 파워 스타를 빼앗아 그 힘으로 피치 공주와 키노피오 일행을 그림 안 세계로 데려가 버린 것이다. 이대로는 성을 쿠파에게 빼앗겨 버린다. 마리오는 그림 속 세계로 모험을 떠나 파워 스타를 되찾고 쿠파를 물리쳐 피치 공주와 친구들을 구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