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ShineyMoon/적절한 반스타 수여와 부적절한 반스타 수여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대상자[편집]

대상자분들은 꼭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목록에 나온 것이 다는 아니니 비슷하게 해당되는 것이 있으시다면 읽어주세요!

  1. 반스타를 처음 수여하거나 어색하신분
  2. 반스타의 수여 이유를 잘 모르시는 분
  3. 적절한 상황의 수여가 뭔지 모르시는 분
  4. 반스타가 상이라고 생각하지 않으시는 분

반스타란?[편집]

위키백과의 일종의 으로 다양한 이유로 수여하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반스타는 모두가 수여하거나 받을 수 있고 여기를 참고하시면 자세한 것들을 아실 수 있습니다. 이 반스타는 요즘 학생 사용자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몰고 있습니다.심지어 가끔 보면 반스타를 받기 위해 위키백과를 하거나 다중계정을 악용해 반스타를 다른 계정으로 수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적절한 수여일까요?

수여[편집]

부적절한 수여[편집]

백:반스타를 보시면 어떤식으로 어떤 반스타를 어떤 상황에 수여해야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많은 사용자분들이 이것을 무시해버립니다. 예를 들어 꾸준한 기여 반스타를 사용자문서를 잘 꾸몄다고 주는 등 다른 이유로 수여합니다. 문제는 이게 끝이 아닙니다. 게다가 말도 안되는 이유로 반스타를 수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러저러해서, 이유가 없음 등이 있습니다. 또한 수여의 이유로 애매한 것과 이유가 충분하지 않는 것도 많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멋지다는 이유로, 훌륭하다는 문장 한 줄 등이 있습니다. 어디가 훌륭하고 멋있는지도 말하지 않고 수여하는게 의미 있는 수여일까요?

적절한 수여[편집]

저는 개인적으로 적절한 수여는 이유가 담겨있는 수여라고 생각됩니다. 이유가 분명하게 들어있으면 됩니다. 짧던지 길던지는 상관 없지만 길게 해야 받는 사람 입장에서는 더 좋겠죠? 또한 적절한 수여는 받는 사용자가 성취감을 갖게 만들어주어야 합니다. 만약 한 사용자가 학업 때문에 한동안 위키백과에 기여하지 못했는데 갑자기 다른 사용자가 열심히 기여해서 반스타를 준다고 하면 그 사용자는 성취감이나 보람을 느낄까요?

  • 기여헌장, 도장은 제외합니다

예시[편집]

(예) 이 사용자는 꾸준한 기여를 해서 드립니다. (적절)

(예) 이 사용자가 착해서 드립니다.(부적절)-어느 부분에서 착했는지 말해주세요

(예) 저의 의견을 잘 들어주셔서 드립니다(부적절)-반스타는 이런 이유로 받는 거 아닙니다. 상이기 때문이죠.

왜 적절한 수여가 중요한가?[편집]

왜 적절한 수여가 중요한지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처음부터 언급한 반스타는 상이란 이유입니다. 막무가내로 상이 수여된다고 생각해보세요. 상이 점점 이름만 상인 당연한 것으로 바뀌게 될것입니다. 또한 상의 문제 뿐만 아닌 받는 사용자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여러분은 사람들이 많이 받는 상을 받고 싶으신가요? 아니면 정말 적은 사람들이 받는 상을 받고 싶으신가요? 분명 여러분은 적은 사람들이 받은 상을 받고 싶으실 것 입니다. 여러분이 어떻게 행동하냐에 따라 이것의 여부가 바뀔 것입니다. 여러분이 상을 막무가내로 수여하신다면 많은 사람들이 받은 상을 받게 되고 적절히 수여하신다면 적은 사람들이 받은 상을 받게 되겠죠?

끝을 내며[편집]

이 수필을 읽어보시고 적절한 수여와 부적절한 수여를 구분하실 수 있으시며 적절한 수여를 하는 사용자분들이 되셨으면 합니다. 또한 적절한 수여를 해야하는 이유까지 담아가시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