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윈즈/수필/반스타를 받아야 하는 기준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코드네임WINS입니다.

반스타란 [편집]

일단 반스타를 알아야 겠지요? 반스타란, 한 사용자가 다른 특정한 사용자에게 칭찬 할 일이 있으면 주는 명예의 상장이라고도 말할 수 있겠지요. 그런데 신규 사용자들은 이 반스타의 아름다운 유혹에 빠져서 반스타를 자기 자신에게 수여하거나, 다중계정을 만들어서 얼토당토 않는 이유로 주기도 하죠. 왜 이렇게 되는 걸까요? 반스타를 받아야 하는 정확한 기준이 뭘까요?

정확한 기준이 필요한 이유[편집]

이 문서를 보시면 반스타를 수여하는 기준이 없습니다! 이게 가장 큰 문제점이라고 봐야 겠지요. 특히 일반 반스타, 스폐셜 반스타 등 정해진 종류가 없어 마구 반스타를 남발하는게 문제가 되겠죠. 특히 신규 사용자들은 위키백과의 수많은 정책을 알지 못하기 때문에 많은 실수를 저지를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준의 예[편집]

제가 고안한 반스타 수여 기준은 이렇습니다. 일단은 일반 반스타, 스폐셜 반스타의 기준 만 설명하겠습니다. 첫번째로 일반 반스타. 반스타 위에 아무 무늬도 없는 심심해 보이는 반스타입니다. 하지만 모든 반스타는 중요하단 것을 생각해 주세요. 일반 반스타는 만약 다른 사용자가 정말로!!! 칭찬을 받거나, 정말로 중요한 편집을 했다면, 주는 게 맞습니다. 두번째로 스폐셜 반스타! 반스타의 컬러가 무지개 색이고 반짝반짝 빛이나는 것 같죠? 사용자의 가치를 포함 시킨다면 이 반스타는 정말로 이세상에서 가치있는 반스타가 만들어 질겁니다. 스폐셜 반스타는 다른 사용자가 기여를 꾸준히 했다면 주세요! 만약 내게 정말로 큰 도움을 줬다면? 스폐셜 반스타를 드려서 당신의 고마움을 표시하세요! 그럼 받은 사용자도 감동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