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안선희

문서 내용이 다른 언어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새 주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마지막 의견: 3년 전 (샤라랄랄라님) - 주제: 이거 차단한 사용자 누구?

안선희님, 한국어 위키백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토론 문서에 글을 남길 때는 해당 글 맨 뒤에 꼭 서명을 넣어 주세요. 위키백과에서 쓰는 서명 방식은 이름을 직접 쓰는 것이 아니라, 물결표 4개(--~~~~)를 입력하거나 편집 창에서 그림의 강조된 서명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Welcome! If you are not good at Korean or do not speak it, click here.

정명석[편집]

내용을 무단으로 지우는 행위는 문서 훼손입니다. 이견이 있으면 토론 란을 써주시기 바랍니다. 문서 훼손은 차단까지 될 수 있습니다. - 김종국 (토론 · 기여) 2008년 1월 2일 (수) 17:24 (KST)답변

문서 훼손을 즐기십니까? --ted (토론) 2007년 1월 2일 (수) 03:46 (GMT-5:00)
문서를 훼손하지 마세요. 본문 중 삭제되어야 하는 부분이 있다면 토론:정명석에 적어주시고 대화해주시길 바랍니다. -- 2008년 1월 4일 (금) 15:40 (KST)답변

안녕하세요, 안선희님!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에 기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지만 귀하께서 위키백과에 해 주신 편집은 문제가 있어서 문서를 편집하시기 전의 상태로 되돌려 놓았습니다.
이전의 편집 내용을 다시 한번 확인해 주세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위키백과 도움말을 참고하시거나 다른 사용자에게 질문해 주시면 됩니다. 연습이나 실험은 연습장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안선희님. 분명히 말씀드리지만, 이런 내용은 '토론'란에 이의를 제기하세요. 분명히 지금쯤 경험이 쌓이셨을텐데, 본문에 이의제기를 하는등은 무슨 행위입니까? --해피해피 2008년 1월 5일 (토) 10:47 (KST)답변

그림[편집]

위키백과는 그림 호스팅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위키백과와 관련없는 사적인 그림을 올리지 말아 주세요. 그림은 삭제했습니다. --Klutzy 2008년 1월 4일 (금) 16:37 (KST)답변

아직 할줄 모릅니다.. ㅠㅠ 지금도 아직 서툴릅니다. 기분나쁘셨다면 죄송합니다. 가르쳐 주십시오. -- 이 의견을 2008년 1월 5일 (토) 10:49에 작성한 사용자는 안선희 (토론)이나, 서명을 남기지 않아 다른 사용자가 추가하였습니다.

안선희 님, 위 토론 중 전화번호 공개는 악용될 수 있기 때문에 삭제했습니다. 이견이 있으시면 토론을 통해 말씀해주시고, 위키백과:중립적 시각, 위키백과:출처 밝히기, 위키백과:확인 가능을 충분히 숙지하신 다음에 직접 문서를 수정해주세요. -- 2008년 1월 5일 (토) 16:32 (KST)답변

네...감사합니다.. 록님... ^^ 저는 진실을 알리고 싶은 마음밖에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 의견을 2008년 1월 5일 (토) 16:38에 작성한 사용자는 안선희 (토론)이나, 서명을 남기지 않아 다른 사용자가 추가하였습니다.

네. 좋은 뜻인 것은 알고 있으나 위키백과의 규칙에 맞게 하셔야겠지요? 위의 링크들을 숙지하시고 다른 종교인 문서도 한번 살펴보셔서 좀더 익숙해지신 다음에 편집과 토론을 시작하시길 권해드립니다. -- 2008년 1월 5일 (토) 16:40 (KST)답변

넵.. 감사합니다.. 명심하겠습니다... 근데 록님.. 정말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이런곳이 있는 줄몰랐는데 누가 이런곳이 있다고 해서 가르쳐주셨는데.. 저는 올린분하고 통화도 하고 싶고 얘기도 하고 싶은데.. 그래서 서로 이해를 했으면 좋겠는데.. 여기서 어떻게 제 진심을 토해야 할지 잘 모르겠어요... 제가 아는 건 제가 알고 있는 진실을 알리고 싶은데.. 넘 복잡하고 .. ㅠ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많은 사람들이 보는 인터넷이라 금방유포되는지라 걱정이 앞섭니다... --안선희 2008년 1월 5일 (토) 16:47 (KST)답변

선희님, 위키백과에서는 "올린분하고 통화도 하고 싶고 얘기도 하고" 하는 것이 모두 토론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지금까지 선희님께서 토론란을 사용하신 걸 보면 일방적인 주장을 밑도 끝도 없이 퍼오는 것이었기 때문에 대화가 이루어지지 않은 것입니다. 정명석 문서 중 삭제되어야 하거나 수정되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부분을 구체적으로, 어디부터 어디까지라고 적시하시고 왜 그렇게 생각하시는지를 논리적으로 설명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면 현재 문서에 정명석 총재가 1945년생으로 나와 있는데 그게 아니라면 아니라고 주장하시고 중립적이며 출처 확인이 가능한 근거를 대시면 됩니다. 그럼 너무 답답해 마시고, 정명석 문서가 선희님의 기여로 더 발전되길 바랍니다. -- 2008년 1월 5일 (토) 16:52 (KST)답변

아...네 알겠습니다. 록님말씀대로 하겠습니다. 이렇게 한번도 뵌적은 없지만 친절하게 가르쳐주셔서 정말 감사를 드립니다. 급한 마음에 진실을 올리는데 정신이 없었는데... 이렇게 가르쳐주시니까 감사합니다. 그럼 저도 가르쳐주신대로 준비를 해서 올리겠습니다. 일방적으로 보인줄 몰랐습니다. 저는 진실을 알리고 싶어서 있는 사실을 그냥 올린것인데 제가 실수한것같습니다. 위키백과의 규칙에 맞게 다시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록님 참.. 좋은 분이세요~^^ 감사합니다.--안선희 2008년 1월 5일 (토) 17:01 (KST)답변

안선희님, 다른 분께서 말씀해 주셨지만 전화번호를 인터넷에 공개하는 것은 다른 사람들이 누구나가 볼 수 있기 때문에 악용될 소지가 많습니다.
  1. 물론 저는 지금 미국에 있기 때문에 한국으로의 통화는 매우 힘든 것도 이해해 주시고요. (다른 사람들은 "KST"(한국시)를 쓰는데 왜 제 서명에는 "GMT-5:00"(미국, 캐나다 동부시)를 쓰는지 조금만 따져 보시면 이해가 되실 겁니다. 한국에서의 낮은 이 곳에선 새벽이 되는 등 시차 문제도 고려됩니다.)
  2. 제가 관리자가 아니여서 책임을 회피하는 것도 아니며, 제가 정명석의 글에 내용을 보충하거나 한 적도 없으니 더욱 더 정명석 글에 대한 약간의 책임 의식도 제겐 없다고 생각합니다. (단지 정명석 글에다 참조, 곧 내용 출처의 흔적만 넣었음) 저랑 직접 통화를 해야 하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3. 덧붙여, 위키 백과는 모두가 함께 만드는 백과 사전이기 때문에 정명석에 대한 토론은 여러 사람이 쉽게 볼 수 있는 정명석 토론란에 인터넷의 "출처"를 적어 주심과 더불어 "정명석" 문서의 어느 부분이 구체적으로 문제가 되며 무엇으로 수정되어야 하는지 글을 올려 주십시오.
  4. 또한 전에 인터넷 상의 글을 토론에 그대로 올리셨는데 저작권이 있는 부분의 경우 물론 삭제가 되므로(정명석 본문글에다가 올리는 게 아니더라도 마찬가지입니다) <ref> ~ </ref> 등의 방법으로 출처를 밝히시는 게 낫습니다. 록님이 말씀하신 위키 사용법을 숙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위의 내용은 제가 제 토론에 올린 글과 같습니다. -- ted (토론) 2008년 1월 5일 (토) 3:14 (GMT-5:00)

와우.. 김종국이란 분과 통화를 하고싶었어요~근데 Ykhwong 분과 동일인물이시군요 ^^ 반갑습니다. 다른 뜻은 없습니다. 문제제기를 하려고 그런것은 아니구요.. 대화를 하고싶었을뿐 다른 마음은 없습니다. 제 진심 알아주셨으면 좋겠어요 ^^ 그리고 할줄 몰라 본문에다 문서 손을 훼손한점 사과드립니다. ^^ 앞으로는 그런 실수 없을거에요~ 다음관리자한테 전화하니까 바꾸면 된다고 하길래 그렇게 한 것인데 위키백과를 잘 몰라서 했던 제 행동들을 이해해주시구요 해외에 계신줄 몰랐어요~^^ 저는 저와 입장이 다르다고 해서 배타적인 입장은 아니니 알아주세요 *^^* 김종국 이란 분과 Ykhwong 이 아이디를 쓰시는 분이 서로 다른 분인줄 알았어요 ^^ 여하튼 저도 규칙에 의거해서 다시 올리겠습니다.*^^* -- 이 의견을 2008년 1월 5일 (토) 17:22에 작성한 사용자는 안선희 (토론)이나, 서명을 남기지 않아 다른 사용자가 추가하였습니다.

제 이름은 "유태웅"입니다. 구글에 "ykhwong 유태웅"이라고 치면 저에 대해 자세한 설명이 나올 겁니다. 김종국씨와 동일 인물이 아니며 그 분이 누군지 모르겠습니다. 죄송합니다. --ted (토론) 2008년 1월 5일 (토) 3:24 (GMT-5:00)

아..반갑습니다.^^ 제가 잘못클릭했나봅니다.^^ 제가 김종국이란분에게 통화하고 싶다고 글을 남긴건데 유태웅님께 글이 남겨졌나봅니다. 죄송합니다.^^ 참... 혹시 도스박스 카페 하세요? 저는 홈페이지와 포토샵을 공부중이고 운영하고 있어요 웹프로그래밍에 관심이 많아 그쪽으로 가려고하는데 실력이 대단하신것같아요 ^^ 자주 카페 들르겠습니다 혹시 탤런트 유태웅씨는 아니시져? 구글에 검색해보니까 탤런트 유태웅씨만 나오는데.. 정말 탤런트 유태웅씨세요??^^--안선희 2008년 1월 5일 (토) 17:34 (KST)답변

네, 한 때 마이테마에서 테마 프로그램 관련 정보를 올리고 한글화 패치 사이트에 한글패치를 제작하여 올리다가, 대학생이 되어서 도스박스 다음 카페를 열어서 도스박스 개발자들과 함께 도스박스 개발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제겐 안선희님 보다도 웹프로그래밍 실력은 높지 않으니, 모르는 부분은 서로 질문 등을 해 가며 공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텔런트는 아닙니다.)--ted (토론) 2008년 1월 5일 (토) 3:37 (GMT-5:00)

와우 ^^ 정말 멋진분을 알게 되어서 너무 기분이 좋네요 ^^ 대단하십니다.. 아직 대학생이신것같은데 정말 놀랍습니다 앞으로 기대가 됩니다. 저도 많이 부탁드릴께요 ^^ 우리 나중에 언젠가 만나요~ ^^ 저도 열심히 웹프로그래밍 공부하고 있을께요*^^* 카페 들러서 저도 많이 배울께요 ^^ 반가워요^^ -- -- 이 의견을 2008년 1월 5일 (토) 18:37에 작성한 사용자는 안선희 (토론)이나, 서명을 남기지 않아 다른 사용자가 추가하였습니다.

영구 차단합니다.[편집]

아무런 잘못이 없는 저한테 고소하려 하고 제 사용자 페이지 훼손하고 문서 훼손해놓고서는 반성도 안하시네요. ㅡㅡ 영구 차단 외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제 사용자 페이지에 있는 토론 다 지우겠습니다. 도저히 저로서도 넘어가기 힘드네요. 따지려면 정명석 문서 처음 쓰신 분이나 편집 하는 분들께 따지시기 바랍니다. -- 김종국 (토론 · 기여) 2008년 1월 8일 (화) 13:24 (KST)답변

이거 차단한 사용자 누구?[편집]

안되요 샤라랄랄라 (토론) 2021년 4월 23일 (금) 16:14 (KST)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