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기 (macOS)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미리보기
원저자애플
개발자애플
운영 체제macOS
종류뷰어
라이선스상업 라이선스
상태개발 중
웹사이트www.apple.com/ru/ 위키데이터에서 편집하기

미리보기macOS의 내장 뷰어 프로그램으로, PDF와 이미지, 그리고 몇몇 문서 파일을 읽어 올수 있다. macOS처럼 미리보기도 NeXTNeXTSTEP에서 유래된 것이다.[1]

미리보기는 애플의 아쿠아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와 쿼츠 그래픽 레이어, 그리고 ImageIO와 코어 이미지 프레임워크를 이용한 PDF 구현을 사용한다.

기능[편집]

PDF 편집[편집]

OS X 10.9.2 미리보기에서는 ISO 기준 PDF (ISO 32000)을 지원하지 않아서, PDF 편집을 저장시 사용자에게 경고하지 않고 외형을 변경하는 문제가 있었다.[2]

미리보기는 PDF 문서를 암호화 하고, 또한 제한을 걸 수 있다. 또한 미리보기는 전문 PDF 편집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몇몇 기능들을 가지고 있는데, 여러 장의 PDF 문서 중 한 페이지만 가져올 수 있으며, 페이지 정렬, 그리고 열려 있는 PDF 문서에서 한장 혹은 여러장을 드래그 앤 드랍을 할 수 있으며, 혹은 다른 프로그램, 예를 들어 열려진 전자우편 메시지의 첨부문서에서 드래그 앤 드롭을 할 수 있다. 또한 PDFTIFF의 경우 주석을 달 수 있으며, 키워드를 추가하여 macOS의 스포트라이트에서 검색 할 수 있다. 또한 PDF가 아닌 문서 파일이나 이미지 파일도 PDF 변환을 제공한다.

이미지 파일 편집[편집]

미리보기는 코어 이미지를 사용한 기초적인 이미지 편집 도구를 지원하며, 또한 색상 조절 및 추출, 이미지 자르기와 회전, 색상 프로파일 할당등을 할 수 있다.

기타[편집]

미리보기에서는 물리적인 문서를 스캔하여 광학 문자 인식 PDF 문서를 만들수 있다. 이때 PDF의 글자를 검색가능하게 하거나 혹은 검색 불가능하게 만들 수 있다. 기타 잡다한 기능으로는 특정 부위 혹은 창, 그리고 전체 화면의 스크린샷을 저장하는 기능과 함께 연결된 디지털 카메라의 RAW 파일을 직접 읽어 올 수 있으며, 또한 macOS에 내장된 색상 프로파일을 사용하여 출력 색상을 볼 수 있다.

참고 문헌[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