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뉴먼트밸리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모뉴먼트의밸리 항공사진
지도상의 소재지

모뉴먼트밸리(Monument Valley)는, 아메리카 합중국 서남부의 유타주 남부로부터 애리조나주 북부에 걸쳐 퍼지는 지역 일대의 명칭이다.

메사라고 하는 테이블형의 대지나 한층 더 침식이 진행되었다. 뷰트라고 하는 바위 산이 점재해, 마치 기념비(모뉴먼트)가 줄지어 있는 경관을 나타내고 있는 것부터 이 이름이 지어진 것이다.

예부터의 나바호족 거주지역으로, 거류지가 된 현재는, 그 일부는 나바호족관할 아래 일반적으로 개방하는 형태로 공개되고 있어 나바호족의 성지라고도 불려 유명한 관광지가 되고 있다.

개요[편집]

모뉴먼트밸리
특히 조석의 풍경은 별세계의 절경으로서 알려진다
나바호랜드

지형[편집]

콜로라도 고원의 일부에 속하고 있는 이 지역은, 깊은 계곡이나 산간 대지가 점재하고 있다. 독특한 지형은, 2억7천만년전의 지층이 나타난 것이 풍화·침식에 의해서 형성되었다고 한다. 현재에도 풍화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바위 산의 형태는 바뀔 가능성이 있다.

록키 산맥으로부터의 철분을 대량으로 포함한 강의 흐름은, 하류 지역 일대에 심니가 되어 퇴적해, 당시의 산소 농도는 현재보다 높았기 때문에 철분의 산화가 급속히 진행되어 다갈색의 지표가 되었다.

역사[편집]

유적이 다수 발견되고 있는 일로부터, 예부터 선주민이 존재한 것은 확실하지만, 서기 1300년경을 경계로 선주민은 자취을 감추고 있다.

그 후, 연대는 불명하지만 나바호족이 정주하게 되어, 19세기 중반의「나바호·캠페인」「롱·워크」라고 불리는 백인에 의한 약탈·박해를 거치고 현재에 이르고 있다.

교통·관광[편집]

전 세계로부터 관광객이 방문하는 인기 관광지이지만, 공공 교통이 다니지 않기 때문에 많은 관광객은 국도 163호선으로부터 버스등의 자동차로 이동한다. 시닉크 항공라스베가스로부터 그랜드캐니언 상공을 유람해 공원 입구 가까이의 모뉴먼트밸리 공항에 비행기를 몰아, 당일치기 투어를 매일 운행하고 있다.[1]

촬영지로서의 모뉴먼트밸리[편집]

존·포드 포인트
「수색자」의 한 장면

존·포드·포인트[편집]

영화 감독 존·포드는,「역마차」나「수색자」등 존 웨인주연·서부극의 무대로서 다수의 영화 촬영을 당지에서 실시하고 있다.

감독이 기꺼이 영화카메라를 설치한 모뉴먼트밸리를 일망할 수 있는 장소는, 존·포드 포인트(John Ford's Point)로 불려 유명한 뷰스포트가 되고 있다.

주된 작품[편집]

상기 존·포드 작품 이외에도, 다수의 영화나CM등으로 촬영의 무대가 되고 있다. 이하는, 그 대표적인 작품.

갤러리[편집]


모뉴먼트밸리의 파노라마

출처[편집]

  1. http://www.scenic.co.jp/tour/monumentvalley/index.html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