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사 심슨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심슨 가족 의 등장인물
리사 심슨
(Lisa Marie Simpson)
성별 여성
직업 스프링필드 초등학교 2학년생
친척 부모: 호머 심슨, 마지 심슨
남매: 바트 심슨, 매기 심슨
이모: 패티·셀마 부비에
조부모: 에이브러햄 심슨, 모나 심슨, 재클린 부비에, 클랜시 부비에
남편: 밀하우스 밴 하우튼
자녀: 지아 심슨
성우 야들리 스미스

리사 메리 심슨(Lisa Marie Simpson)은 미국 텔레비전 시리즈 애니메이션 심슨 가족에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캐릭터이다. 호머 심슨마지 심슨의 딸이며, 바트 심슨의 여동생이며 매기 심슨의 언니로, 나이는 8살, 스프링필드 초등학교 2학년생으로 설정되어 있다. 상식적이고 영리하며, 가족들의 행동에 화를 내는 일이 자주 있다.

심슨 가족에서의 역할[편집]

성적은 거의 대부분 A를 받는다. B를 받았을 때는 선생님에게 항의한 적도 있다. 반에서 머리도 가장 좋지만, 가족의 형편상 사립학교에 진학할 수 없는 설정으로 보인다. 자신보다 똑똑한 학생이 등장하면 어떤 방법을 써서라든지 꺽어내려는 좋지 않은 면도 있다. 색소폰을 부는 것을 좋아하며 연주실력 또한 매우 뛰어나다. 기타 다른 악기에도 소질이 있어 보인다.

소원은 세계평화와, 조랑말을 키우는 것이다. 사교성이 없고 똑똑해서 그런지 친구가 없다. 환경주의자. 채식주의자. 처음에는 기독교신자이지만, 호머가 교회를 폭파시켜 교회가 기업들의 협찬을 받게 되자 이를 계기로 불교 신자가 된다.(심슨 시즌 136화에서 아빠 호머의 로켓 발사로 교회가 무너진 이후 재건할 때 번즈 사장이 기부금을 내면서 교회가 상업화 되자 리사 심슨은 교회를 떠난다. 이후 사원을 찾게 되고 불교로 개종하게 된다.) 학교에 가지 않으면 금단현상을 보인다.

리사는 높은 지적능력과 가족과 다른 특성으로 인하여 가족과의 많은 갈등을 일으킨다. 그러나 가족애는 남다르다.

극렬한 채식주의자로, 육식을 하는 사람을 야만족이라고 일컫는 경우도 있다.

어느날 멘사 회원이 되는데, 평소의 학교 성적이 멘사 협회에 보고되어 있어서 다른 회원들과는 달리 테스트를 거치지 않았다. 아이큐는 156에서 159 사이로 보인다.

밀하우스는 리사를 좋아하지만 리사는 밀하우스의 소심하고 우유부단한 성격이 마음에 안들어서 밀하우스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면 매번 거부한다.

바트와 리사가 프링크교수의 집에서 미래를 보는 에피소드가 있는 데 리사가 밀하우스랑 결혼하면 인생을 망친다는 장면이 나온다. 결국 미래의 바트는 리사를 구해주고 리사는 밀하우스와 이어지지 않고 예일대학교에 들어갔는 데 시즌 23 에피소드 9에서 밀하우스와 결혼하는 것으로 나온다. 리사는 넬슨 먼츠와 잠깐 사귄적이 있는 데, 그 이후로도 서로 좋은 친구로 지내는 장면들이 나온다. (둘이서 같이 밥을 먹거나, 다른 애들이 지나갈때는 가만히 있던 넬슨이 리사가 지나갈때는 판자를 들어올려서 길을 만들어주거나, 롤러스케이트장에서 손을 잡고, 앞에 가던 애들과 페이스북의 창업자인 마크 주커버그를 넘어뜨리는 장면 등이 나온다.)

자신보다 뛰어난 사람(엘리스, 스프링필드초등학교에서 유일하게 예일대에 진학한 졸업생, 매기 심슨 등등)이 나타나면 질투를 하게 되고 방해공작을 하는 것도 서슴치 않는다. (엘리스의 과제물이 자신의 것보다 뛰어나자 바트와 협력하여 소 심장으로 바꿔치기를 했으며, 매기가 리사보다 아이큐가 높게 나오자, 낱말 퀴즈를 하면서 일부러 틀린 낱말을 가르쳐주기도 했다.)

미래 이야기에서는 대학교에서 만난 영국인 학생 '휴'와 결혼할 뻔한 적도 있고, 미국 대통령이 된 적도 있다. 84년 LA 올림픽 마지막 날 태어났다는 에피소드도 있고 1990년에 3살이었다는 에피소드도 있지만 다른 캐릭터들과 마찬가지로 나이를 먹지 않는다.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