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린저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존 윌크스 부스에이브러햄 링컨을 암살할 때 쓴 데린저.

데린저(derringer)는 19세기 미국의 권총 제작자 헨리 데링거의 이름을 잘못 표기한 것으로, 헨리 데링거가 개발한 초소형 쌍열 단발 권총을 이르는 말로 보통명사화되었다.

설명[편집]

데린저는 리볼버도, 반자동 권총도, 기관총도 아닌 소형 권총이다. 나중에 일부 디링거가 페퍼박스 구성으로 제조되었지만 미니 리볼버나 포켓 권총과는 구별한다. 현대식 데린저는 다중 총신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일반적으로 총신 뒤에 더 많은 공간을 차지하는 움직이는 동작이 없기 때문에 주어진 구경과 총신 길이에서 사용 가능한 가장 작은 권총이다. 지갑이나 스타킹 속에 쉽게 숨길 수 있기 때문에 여성들이 자주 사용한다.

원래 필라델피아 데린저(Philadelphia Deringer)는 1825년 헨리 데링거(Henry Deringer)가 도입한 총구장전식 캡록 단발 권총이었다. 전체적으로 약 15,000개의 Deringer 권총이 제조되었다. 모두 백액션 충격 잠금 장치가 있는 단일 배럴 권총으로, 일반적으로 소총 구멍과 호두 개머리판이 있는 .41 구경이었다. 배럴 길이는 38~152mm(1.5~6인치)까지 다양했으며 하드웨어는 일반적으로 "독일 실버"로 알려진 구리-니켈 합금이었다.

"derringer"(/ˈdɛrˈndʒər/)라는 용어는 숨겨진 필라델피아 데린저(Philadelphia Deringer)로 발생된 링컨 암살 사건을 보고하는 동안 일반화된 철자가 틀리게 되었다. 원래 필라델피아 데린저 권총의 많은 사본은 전 세계의 다른 총기 제조업체에서 제작되었으며 이름의 철자가 틀린 경우가 많았다. 이 철자 오류는 곧 데린저의 경쟁업체가 발명하고 광고에 사용한 "포켓 피스톨"이라는 일반적인 문구와 함께 모든 소형 권총에 대한 대체 일반 용어가 되었다. 금속 탄약통의 출현과 함께 현대적인 형태로 생산된 권총은 여전히 일반적으로 "데린저"라고 불린다.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