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은 말을 쏘았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그들은 말을 쏘았다
They Shoot Horses, Don't They?
감독시드니 폴락
각본로버트 E. 톰슨
제임스 포
원작
호러스 매코이
  • 소설
  • 그들은 말을 쏘았다(1935)
출연제인 폰다
마이클 새러진
수재나 요크
촬영필립 H. 레이스럽
편집프레드릭 스타인캠프
음악자니 그린
개봉일
  • 1969년 12월 10일 (1969-12-10)
시간120분
국가미국
언어영어

그들은 말을 쏘았다》(They Shoot Horses, Don't They?)는 미국에서 제작된 시드니 폴락 감독의 1969년 드라마 영화이다. 제인 폰다 등이 주연으로 출연하였다. 제4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여우주연상, 여우조연상을 비롯해 9개 부문에 후보로 올랐으며, 기그 영남우조연상을 받았다.

줄거리[편집]

어린 시절 로버트 사이버턴은 다리가 부러진 말을 고통에서 해방 시켜주기 위해 총으로 쏴죽이는 것을 목격한다.

대공황 시절 어른이 된 로버트는 상금 1,500 달러가 걸린 샌타모니카 피어 인근 댄스 마라톤 대회에서 파트너가 기관지염으로 실격한 글로리아의 새 파트너가 된다. 일부 참가자들은 관객으로 와있는 할리우드 관계자들의 관심을 노리고 있다. 기획자이자 사회자인 로키는 관객들의 유희를 위해 참가자들을 조롱한다.

로버트와 글로리아는 도중 사이가 틀어져 로버트는 앨리스와, 글로리아는 조엘에 이어 해리와 짝을 이룬다. 하지만 앨리스는 신경쇠약을 겪고 해리 또한 중간 달리기 경주에서 심정지로 사망하면서 로버트와 글로리아는 다시 짝이 된다.

로키는 로버트와 글로리아에게 경기 선전을 위해 경기 도중 결혼해 경기 후원자들의 선물을 받을 것을 제안하지만 글로리아는 이를 거절한다. 그러자 로키는 상금에서 경기 경비가 제해지기 때문에 우승자가 실질적으로 받을 돈은 전무하다는 걸 알려준다.

글로리아와 로버트는 경기를 기권하고 샌타모니카 피어로 나온다. 삶에 지친 글로리아는 총을 꺼내 자신을 쏴죽여달라고 로버트에게 부탁한다. 로버트는 부탁을 들어준다.

경찰에 체포 당한 로버트는 "They shoot horses, don't they?(그럴 때) 사람들은 말을 쏴죽이잖아요, 안 그래요?"라고 말한다. 1,491 시간이 넘도록 경기는 계속된다.

출연[편집]

주연[편집]

조연[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