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트랙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핫트랙스(HOTTRACKS)는 교보핫트랙스가 운영하는 문구 및 음반 브랜드 매장이다. 원래는 문구코너 브랜드를 Work & Hobby로 따로두면서 음반코너만 맡아왔으나[1] 현재는 문구와 음반을 모두 맡고있다. 교보문고와 교보핫트랙스는 운영 특성상 오프라인 매장을 함께 구성한다.

개요[편집]

교보핫트랙스(주)는 교보문고를 모회사로 하는 문구, 기프트, 디지털, 음반 전문 유통회사다. 1991년 '문보장'으로 설립하여 2007년 지금의 '교보핫트랙스'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이전에는 문구코너는 Work & Hobby라는 브랜드를 두었고 HOTTRACKS는 음반 코너 위주로만 맡았으나 현재는 문구와 음반 코너 모두 HOTTRACKS로 통합되었다.

본사는 파주출판도시에 있으며[2], 2020년 7월 기준으로 전국 35개 오프라인 매장과[3] 1개의 온라인몰을 운영 중이다.

자체 브랜드로는 인테리어 및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HEIM(하임)과 스페셜티 커피의 Cafezal(카페자우) 카페를 운영하고 있다. Cafezal는 포르투갈어로 '커피 재배지'를 뜻한다. 교보핫트랙스는 서울 마포구 합정역 인근에 '카페자우랩'을 마련하여 원두를 로스팅하고 각 매장으로 공급하고 있다.

또, 2014년 2월부터 2018년 10월까지 서울역사 내에 디자인 전문 제품만을 위한 편집샵 'D-tracks'(디트랙스)를 별도 운영한 바 있다.

교보핫트랙스는 교보문고 직영 코너의 하나가 아니라 별도의 법인 회사이다. 교보생명 창립자인 신용호 회장의 차남이자, 교보생명 회장을 지낸 신창재(신용호의 장남)의 동생인 신문재가 문보장 사장을 지낸 적이 있다.

각주[편집]

  1. 원래 음반 코너 위주를 맡은 브랜드였기 때문에 트랙(TRACK)이라는 영문명을 사용하였다.
  2. 이전까지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교보생명빌딩에 있었다.
  3. 핫트랙스 영업점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