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통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물병에서 넘어옴)

닫힌 모습
열린 모습
스포츠캡은 수많은 물통에서 보이는 뚜껑으로, 물이 가운데 파란 병목을 지나갈 수 있게 한다.

물통 또는 수통(水桶), 물병, 워터 보틀(Water Bottle)은 , 액체를 휴대하기 위해 이용되는 용기이다. 또한 물통을 사용하면 개인이 장소를 옮겨다니며 , 음료 등을 마시고 휴대할 수 있다.

또한 물병은 일반적으로 플라스틱, 유리, 금속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물통은 각기 다른 모양, 색, 크기로 판매된다. 과거에 물통은 나무, 나무껍질, 동물 가죽으로 구성되었다. 또한 물통은 재사용이 가능하며, 재사용 가능한 물통은 주스, 아이스티, , 청량 음료와 같은 액체를 위해 사용할 수 있다.

쉽게 휴대 가능한 물통은 일반적으로 영양 표시를 포함하며 이용을 편리하게 해준다.

물통의 종류[편집]

일회성 플라스틱 물통[편집]

미국에서는 10년 넘게 꾸준히 물병 판매가 증가하였다. 2011년 110억 달러 이상의 미국 물통 제품이 소비되었다.[1] IBWA(International Bottled Water Association)는 미국인들이 편리성과 휴대성을 위해 물통에 의존하는 일이 증가하고 있다고 언급한다.

금속 물병[편집]

같이 보기[편집]

각주[편집]

  1. “IBWA Industry Reports”. 2018년 4월 30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18년 9월 25일에 확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