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록 (영화)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Gray eyes (토론 | 기여)님의 2015년 9월 20일 (일) 22:31 판 (HotCat을 사용해서 분류:교도소 영화을(를) 삭제함, 분류:교도소를 배경으로 한 영화을(를) 추가함)
더 록
The Rock
감독마이클 베이
제작돈 심슨, 제리 브룩하이머
원작마이클 베이
촬영존 슈워츠먼
편집리처드 프랜시스브루스
음악닉 글레니스미스, 한스 치머
배급사할리우드 픽처스
개봉일1996년 6월 7일
시간136분
국가미국의 기 미국
언어영어

더 록(The Rock)은 1996년 개봉한 미국의 액션 영화이다.

줄거리

미국 해병대 여단장 프랜시스 X. 허멀 장군(General Francis X. Hurmel: 에드 해리스 분)은 미정부를 상대로 '극비의 군사 작전을 수행하던 중 전사한 장병'들의 유가족에게 전쟁 퇴역 군인들과 동일한 보상을 보장해줄 것을 호소해 왔다. 그러나 그의 호소는 무시되거나 묵살되고 말았다. 이에 분노한 허멀 장군은 정의의 회복이란 명분으로 비밀리에 해병대 공수 특전단을 규합하여 과거 30년간 형무소로 악명높았던 알카트라즈 섬을 장악하고 이 섬을 찾은 민간인 관광객 81명을 인질로 억류한다.

만일 정부 차원의 보상이 즉각 시행되지 않을 경우 VX가스라는 치명적인 살상용 화학가스가 장착된 15기의 미사일샌프란시스코에 발사하겠다고 경고한다. 이들의 반란 야욕을 진압하고 샌프란시스코를 살릴 수 있는 유일한 희망으로 FBI는 생화학무기 전문가인 스탠리 굿스피드(Stanley Goodspeed: 니콜라스 케이지 분)를 발탁한다. 그리고 '더 록'이란 별칭의 알카트라즈를 탈옥한 유일한 생존자이자 현재 33년째 극비리에 복역 중인 죄수 존 메이슨(John Patrick Mason: 숀 코너리 분)이 역침투의 척후병으로 발탁되어 두 사람이 알카트레즈에서 겪는 이야기이다.

캐스팅

한국판 성우진(KBS)

한국판 성우진(MBC)

한국판 성우진(SBS)

바깥 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