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exed Database API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Indexed Database API 또는 IndexedDB(과거 이름: WebSimpleDB)는 색인이 포함된 JSON 객체가 모여있는 트랜잭셔널 로컬 데이터베이스를 위해 W3C가 권고한[1] 웹 브라우저 표준 인터페이스의 하나이다. 웹사이트는 데이터베이스에서 영속적인 데이터를 모아서 저장할 수 있다. W3C는 2015년 1월 8일 IndexedDB 인터페이스를 위한 최종 권고안을 발행하였다.[2]

용례[편집]

IndexedDB는 북갈피, 또 이메일 등의 웹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브라우저 구현 기능을 위해 사용할 수 있다. 테스트 및 실험 목적으로 Indexed Database API의 오픈 소스 참조 구현체가 존재한다.[3] 라이브러리 및 전자책 리더 애플리케이션의 하나인 eLibri에 사용되고 있다.

기능[편집]

IndexedDB는 브라우저 내에 임베디드되는 트랜잭셔널 데이터베이스이다. 이 데이터베이스는 NoSQL 데이터베이스 몽고DB카우치DB와 비슷하게 JSON 객체의 컬렉션 개념으로 정리된다. 각 객체는 삽입 중에 생성되는 키로 식별한다. 인덱싱 시스템은 저장된 객체로의 접근을 최적화한다.[4]

같이 보기[편집]

각주[편집]

  1. “Indexed Database API”. W3.org. 2011년 2월 18일에 확인함. 
  2. “IndexedDB API”. W3.org. 2015년 12월 4일에 확인함. 
  3. “indexeddb - Project Hosting on Google Code”. Code.google.com. 2011년 2월 18일에 확인함. 
  4. Nelson, Anne Fulcher, and Nelson, William Harris Morehead. (2001). Building Electronic Commerce with Web Database Constructions. Boston, MA: Addison Wesley.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