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청 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한성 당가촌

한청 시(한국어: 한성시, 중국어: 韩城市, 병음: Hánchéng Shì) 는 중화 인민 공화국 산시 성 웨이난 시의 현급시이다. 넓이는 1621㎢이고, 인구는 2007년 기준으로 390,000명이다. 역사적인 도시로 유명하며 수많은 역사적인 저택들과 거리, 당나라 때부터 청나라 때까지의 140개 이상의 보호받는 역사 유적지를 포함하고 있다.

고대에 가 이 지역에 발생하는 빈번한 홍수를 완화시키기 위해 룽먼 산 주변의 동굴에서 태어났다. 지역은 그래서 룽먼(龍門)으로 불리게 되었다. 서주 시대에 이 지역은 한나라의 공작에게 수여되었다. 춘추시대진나라의 통치 하에 있었고 한원(韓原) 또는 한의 땅으로 알려지게 되었다. 전국시대에는 위나라에 속했고 소량(少梁)으로 불렸다. 전국시대가 끝날 무렵에 진나라에 정복당했고 하양현(夏阳县)이 설치되었다. 수나라 때 현재의 이름인 한성이 부여되었다. 1983년에 한청 현은 한청 시가 되었다. 1986년에 국가역사문화명성으로 지정되었다. 2007년에 '중국 최고의 관광 도시'로 등재되었다.

중국의 대역사가 사마천한나라 때 이곳에서 태어났다.

중국 서부에서 가장 큰 발전소(2,400,000kw)가 있다.

행정 구역[편집]

2개 가도, 7개 진, 7개 향을 관할한다.

  • 가도: 新城区街道, 金城区街道.
  • 진: 龙门镇, 桑树坪镇, 龙亭镇, 芝川镇, 西庄镇, 昝村镇, 芝阳镇.
  • 향: 盘龙乡, 乔子玄乡, 嵬东乡, 板桥乡, 薛峰乡, 王峰乡, 独泉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