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 2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스피드 2
Speed 2: Cruise Control
감독얀 더본트
각본랜들 매코믹
제프 네이선슨
원안얀 더본트
랜들 매코믹
제작얀 더본트
스티브 페리
마이클 파이저
출연샌드라 불럭
제이슨 패트릭
윌럼 더포
테무에라 모리슨
글렌 플러머
촬영존 N. 그린
편집앨런 코디
음악마크 맨시나
제작사20세기 폭스
배급사20세기 폭스
개봉일
  • 1997년 6월 13일 (1997-06-13)
시간125분
국가미국의 기 미국
언어영어
제작비1억 1100만달러
흥행수익1억 6400만달러

스피드 2》(영어: Speed 2: Cruise Control)는 1997년에 개봉한 액션 스릴러 영화로, 《스피드》(1994)의 후속작이다. 감독은 전편의 얀 더본트가 다시 맡았다. 전편의 여주인공 '애니' 역의 샌드라 불럭이 다시 출연했지만, 남주인공 '잭' 역의 키아누 리브스는 하차하고 대신 새로운 남주인공 '알렉스' 역으로 제이슨 패트릭이 출연한다. 그리고 윌럼 더포가 악역 '가이거' 역으로 출연한다.

줄거리[편집]

전편의 여주인공 애니는 잭과 사귀다가 헤어진 후, 알렉스라는 새로운 남자친구를 사귄다. 애니는 알렉스가 해안경비대인 줄 알았지만, 실제로는 잭과 마찬가지로 LAPD SWAT 소속 요원이었다. 이 사실을 우연히 알게 된 애니는 알렉스에게 실망하고, 알렉스는 애니를 달래주려고 고급 유람선을 타고 카리브해로 여행을 떠나자고 제안한다.

유람선 '시본 레전드'를 탄 애니와 알렉스. 알렉스는 애니에게 청혼하려고 결혼 반지를 준비했지만 기회가 나지 않는다. 한편 승객 중에는 과거 유람선 제조사의 컴퓨터 기술공이었던 가이거가 타고 있었다. 가이거는 구리 중독으로 시한부 판정을 받고 회사에서도 해고당한 후 복수심을 품고 배를 사보타주할 계획을 품고 있었다. 가이거는 배의 컴퓨터를 해킹하고, 선장을 몰래 살해한 다음 부관 줄리아노에게 그 사실을 알린다.

줄리아노는 승객들을 모두 대피시키려 하지만, 구명보트 윈치가 잠겨 실패한다. 가이거는 배를 계속해서 항해하도록 프로그래밍하고, 방화벽을 작동시켜 승객들을 배에 가둔다. 알렉스는 항해사에게 배에 물이 차게 하여 속도를 줄이라고 지시한다. 그때 농인 소녀 드루가 배에서 미아가 된 것을 본 알렉스는 급류를 피해 드루를 구해낸다. 한편 애니는 사진사 단테와 함께 방화벽을 전기톱으로 자르고 다른 승객들을 구해낸다.

알렉스는 사태의 범인이 일찍부터 수상하게 여겼던 가이거임을 알아내고 그를 뒤쫓지만, 가이거는 속임수와 함정을 써서 도주한다.

가이거는 배를 세인트마틴섬 해안에 정박한 유조선과 충돌하도록 프로그래밍한다. 이를 알게 된 알렉스와 애니, 줄리아노는 배의 프로펠러에 방해물을 끼워넣어 배를 멈추는 시도를 한다. 그러나 가이거에 의해 그 시도는 무산된다. 가이거는 애니를 납치해 배에서 탈출한다. 알렉스는 배의 짐칸에 설치된 레버를 돌려 필사적으로 방향을 틀고, 간발의 차로 배는 유조선과 비껴 가는 데 성공한다.

그러나 기쁨도 잠시 우회한 방향에는 해안가 마을이 있었다. 부두를 들이닥친 배는 마을을 반파시키고서야 겨우 멈춰선다. 알렉스는 이제 배에서 나와 애니를 납치한 가이거를 뒤쫓는다. 스피드보트를 빌려 가이거가 탄 비행기에 올라탄 알렉스는 곧바로 애니를 구해 탈출한다. 가이거의 비행기는 유조선 마스트에 걸려 폭발해 버린다.

되돌아오는 보트 위에서 알렉스는 마침내 애니에게 반지를 주며 청혼함으로써 사건은 막을 내린다.

출연진[편집]

한국판 성우진(KBS) (2000년 9월 10일)[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