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CypRinus one7/젬 사용자에 대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요약:젬 사용자를 격려해주세요.

젬 사용자[편집]

  • 젬 사용자는 자녀 관리용 프로그램인 젬으로 접속하는 사용자를 말한다.

젬 사용자의 위키백과에 대한 영향[편집]

먼저 젬 사용자는 위키백과가 더욱 발전하는데 한 역할을 했다. 하지만, 젬 사용자가 위키백과에 미친 부정적인 영향도 많다. 가령 반달을 한다던가, 친목을 한다던가, 아님 토론에서 상대방에게 대들거나.

그래서, 젬 사용자는 부정적인가?[편집]

젬 사용자는 다이아몬드 원석과 같다. 젬 사용자는 관리자를 만들 수도 있으며, 반달러를 만들 수도 있다. 그들을 가르치고 옳은 길로 인도하는 것은 우리 모두의 의무이다. 그것이 위키백과를 더 발전된 위키백과로 만드는 길이다. 실제로 많은 숙련된 젬 사용자가 위키백과에 도움을 주고 있으며, 서로가 더 좋은 사용자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런 젬 사용자에 의해 생성된 문서도 많으며, 대부분 어린이가 만든 거라곤 볼 수 없을 정도로 완성도가 높으며 다른 일반 사용자와 비교해봐도 전혀 뒤쳐지지 않는다. 젬 사용자를 반달러라고 지칭하는 것은 뒤떨어진 생각이다. 마치 몇몇 사람들이 일본이 우리나라에게 입에 담기도 힘든 일을 했다고 일본 전체를 나쁘다고 하는 듯이.

끝으로[편집]

젬 사용자를 많이 격려해 주세요. 젬 사용자든 일반 사용자든 여기 위키백과에서는 같지만, 새로운 손님을 내쫓으면 안되겠죠. 어린이는 습득력이 빠르다고 하죠. 우리가 하나를 가르쳐주면 열을 아는 게 어린이입니다. 잘못을 해서 혼내려고 하는 태도를 보여주면 안됩니다. 무엇을 잘못했는지, 왜 위키백과에서는 이게 왜 잘못인지, 등등 이렇게 말해주고, 제일 중요한 것, 격려를 해주세요. 잘했을 때는 그것이 사소한 것이라도 아낌없이 칭찬해 주세요. 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