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BeomYoo/연습장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송소희는 한국의 전통음악 중 민요부분에서 천부적 재능을 보여 국악신동 또는 소녀명창이라고 불리고 있다. 5살에 민요를 배우기 시작했는데 그녀의 뛰어난 재능을 발견한 부모는 민요와 함께 시조, 가야금, 춤 등 여러 분야에 대한 소질을 계발할 수 있도록 전문가들의 지도를 받게 했다. 그런 과정에서 경기민요 명창이며 한국 무형문화재 57호인 이호연 씨에게 2년 동안 사사를 받아 경기민요를 전수받았으며, 사물놀이의 대가인 이광수씨로부터 농악을 배우고, ??로부터 시조창, 그리고 ??로부터 고전무용을 익혔다. 민요를 배우던 초기에는 창부타령, 태평가 등의 경기민요를 주로 불렀으나 후에는 뱃놀이, 아리랑 등과 같은 다른 민요도 부르고 있다.

2008년에 전국노래자랑, 스타킹, KBS열린음악회 등 여러 텔레비전 프로그램에서 민요를 부르면서 그녀의 재능이 전국적으로 알려지게 되었다. 전국노래자랑에서는 상반기 결산경연 및 1년 결산경연에서 1등을 차지했고, 스타킹에 출연했을 때는 국악명창인 ??에게서 천부적인 재능을 인정받았다. 이후 국내 및 국외의 다양한 무대에 초청을 받아 공연을 해오고 있다.

178개국에 방송되고 있는 아리랑 TV를 통해 그녀가 소개되면서, 그리고 그녀의 공연 동영상이 Youtube에 업로드되어 전세계 어디서든지 볼 수 있게 되면서 송소희는 국제적 인지도도 높아지게 되었다. 그로 인해 일본, 미국, 중동 등 여러 국가에서 이루어지는 민간 교류 행사나 한국문화를 소개하는 행사에 초대받아 공연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