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86김상욱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86년생 김상욱입니다. 경북대학교를 다니고 있으며, 학부는 전자전기컴퓨터입니다. 컴퓨터 알고리즘과 물체의 위치를 추적하는 일에 관심이 있습니다.


현재 여러 과의 전공들을 동시에 듣고 있는데, 굉장히 재미있습니다. 한 과의 전공은 그 과의 전공에만 유용한 것이 아니라, 다른 많은 분야에 색다른 시각을 제공해 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많은 것을 배움으로써 검증된 많은 모델링 방법을 선택할 수 있게 해주고 그것이 어려운 문제를 쉽게 풀기 위해 필요한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수님과 다양한 학생들의 모습을 보고 배울 수도 있습니다.


취미로는 컴퓨터 게임과 독서 정도가 있겠습니다.

요즘들어 시간이 별로 없어서 게임은 많이 하지 못하지만 다양한 게임을 접해보려고 합니다. 기억에 남는 게임은 starcraft와 wow, warcraft, vital sign, 메이플스토리 정도가 있습니다. starcraft의 경우 꽤나 많이 해서 asia 서버에 2400승짜리 계정이 있습니다. 다양한 게임을 접하다 보면 게임들이 구현하고 있는 아이디어와 이채로운 구현에 놀라움과 즐거움을 느낍니다.

독서의 경우 책을 좋아해서 꽤 많이 읽었습니다.(starcraft도 좋아해서 꽤 많이 했습니다..ㅋ) 하지만 제 여자친구는 아마 저보다 많이 읽은 것 같습니다..예전엔 책 많이 읽은 사람이 어른스러울거라 생각했었는데.. 책 많이 읽었다고 정신적으로 성숙하거나 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저도 그렇지만... 특히 제 여자친구를 보면요.........ㅎㅎ


좋은 키보드에도 관심이 많습니다. 현재 쓰고 있는 키보드는 기계식 키보드로 요즘에도 양산되고 있는 이른 바 "마제 갈축" 키보드입니다. 굉장히 재미있는 키감을 전해줘서 아끼고 있습니다. 여유가 되는 대로 멤브레인의 최고봉 리얼포스와 해피해킹프로를 구해보려 합니다. 컴퓨터 타이핑을 많이 하신다면 키보드에도 한 번 신경을 써 보시길 추천합니다. 특히 작가 같은 분들은 편안한 키보드를 구입하시는 것이 손가락을 위하는 길이 될 것입니다.

제가 존경하는 사람은 D.Knuth입니다. 너무너무 존경합니다. 시간과 돈이 허락된다면 멀리서나마 얼굴이라도 한 번 보기 위해 스탠포드에 다녀오고 싶습니다. Knuth가 없었다면 편집 버튼 중 수식 버튼의 LaTex도 존재하지 않았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