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아름불휘/계정명에 대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 계정명에 대해[편집]


법률사무소 및 변호사에게, 최근 이해당사자로 부터 계정 이름을 문제삼아 명예 훼손으로 대한민국내 법적인 문제 제기할 조짐이 보이고 있어 위키백과 사용자 문서에서 알립니다.
위키백과는 전세계인들이 사용하는 백과사전이며, 여기는 한국어 위키백과사전입니다. 대한민국내 사전이 아닙니다. 전세계 모든 사람들이 이 사이트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거듭 말씀 드렸듯이, 위키백과는 대한민국 법률을 적용하지 아니하며, 미국 캘리포니아주 법률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계정 이름을 문제삼아 대한민국내 법원에서 이를 제기하는 것은, "법적 위협"을 금지하는 행위이므로, 이렇게 될 경우, 이름을 마음껏 지을 수 있는 풍조를 방해하게 할 뿐만 아니라, 사용자 및 위키백과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위 사항에 대해서 위키백과는 실제로 법적 위협으로 이미지가 실추가 된 경험이 있습니다. 거듭 말씀드리자면, 위키백과내에서 "아름불휘"라는 이름은, 마음에 아름다운 소리를 뜻하는 음악이라는 옛말에 영감을 받아서 이를 사용하는거지, 고유명사가 아닙니다. 예를들어, 오리온 초코파이가 롯데 크라운등 다른 업체등이 사용하면서 보통명사화 하듯이 이 단어도 마찬가지로 기업도 아니고 고유 명사도 아닌데 이러한 시도는 미국에 서버를 둔 위키백과에게는 치명적인 문제가 따를 수 있습니다. 이를 참고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아름불휘 (도움을 청하옵니다.) 2016년 3월 31일 (목) 20:49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