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김정갑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KAL 007을 미국이 전파정보수집에 이용 했다는 설이 널리 믿어지고 있다.

외 민간기 까지 사용하지 않으면 안 됬나? 소련의 국경에 접근하는 미국 정찰기가 무수히 격추 당하기 때문 이다. 민간기를 국경에 접근 시키고, 미군 정찰기는 밖에서 전파를 수신 만 하면 된다. 소련 방공시설의 위치, 통신 주파수 등을 파악하는 것이 목적이다. KAL 007 이 통과한 감챳가 반도는 소련 원자력 잠수함 기지 이디. 이 잠수함에 탑제한 탄도탄은 미국을 강타할 수 있고, 이 기지는 미국의 중요한 공격목표이다.

사건 후, 미국 CIA는 은모를 은패하기 위해서, 기록 공개를 거부할 뿐 만 아니라, 거액의 돈을 써가며 거짓 정보를 유포시켰다.

은모설을 부정할 수 없는 이유를 들면,

1. 1978년、무르만스크 에서도 대한항공기가 영공침범을 하고, 강제착륙을 당했다.

2. 3대의 INS 항법계기는 세 사람의 승무원이 각자가 따로 입력을 하게 되여 있어, 한 사람이 잘못을 해도 기개가 자둥적으로 잘못을 발견하게 되어 있어서, 입력 미스는 있을 수 없다.

3. 무전기도 3대가 있어, 전부가 고장이 날 리가 없다.

4. 아라스가, 아류샨을 통과하는 도중에, 무선항로표식이 세 곳 이나 있어 (베셀, 나비, 니바), 여기를 통과할 때 마다 통제탑에 보고하게 되여 있으나, 일절 통지가 없었다.

5. 아류샨 열도에 있는 미국 전파첩보기지 에서는 가무챳가 방면을 레이더로 24시 감시를 하는데, 사고기가 수시간 동안 수백리나 항로를 이탈했음 에도 경고를 하지 않았다.

6. 사고기 근처를 C135 전파첩보기가 뒤를 따랐지 만, 경고를 하지 않았다.

7. 사고기가 사하린에 접근한 것을 일본 미자와, 왓가나이 미군첩보부대가 탐지했음 에도, 경고 하지 않았다.

8. 대한항공은 1970년 경, CIA의 자금으로 젯트 여객기를 십여대 구입하고, 대가로 CIA의 첩보활동에 협력할 것을 악속했다는 말이 있다.

9. CIA는 소련이 민간기를 격추는 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고 이런 일을 저지렀다 . 10. 사고기는 소련 전투기의 착륙지시를 무시하고 도주를 했다.

11. 千炳寅기장은 동료에게 CIA에서 거액의 돈을 받고 있다고 자랑했다고 한다.

12. 천 기장의 미망인 金玉姬는 남편이 위험한 임무에서 벗어 나고 싶다고 말 햇다고 법정에서 증언을 했다.

13. 한국공군조종사들이 미국에서 훈련을 받을 때, CIA 비밀요원이 되면, 제대후 대한항공에 취직을 시켜 주겠다고 권유를 받았다고 한다.

14. 그 날, 미국은 공중에 전파정보기를, 해상에는 전파담지 함정을 배치해 놓고 있었다.


은모설을 지지하는 문헌을 쓴 사람들 중에는 권이있는 학자와 저명한 신문인이 있다.

KAL FLIGHT 007: The Hidden History, by Oliver Clubb (1985) BLACK BOX: KAL 007 and Super Power, by Alexander Dallin (1985) SHOOTDOWN, FLIGHT 007 AND AMERICAN CONNECTION, by R. W. Johnson (1986) The Target is Destroyed, by Seymour M. Hersh (1986) KAL 007: THE COVER UP, by David E. Pearson (1987) 이즈베스치아紙記事、1990ー1991 取材記者 안드레이 이레시 1983년 9월9일, 소련 참모총장 오르가고후 대장의 외국기자 회견

Clubb is political science professor at Syracuse Univ. Johnson is politcal science professor at Oxford Univ. Person is Yale University professor. Dallin is Stanford University history professor. Hersh is Pulitzer Prize reporter of the New York Times

007 격추를 명령한 사하린 지구 방공 사령관 골니고후 대장은 1998년 TV 회견에셔,자기는 지금 까지도 007이 스파이 임무를 수행하고 있엇다는 사실을 의심하지 않는다 라고 말 했다. (The Los Angeles Times January 23, 1998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