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투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갤럭투스
Galactus
마블 코믹스》의 등장인물
첫 등장판타스틱4 제48호 (1966년 3월)
창작자스탠 리, 잭 커비
정보

갤럭투스(Galactus)는 마블 코믹스가 출판하는 만화책의 등장인물이다. 갤럭투스는 생명력을 유지하기 위해 행성을 소비하는 우주 실체이며, 마블의 주요 연속성을 유지하는 데 기능적인 역할을 한다. 갤럭투스는 스탠 리잭 커비에 의해 만들어졌고 1966년 3월에 출판된 만화책 《판타스틱 포》 48화에 처음 등장했다.

리와 커비는 표준 악당의 전형에서 벗어난 캐릭터를 소개하고 싶었다. 캐릭터의 첫 등장에서 갤럭스는 살아 있는 행성들의 에너지를 고갈시켜 먹고, 인간의 도덕성과 판단과는 무관하게 행동하는 신과 같은 인물로 묘사되었다.

갤럭투스의 원래 기원은 갈란이라는 이름의 우주 탐험가가 별 근처를 지나가면서 우주 능력을 얻은 것이었지만[1], 작가 마크 그룬월드는 갈란이 현재의 우주를 시작한 빅뱅 이전의 우주 동안 존재했던 살아있는 것으로 제시하며 캐릭터의 기원을 더욱 발전시켰다. 갈란의 우주가 종말을 고하면서, 갈란은 우주의 지각과 합쳐져 갤럭투스가 되었다. 존 번, 짐 스털린, 루이스 시몬슨이 쓴 추가 자료는 마블 유니버스에서 갤럭투스의 역할과 목적을 탐구하고, 대량학살, 명백한 운명, 윤리, 그리고 자연/필요한 존재라는 주제를 통해 캐릭터의 행동을 조사했다. 실버 서퍼와 같은 전령과 자주 동행하는 이 캐릭터는 중앙 및 조연에서 상대이자 주인공으로 등장하였다. 만화책의 《실버 에이지》에 데뷔한 이래, 갤럭투스는 50년 이상의 마블 연속에서 역할을 해왔다.

각주[편집]

  1. Thor #168–169. Marvel Comics.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