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네트워크 (영화)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61.78.238.131 (토론)님의 2014년 2월 14일 (금) 10:31 판 (→‎줄거리)
소셜 네트워크
The Social Network
공식 타이틀 로고
감독데이비드 핀처
각본아론 소킨
제작스캇 루딘
마이클 드 루카
다나 브루네니
신 채핀
원작벤 메즈리치
출연제시 아이젠버그
앤드루 가필드
저스틴 팀버레이크
아이미 해머
맥스 밍겔라
촬영제프 크로넨워스
편집커크 백스터
앵거스 윌
음악트렌트 레즈너
아티커스 로스
제작사릴러티브 미디어,
트리거 스트리트 프로덕션
배급사컬럼비아 픽처스
개봉일2010년 10월 01일 (미국),
2010년 11월 18일 (한국)
시간121 분
국가미국의 기 미국
언어영어
제작비500만 달러
흥행수익184,834,123 달러

소셜 네트워크》(The Social Network)는 페이스북의 탄생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2010년에 개봉한 미국의 드라마 영화로서, 데이비드 핀처가 감독을 맡았고, 제시 아이젠버그, 앤드루 가필드가 주연을 맡았다. 미국의 영화 포스터에서는 "YOU DON'T GET TO 500 MILLION FRIENDS WITHOUT MAKING WITHOUT A FEW ENEMIES(5억 명의 친구들을 만들기 위해서는 친구와 등을 돌려야 한다)"라는 표제를 사용하였고 한국에서는 "5억 명의 온라인 친구 / 전 세계 최연소 억만장자 / 하버드 천재가 창조한 / 소셜네트워크 혁명!"이라는 문구를 사용하였다.

줄거리

영화 《소셜 네트워크》는 미국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페이스북(facebook.com)의 설립 과정을 담은 벤 메즈리치의 《The Accidental Billionaires》의 실제 이야기를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2003년 가을, 하버드 대학교의 컴퓨터 천재 마크 주커버그는 비밀 엘리트 클럽의 윈클보스 형제에게 하버드 선남선녀들만 교류할 수 있는 하버드 교류 사이트 제작을 의뢰 받는다. 하지만 여기서 획기적인 아이디어를 생각해낸 마크는 인맥 교류 사이트 페이스북을 개발, 절친 에두아르도의 도움으로 사이트를 오픈한다. 페이스북은 순식간에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고 냅스터의 창시자 숀의 참여로 전 세계로 번지면서 글로벌 소셜 네트워크와 커뮤니케이션의 혁명이 된다. 겨우 6년 만에 5억 명의 친구를 만든 마크는 기업가치 28조원, 전 세계 최연소 억만장자가 된다. 하지만 그 순간 윈클보스 형제는 물론 에두아르도마저 전대미문의 소송을 제기하면서 법적으로 복잡한 문제들에 휩싸이게 된다.

출연진

주연

조연

기록

  • 전미 박스오피스 10월 첫째주, 둘째주 1위
  • 전미비평가협회 감독상 및 남우주연상 등 4개상 수상

같이 보기

바깥 고리

틀:Link G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