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달 오브 아너 (2010년 비디오 게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Chobot (토론 | 기여)님의 2013년 3월 16일 (토) 13:51 판 (봇:인터위키 링크 21 개가 위키데이터Q850445 항목으로 옮겨짐. 이동 완료.)
메달 오브 아너 (2010년 비디오 게임)
장르1인칭 슈팅 게임

메달 오브 아너(Medal of Honor, 통상명칭: Medal of Honor: Tier 1)는 데인저 클로즈에서 개발하고 일렉트로닉 아츠에서 발행한 1인칭 슈팅 게임 시리즈인 메달 오브 아너의 시리즈 리부트 작품이다. 2010년 10월 12일에 출시되었다. 아프가니스탄 전쟁을 주제로 한다.

게임플레이

싱글 플레이

멀티 플레이

메달 오브 아너의 멀티플레이 모드는 EA 디지털 일루션 CE(이하 DICE)에 의해 개발되었다. 소총병, 특수작전병, 저격수의 3개 클래스 기반이며 경험치수를 얻을때마다 등급이 오르고 부가 무기와 무기 엑세서리가 주어진다. 저격수 클래스로 시작해도 바로 망원 조준경은 지급되지 않고 플레이어가 3등급에 도달해야만 조준경이 풀린다.

2010년 10월 2일 DICE는 멀티플레이어 DLC를 출시했다, king-of-the-hill 스타일의 "Hot Zone" 모드와 홀로서기 스타일의 "Clean Sweep"이다.

마케팅 및 출시

논란

유저가 직접 탈레반이 되어 미군 세력을 사살할 수 있는 멀티 플레이 모드로 인해 국제적 논란의 대상이 되어 왔다. 실제로 미국 방송사 폭스TV는 아프가니스탄에서 아들을 잃은 부모가 출연하여 `자녀를 탈레반에게 잃은 부모들의 눈 앞에서 아직도 끝나지 않은 아프가니스탄 전쟁을 게임으로 플레이하는 행위는 있을 수 없다` 고 한탄하는 프로그램을 방영하였으며, 영국 국방부 장관 리암 폭스는 영국 내 게임 판매상에게 `MOH` 를 판매하지 말아달라고 언급했다. 결국 논란이 일그러지자 탈레반 표기를 삭제하고 수정하였다.

참고


외부 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