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라이트 (영화)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61.109.108.58 (토론)님의 2014년 11월 11일 (화) 17:45 판 (→‎촬영)
레드라이트
Red Lights
감독로드리고 코르테스
각본로드리고 코르테스
제작로드리고 코르테스
애드리안 구에라
출연로버트 드 니로
시고니 위버
킬리언 머피
조엘리 리처드슨
엘리자베스 올슨
토비 존스
레오나르도 스바라글리아
촬영사비 기메네스
음악빅터 레예스
제작사Versus Entertainment
배급사Versus Entertainment
개봉일2012년 1월 20일(선댄스)

2012년 3월 2일(스페인) 2012년 6월 15일(영국)

2012년 7월 13일(미국)
시간113분
국가스페인의 기 스페인, 미국의 기 미국
언어영어
흥행수익$8,513,616

레드라이트(Red Lights)는 2012년 개봉한 스릴러 영화이다.스페인-미국 영화이며 로드리고 코르테스가 각본, 감독 하였다. 로버트 드 니로, 시고니 위버, 킬리언 머피, 토비 존스, 레오나르도 스바라길리아가 출연하였으며. 이 영화는 스릴러와 호러 장르를 포함하고 있다.

줄거리

영화는 두 명의 주연 대학의 학자이자 초자연현상 연구자인 마가렛 매더슨(시고니 위버)와 그의 조수이자 뛰어난 물리학자인 톰 버클리(킬리언 머피)와 함께 시작한다. 관객은 도입부에서 주인공들의 세계를 들여다보게 되는 동시에 가상의 초능력자인 사이먼 실버(로버트 드 니로)가 대중 앞에 다시 등장하는 것을 목격하게 된다. 영화 도입부의 마지막은 실버의 재기 공연이 펼쳐지는 와중에 만성적인 심장질환으로 매더슨이 갑작스럽게 죽으면서 마무리 된다. 이 사건은 Silver의 초능력을 조사하던 회의론자였던 실버의 과거 적이 비슷한 상황에서 죽은 것과 맞물려서 중요성을 가지게 된다. 매더슨 또한 과거에 실버의 조사에 참여했으며 실버의 재기를 논의하는 텔레비전 쇼에 나갔었다. 죽기 전에 매더슨은 버클리가 실버를 다시 조사하자고 주장하는 것을 거절했었다. 그녀는 초능력자와의 과거 경험 때문에 버클리가 그러한 조사를 시도하는 것을 경고했다. 그러나 매더슨이 죽고 난후, 버클리는 인기 있는 초능력자가 사기꾼인 것을 드러낼 목적으로 실버를 조사하는 것에 집착한다. 버클리가 실버의 대형사기를 밝히려고 노력하는 와중에 연속적으로 설명 불가능한 사건들이 일어난다. 전자 기기가 폭발하고 죽은 새가 나타나도 버클리의 실험실이 초토화된다. 버클리가 이런 사건들의 배후에 실버가 있다고 믿으면서 그의 편집증은 점점 심해진다. 버클리의 침착하고 이성적인 기질은 결국 매더슨의 초자연적 주장에 대한 무시와 닮은 집착으로 바뀌고 만다. 영화가 절정에 다다르면서 실버는 매더슨이 소속되어 있던 대학에서 학자들에 의해 이루어지는 조사에 참여하기로 동의하고 버클리는 실험을 위한 관찰 팀에 합류한다. 영화의 후반부에서 버클리의 조수는 버클리가 대학 조사단에서 수집한 실험 영상을 면밀히 조사하여 실버가 대중을 속이는 기법을 알아낸다. 동시에 버클리는 실버의 공연장에서 실버의 거짓을 밝혀내고 실버는 망연자실한다. 버클리는 그리고 나서 실제로 초자연적인 힘을 소유한 것은 그이며 실버를 조사하면서 일어났던 모든 설명 불가능한 사건들 역시 그가 한 것임을 드러낸다. 매더슨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버클리는 그가 물리학자로서 더 나은 커리어를 가질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매더슨과 일한 것이 그와 같은 다른 사람을 찾기 위한 무의식적인 결과였음을 설명한다. 이것은 버클리의 선택이 그의 초자연적 현상에 대한 의식적인 부정에 의해서 이루어졌음을 보여준다.(이러한 부정은 영화 전반에 그가 그의 어머니가 사기꾼 초능력자에 의해 심각한 질병을 치료받는 것이 늦어졌다고 말한 부분에서도 다루어진다.) 이 영화의 결말은 인간이 스스로의 본질을 부정할 수 없다는 것을 말한다.

제작

코르테스는 1년 반동안 초자연 현상의 지지자와 회의론자 모두의 측면에서 초능력 문제를 연구하며 각본을 썼다. 그는 양 측의 일부가 그들의 입장을 지지하지 않는 증거는 배제시킨다는 결론에 이르렀다. 그는 또한 레드 라이트가 단순히 영화일 뿐 이 문제에 관한 그의 입장을 나타내는 것이 아니라고 주장한다. 그러나 그는 개인적으로 심령현상(귀신,악마 등)을 믿지 않는다. 그의 관점에 따르면 자연법칙을 거스를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는 초자연현상(초능력 등)을 과학이 아직 밝혀내지 못한 현상이라고 심령현상과 구분한다. 그는 회의론적 심리학자인 마가렛 매더슨을 쓸 때 그녀가 아직 확정적인 답을 주지 않았음에도 시고니 위버를 염두에 두고 했다고 한다. 다행히도 대본을 읽은 후에 그녀는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로버트 드 니로는 그의 역할을 위해 초능력자들과 만나서 연구를 하였고 이 현상에 무언가가 있다고 조심스럽게 믿게 되었다고 한다. 초능력자들이 그들의 능력으로 얻어서 그에게 말해준 정보들이 오로지 그만 알 수 있는 것들이었기 때문이다. “그들이 그러한 정보를 알 수 있는 방법은 없었지만 그들은 그것을 말했어요. 그러므로 나는 그들이 초능력으로 무엇인가를 알아내었다고 대답할 수밖에 없네요. 무엇인지는 모르지만요”

촬영

촬영은 스페인과 캐나다에서 이루어졌다. 촬영장소 10곳정도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위치해 있으며 토론토의 Fairmont Royal York에서도 촬영이 이루어졌다. 레드 라이트의 촬영은 2011년 2월에 시잘되어 2011년 4월에 끝났다.

출연

  • 톰 버클리로서 킬리언 머피
  • 사이먼 실버로서 로버트 드 니로
  • 마가렛 매더슨으로서 시고니 위버
  • 모니카 헨슨으로서 조엘리 리차드슨
  • 샐리 오웬으로서 엘리자베스 올슨
  • 벤으로서 크레이그 로버츠
  • 폴 셰클레턴 박사로서 토비 존스
  • 베네딕트 코셀로서 번 고먼
  • 레오나르도(레오)팔라디노로서 레오나르도 사바라길라
  • 다나로서 캐런 데이비드

바깥 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