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연대 운동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Ykhwong (토론 | 기여)님의 2014년 1월 23일 (목) 03:39 판

국제 연대 운동(영어: The International Solidarity Movement, ISM)은 비폭력, 직접행동의 방법과 원칙으로 이스라엘인인종분리정책에 대항하는 팔레스타인인이 이끄는 운동이다.

출발

2001년 8월에 팔레스타인인과 이스라엘인 활동가로 구성된 작은 모임에서 출발했으며, 팔레스타인인들에게 항거할 수 없는 점령군에 대해 비폭력 저항을 할 수 있게 하는 국제 연대와 성명 등으로 팔레스타인인 민중의 저항을 지지하고 응원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목적

이 단체는 팔레스타인인이 이끄는 비폭력 저항운동에서 국제 협력의 중요성에 대해 다음과 같이 주장한다.

팔레스타인인의 투쟁은 주 언론 연합 매체에 정확하게 전달되지 않고 있다. 이스라엘인과 팔레스타인인은 땅 조각을 두고 다투는 공존할 수 없는 양면이다. 실제로는 이스라엘의 인종분리정책 폭정이 팔레스타인의 존재의 권리에 도전하고 있고, 팔레스타인인의 자유, 자결권인권을 향한 투쟁에 맞서고 있다. 정확한 보도는 국제 사회에 대한 책임이다.
  • 개별 증언과 정보 전달
국제연대가 있어 하루하루 괴롭힘과 폭력에 시달려도 위안이 된다. 특히 기사 작성이나 촬영 등의 일을 하는 국제 민간인들이 팔레스타인인의 증언을 듣고 집에 돌아가 그 들의 모임에서 어떤 일이 일어났는지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게 한다.
  • 혼자가 아니다 라고 하고 희망을 주는일
인종분리정책은 팔레스타인인을 고립시키고 다른 세계와 서로간에 소통을 막는다. 국제 민간인의 존재가 팔레스타인인의 사회에 희망을 준다. – “우리는 보고, 듣고, 당신들과 함께 하고 있다.” 비폭력 직접행동이 인종분리정책을 결국 무너뜨릴 것이라는 믿음은 우리 철학의 초석이자 신탁이다.

활동

국제 연대 운동과 함께하는 모임이 팔레스타인에게 비폭력 저항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다. 팔레스타인인은 항상 비폭력적으로 항거해왔다. 국제 연대 운동은 다음 행동으로 팔레스타인인이 인종분리정책에 저항하고 자유를 위한 요구를 할 수 있게 도와준다.

비폭력 행동에 참여하고 불법 인종분리정책 장벽의 건설을 분쇄하고 농부들의 밭에 따라가고, 퇴거나 파괴의 위협을 받고 있는 이웃들과 같이 살거나 가까이 하는 일.

  • 기록

인종분리정책 아래의 일상과 이스라엘 군대에 의한 인권과 국제법 침해에 대해 지역, 국제 언론에 기록과 보도. 기록의 필요성은 불법과 부정한 행동이 벌어지고 있는 것을 보여주는 것 뿐 아니라, 사안별로 경찰과 법정에 제공할 명확하고 믿을 만한 증거를 제공해 주기도 한다.

바깥 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