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신탁통치를 소련이 주장했다고 거짓말하는 동아일보.gif

문서 내용이 다른 언어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신탁통치를_소련이_주장했다고_거짓말하는_동아일보.gif(600 × 501 픽셀, 파일 크기: 278 KB, MIME 종류: image/gif)

파일 설명

설명
한국어: 회의 결과가 나오지 않은 1945년 12월 27일에 동아일보가 고의적으로 날조해서 소련이 신탁통치를 주장했고 미국은 즉시독립을 주장했다고 썼다. 동아일보는 미국의 압력을 받았다. 소련이 즉시 독립시키자고 했고 미국은 거기에 반대하면서 30년동안 신탁통치를 하겠다고 했다.
그러나 이것은 미국의 UP, AP 등 통신사 발 기사를 국내의 합동통신이 받아 배포한 것을 동아일보가 보도한 것이며, 당일날 조선일보, 서울신문도 같은 내용의 기사를 보도했다. (참고: File:1945-12-27 보도의 진상.jpg). 소련은 처음에 신탁통치를 반대하던 좌익들에게 신탁통치에 찬성하도록 지령을 내렸고, 줄곧 신탁통치를 찬성하는 입장을 강력히 내세운 반면에 미군정은 신탁통치안에 별로 적극적이지 않았으므로 이 기사가 오보라고 보기도 힘들다.
당시 UP 기사의 원문 : Independence of Korea is being urged United Press, December 25 1945.
날짜
출처 자작
저자 Mooheoga

라이선스

나는 아래 작품의 저작권자로서, 이 저작물을 다음과 같은 라이선스로 배포합니다:
w:ko: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 동일조건변경허락
이용자는 다음의 권리를 갖습니다:
  • 공유 및 이용 – 저작물의 복제, 배포, 전시, 공연 및 공중송신
  • 재창작 – 저작물의 개작, 수정, 2차적저작물 창작
다음과 같은 조건을 따라야 합니다:
  • 저작자표시 – 적절한 저작자 표시를 제공하고, 라이센스에 대한 링크를 제공하고, 변경사항이 있는지를 표시해야 합니다. 당신은 합리적인 방식으로 표시할 수 있지만, 어떤 방식으로든 사용권 허가자가 당신 또는 당신의 사용을 지지하는 방식으로 표시할 수 없습니다.
  • 동일조건변경허락 – 만약 당신이 이 저작물을 리믹스 또는 변형하거나 이 저작물을 기반으로 제작하는 경우, 당신은 당신의 기여물을 원저작물과 동일하거나 호환 가능한 라이선스에 따라 배포하여야 합니다.

설명

이 파일이 나타내는 바에 대한 한 줄 설명을 추가합니다

이 파일에 묘사된 항목

다음을 묘사함

위키데이터 항목 없는 어떤 값

파일 역사

날짜/시간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시간의 파일을 볼 수 있습니다.

날짜/시간섬네일크기사용자설명
현재2013년 10월 14일 (월) 22:172013년 10월 14일 (월) 22:17 판의 섬네일600 × 501 (278 KB)MooheogaUser created page with UploadWizard

이 파일을 사용하고 있는 모든 위키의 문서 목록

다음 위키에서 이 파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