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마제스틱 (2001년 영화)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마제스틱
The Majestic
감독프랭크 다라본트
각본마이클 슬론
제작프랭크 다라본트
출연짐 캐리
밥 밸러밴
브렌트 브리스코
제프리 더먼
어맨다 데트머
앨런 가필드
핼 홀브룩
로리 홀든
마틴 랜도
론 리프킨
데이비드 오그든 스티어스
제임스 위트모어
촬영데이비드 태터솔
편집짐 페이지
음악마크 아이셤
제작사캐슬 록 엔터테인먼트
빌리지 로드쇼 픽처스
배급사워너브라더스
개봉일
  • 2002년 4월 26일 (2002-04-26)
시간152분
국가미국의 기 미국
언어영어

마제스틱》(The Majestic)은 2001년 공개된 미국의 영화이다. 프랭크 다라본트가 감독과 제작을 맡았으며, 마이클 슬론이 각본을 썼다.

촬영은 캘리포니아주 펀데일에서 이루어졌다.[1]

줄거리[편집]

마제스틱 지금으로부터 50년 전, ‘꿈의 공장’ 할리우드에는 중절모를 쓴 바바리 코트의 사나이들이 스튜디오 곳곳을 휘젓고 다녔다. 80년대 한국 대학가에 진을 친 블루진의 전경들처럼 이들은 정부가 ‘악의 축’이라고 규정한 빨갱이 딴따라들을 색출하는 일로 눈이 뻘개져 있었다.

[사하라의 도둑]이라는 B급 영화로 이제 막 경력을 쌓기 시작한 시나리오 작가 피터 애플턴은 대학시절 짝사랑하던 여학생을 따라 좌익 학생회 주최 시낭송회에 참석했다는 이유로 FBI의 표적이 된다.

그들은 전작의 피터의 두번째 시나리오 [흙에서 흙으로]를 압수해 ‘창의적인 독해’를 하기 시작하고 “내 칼을 받아라. 이 저주받을 악당들아”같은 유치하기 짝이 없는 대사를 쓰는 이 한심한 작가는 어느새 FBI의 천재적인 추리력과 구성력으로 소련 공산당이 뒤를 봐주는 블랙리스트의 핵심 인물로 지목 된다.

한순간에 모든 것을 잃게 된 피터는 “FBI 자식들, 시나리오를 가져갔으면 맞춤법이나 봐줄 것이지”라며 술을 벌컥 벌컥 들이키다 폭풍우가 몰아치던 밤 교통사고를 당해 기억상실증에 걸린다.

배역[편집]

평가[편집]

영화는 부정적인 평을 받았다. 로튼토마토에서는 42%를 기록했다.[2]

같이 보기[편집]

각주[편집]

  1. “The Majestic - Starring Jim Carrey & Ferndale, California!”. Victorian Village Inn. 2010년 6월 9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10년 1월 27일에 확인함. 
  2. "The Majestic (2001)". 로튼토마토.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