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막 행성: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잔글 HotCat을 사용해서 분류:가상의 천체을(를) 삭제함, 분류:가설상의 행성을(를) 추가함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사막 행성'''(Desert planet)은 비가 전혀 오지 않는 [[사막]]으로 행성 전체가 덮여 있는 천체를 말하며, [[과학 소설]]에서 자주 등장한다. [[화성]]처럼 실제로 존재하는 행성 또는 가상의 [[외계 행성]]의 형태로 등장한다. 몇몇 이야기에서는 사막 행성에 [[수력제국]]이 존재하는 것으로 설정되어 있기도 하다. 가장 유명한 과학 소설 내 사막 행성은 [[프랭크 허버트]]가 지은 [[둔 유니버스]]에 등장하는 [[아라키스]]와, [[스타트렉]] 에 등장하는 벌컨, [[스타워즈]] 세계에 등장하는 [[타투인]]이다.
'''사막 행성'''(Desert planet)은 비가 전혀 오지 않는 [[사막]]으로 행성 전체가 덮여 있는 천체를 말하며, [[과학 소설]]에서 자주 등장한다.


== 소설 속의 사막 행성 ==
사막 행성이 자주 등장하는 이유로 미국 [[애리조나 주|애리조나]]나 [[뉴멕시코 주]]의 사막을 이용하면 영화 촬영비를 줄일 수 있고, 적막한 풍경은 '고독함'이라는 소설의 요소를 표현하기에 적합한 소재이기 때문이다.
[[화성]]처럼 실제로 존재하는 행성 또는 가상의 [[외계 행성]]의 형태로 등장한다. 과학 소설 내 사막 행성은 [[프랭크 허버트]]가 지은 [[둔 유니버스]]에 등장하는 [[아라키스]]와, [[스타트렉]] 에 등장하는 벌컨, [[스타워즈]] 세계에 등장하는 [[타투인]]가 있다. 우주를 배경으로 한 게임에는 스타크래프트의 마 사라가 있다.

우주를 배경으로 한 게임에도 이런 행성들이 있는데, 스타크래프트의 마 사라가 그 예다.


{{외계 행성}}
{{외계 행성}}

2012년 8월 9일 (목) 16:44 판

사막 행성(Desert planet)은 비가 전혀 오지 않는 사막으로 행성 전체가 덮여 있는 천체를 말하며, 과학 소설에서 자주 등장한다.

소설 속의 사막 행성

화성처럼 실제로 존재하는 행성 또는 가상의 외계 행성의 형태로 등장한다. 과학 소설 내 사막 행성은 프랭크 허버트가 지은 둔 유니버스에 등장하는 아라키스와, 스타트렉 에 등장하는 벌컨, 스타워즈 세계에 등장하는 타투인가 있다. 우주를 배경으로 한 게임에는 스타크래프트의 마 사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