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스타: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MerlIwBot (토론 | 기여)
잔글 로봇이 바꿈: ja:エネルギースター
YFdyh-bot (토론 | 기여)
잔글 r2.7.3) (로봇이 더함: ar:نجمة الطاقة
27번째 줄: 27번째 줄:
{{토막글|산업}}
{{토막글|산업}}


[[ar:نجمة الطاقة]]
[[ca:Energy Star]]
[[ca:Energy Star]]
[[de:Energy Star]]
[[de:Energy Star]]

2012년 7월 8일 (일) 09:47 판

에너지 스타 로고는 에너지 절약 제품에 채용된다.

에너지 스타(Energy Star)는 에너지 절약 소비자 제품의 사용을 장려하는 미국 정부의 국제 프로그램이다. 수많은 컴퓨터 제품과 주변 기기에서 찾을 수 있는 로고로 잘 알려져 있다.

역사

에너지 스타 프로그램은 에너지 소비와 전력소에서 뿜어나오는 온실 기체를 줄이려는 시도 속에서 1992년미국 환경 보호청에 의해 만들어졌다. 이 프로그램은 미국 EPA의 그린 프로그램 발명가인 존 S. 호프만(John S. Hoffman)이 개발하였으며 캐시 조이(Cathy Zoi)와 브라이언 존슨(Brian Johnson)이 도입하였다.[출처 필요] 이 프로그램은 그린 라이트(Green Lights)와 메탄 프로그램(Methane Programs)과 같은 일련의 자발적인 프로그램의 일부로 고안된 것이며 온실 기체를 줄이고 지구 온난화 기체를 줄이는 데 잠정적인 이익을 증명한다.[출처 필요]

에너지 절약 제품의 사용을 장려하고 이를 증명하기 위해 에너지 스타라는 이름이 붙게 되었으며 컴퓨터 제품에 이를 처음 채용하게 되었다. 그 뒤에 수많은 주요 기기, 사무용 기기, 조명, 가전 기기 등으로 확대되었다.[1] 이 이름은 새로 지은 집과 산업 건물에서도 찾을 수 있다.

EPA는 에너지 스타를 통해 2005년에만 에너지 소비에서 약 120억 달러를 절약하였다고 발표하였다.[2]

규격

데스크톱 컴퓨터를 위한 새로운 에너지 스타 규격이 2007년 7월 20일에 효력이 부가되었다.[3] 이 규격의 요구 사항은 이전의 규격보다 더 엄격하고 기존의 장비 설계는 다시 인증을 받지 않는 한 더 이상 이러한 로고를 사용할 수 없게 되었다. 80 플러스 프로그램이 정의한 표준을 사용하여 80% 이상의 교류 전력의 효율을 사용해야 한다는 요구 사항이 있다.[4]

참조 문헌

  1. Energy Star Milestones. 2006년 6월 8일 확인.
  2. EPA press release, "Energy Star Annual Report Released — Americans saved $12 billion in 2005". 2006년 10월.
  3. PowerPulse.net, "New Energy Star Promoting New Specs at APEC and PPDC". 2006년 3월 20일.
  4. 80plus.org, "The 80 Plus Program | About". February 23, 2007. 2007년 3월 3일 확인.

바깥 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