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교 체위: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14번째 줄: 14번째 줄:


=== 여성 상위 체위 ===
=== 여성 상위 체위 ===
[[파일 : Sex intercourse.jpg|섬네일|266,192px|여성 상위 체위로 여자가 자신의 성기에 남자의 성기를 삽입하는 장면]]여성 상위 체위는 일반적으로 키스나 쓰다듬기 그리고 끌어안기 등과 병행된다. 이 경우 여성이 많은 부분을 주도하여 진행하며, 여성이 오르가즘을 느낄 수 있는 정도를 조절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여성 상위 체위는 남성이 누워있고 여성이 누워있는 남성의 위에 앉아서 남성의 성기를 직접 삽입하여 성교를 하는 체위이다. 이 체위는 옆에서 보면 ⊥자 모양으로, 아래에 남성이, 위에 여성이 앉아 직접 몸을 위아래로 움직인다. 그리고, 정상위와 전좌위에서 변형가능한 체위이다.
[[파일 : Sex intercourse.jpg|섬네일|266,192px|여성 상위 체위에서 여자가 자신의 성기에 남자의 성기를 삽입하는 장면]]여성 상위 체위는 일반적으로 키스나 쓰다듬기 그리고 끌어안기 등과 병행된다. 이 경우 여성이 많은 부분을 주도하여 진행하며, 여성이 오르가즘을 느낄 수 있는 정도를 조절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여성 상위 체위는 남성이 누워있고 여성이 누워있는 남성의 위에 앉아서 남성의 성기를 직접 삽입하여 성교를 하는 체위이다. 이 체위는 옆에서 보면 ⊥자 모양으로, 아래에 남성이, 위에 여성이 앉아 직접 몸을 위아래로 움직인다. 그리고, 정상위와 전좌위에서 변형가능한 체위이다.


{{부분 토막글}}
{{부분 토막글}}

2012년 2월 11일 (토) 09:05 판

성교 체위(性交體位), 또는 체위는 인간이 성교나 여타 성행위를 하기 위해서, 또는 그것을 목적으로 하는 자세를 말한다. 성교는 보통 한 사람의 몸에서 다른 사람의 몸으로 성적 삽입을 하거나 단순하게 한 사람의 성기를 다른 사람이 직접 자극하는 것을 이르지만, 체위가 꼭 삽입이나 직접적인 자극만을 뜻하는 것은 아니며, 비삽입도 성교에 포함될 수 있다.

성교는 보통 세 범주로 나뉘는데, 음경을 질에 넣는 삽입 성교, 상대방이 입으로 성기를 애무하는 구강 성교, 상대방의 음경을 항문에 삽입하는 항문 성교가 있다.[1] 성행위에는 이외에도 개인, 또는 서로가 손가락이나 손, 딜도바이브레이터같은 자위 기구를 이용하여 자극하거나 삽입하는 자위 행위도 있다. 이러한 성교 형태나 행위는 행위자가 무엇이든 적용해서 응용할 수 있으며, 사실상 무한정한 종류의 체위를 만들 수 있다.[2] 이 목록에서는 알프레드 킨제이의 여섯 가지 주요 체위 범주를 따른다. [3]


삽입 자세

남성 상위 체위(정상위)

정상위, 가장 일반적인 성교 체위.[4]
정상위로 성관계를 갖는 남녀. 구스타프 클림트, 1914년.

정상위는 성교를 하기전에 서로의 성기를 발기시켜서 여성이 누으면서 다리를 벌리고 남성은 여성의 다리 사이에 몸을 밀착시킨다.그 다음에는 여성 성기로 남성 성기를 삽입하는 것 이다. 삽입을 하면 남성은 여성과 마주보도록 엎드리고 성교를 한다. 성교를 할때 남성이 성기를 여성 성기로 삽입하여 골반을 위아래로 왔다갔다하는 것이다. [5]

여성 상위 체위

여성 상위 체위에서 여자가 자신의 성기에 남자의 성기를 삽입하는 장면

여성 상위 체위는 일반적으로 키스나 쓰다듬기 그리고 끌어안기 등과 병행된다. 이 경우 여성이 많은 부분을 주도하여 진행하며, 여성이 오르가즘을 느낄 수 있는 정도를 조절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여성 상위 체위는 남성이 누워있고 여성이 누워있는 남성의 위에 앉아서 남성의 성기를 직접 삽입하여 성교를 하는 체위이다. 이 체위는 옆에서 보면 ⊥자 모양으로, 아래에 남성이, 위에 여성이 앉아 직접 몸을 위아래로 움직인다. 그리고, 정상위와 전좌위에서 변형가능한 체위이다.

후배위

후배위는 등의 포유류의 성교 자세를 따라한 것이다.

여성의 뒤에서 남성이 삽입하는 체위로 동물이 교미할 때 사용하는 체위와 흡사하다. 남성에게는 시각적인 성적충동과 성기에 마찰감을 주는 체위이다. 후배위는 여성이 엎드리면서 두 팔과 다리로 몸을 지탱하면서 다리를 약간 벌린다. 남성이 여성 성기에 성기를 삽입하여 왼쪽 오른쪽으로 왔다 갔다 한다.

좌위

남녀가 마주보고 삽입한 상태에서 앉아 있는 자세이다. 좌위는 여성에게 주도권이 있다. 이 체위는 여성 상위 체위와 정상위에서 변형이 가능하며 여성이 위아래로 왔다 갔다하는 체위이다.

측위

남녀가 옆으로 같은 방향으로 누운 상태에서 남자가 뒤에서 삽입하는 자세이다.

굴곡위

여자 엎드리고 남자가 위에서 삽입한 체위입니다.

신장위

교차위

참고자료

  1. “Sexual Intercourse”. Discovery Channel. 2008년 1월 12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08년 1월 12일에 확인함. 
  2. Rogiere, Jean, "The Little Book of Sex". Ulysses Press. 2001. ISBN 1-56975-305-9, 96 pages.
  3. 6 Positions For Sexual Intercourse - In Order Of Popularity - Sex, Love And Marriage - Book of Lists - Canongate Home
  4. “The Missionary Position”. Sexual Health Center. 2011년 1월 31일에 확인함. 
  5. The Perfumed Garden of Sensual Delight, Muhammad ibn Muhammad al-Nafzawi, translated by Jim Coville, 1999, Kegan Paul International, ISBN 0-7103-0644-X, 82 p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