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성: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Chiar (토론 | 기여)
새 문서: '''원자성(atomic)'''은 더이상 쪼개질수 없는 작업을 말한다. 어떠한 작업이 실행될때 언제나 완전하게 진행되어 종료되거나, 그럴수 없는 경...
 
Chiar (토론 | 기여)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원자성(atomic)'''은 더이상 쪼개질수 없는 작업을 말한다. 어떠한 작업이 실행될때 언제나 완전하게 진행되어 종료되거나, 그럴수 없는 경우 실행을 하지 않는 경우를 말한다. '''원자성(atomic)'''을 가지는 작업은 실행되어 진행되다가 종료하지 않고 중간에서 멈추는 경우는 있을 수 없다.
'''원자성(atomic)'''은 더이상 쪼개질수 없는 작업을 말한다. 어떠한 작업이 실행될때 언제나 완전하게 진행되어 종료되거나, 그럴수 없는 경우 실행을 하지 않는 경우를 말한다. 원자성(atomic)을 가지는 작업은 실행되어 진행되다가 종료하지 않고 중간에서 멈추는 경우는 있을 수 없다.


기계어 수준의 원자성(atomic)은 각각의 실행 명령어로써
기계어 수준의 원자성(atomic)은 각각의 실행 명령어로써
예를들어, ADD와 LOAD의 명령어 사이는 원자성(atomic)을 가지므로 ADD, LOAD명령어를 실행하다 인터럽트가 걸리는 일은 없다.
예를들어, ADD와 LOAD의 명령어 사이는 원자성(atomic)을 가지므로 ADD, LOAD명령어 단위는 실행하다 인터럽트가 걸리는 일은 없다.
ADD와 LOAD각각의 명령어 자체만이 원자성을 가지므로 ADD명령어를 끝낸후, LOAD명령어를 실행하기 전, 그 사이에만 인터럽트가 걸릴 수 있다.

2007년 3월 28일 (수) 17:00 판

원자성(atomic)은 더이상 쪼개질수 없는 작업을 말한다. 어떠한 작업이 실행될때 언제나 완전하게 진행되어 종료되거나, 그럴수 없는 경우 실행을 하지 않는 경우를 말한다. 원자성(atomic)을 가지는 작업은 실행되어 진행되다가 종료하지 않고 중간에서 멈추는 경우는 있을 수 없다.

기계어 수준의 원자성(atomic)은 각각의 실행 명령어로써 예를들어, ADD와 LOAD의 명령어 사이는 원자성(atomic)을 가지므로 ADD, LOAD명령어 단위는 실행하다 인터럽트가 걸리는 일은 없다. ADD와 LOAD각각의 명령어 자체만이 원자성을 가지므로 ADD명령어를 끝낸후, LOAD명령어를 실행하기 전, 그 사이에만 인터럽트가 걸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