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루토의 등장인물 목록: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99번째 줄: 99번째 줄:
: '''뿌리'''의 수장으로, 수수께끼에 싸여있는 인물. '''오로치마루'''가 나뭇잎 마을을 빠져나간 이후로도 그와 비밀스럽게 연락을 주고받은 모양이며, 오로치마루의 인체실험 연구결과를 응용하여 오른팔에 이타치가 우치하 일족을 몰살한 직후 오른팔에 우치하 일족 5명의 사륜안 10개를, 자신의 오른쪽 눈에 '''우치하 시스이'''의 사륜안을, 오른쪽 어깨에 초대 호카게 '''센쥬 하시라마'''의 세포를 이식하였다. 오른팔의 사륜안들을 이용하여 우치하 일족의 금지된 동술 '''이자나기'''를 사용하며, '''야마토'''와 마찬가지로 하시라마의 세포 덕에 '''나무의 인술'''을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평소에는 이 모든 인체실험의 결과물들을 철저히 감추고 지냈다.
: '''뿌리'''의 수장으로, 수수께끼에 싸여있는 인물. '''오로치마루'''가 나뭇잎 마을을 빠져나간 이후로도 그와 비밀스럽게 연락을 주고받은 모양이며, 오로치마루의 인체실험 연구결과를 응용하여 오른팔에 이타치가 우치하 일족을 몰살한 직후 오른팔에 우치하 일족 5명의 사륜안 10개를, 자신의 오른쪽 눈에 '''우치하 시스이'''의 사륜안을, 오른쪽 어깨에 초대 호카게 '''센쥬 하시라마'''의 세포를 이식하였다. 오른팔의 사륜안들을 이용하여 우치하 일족의 금지된 동술 '''이자나기'''를 사용하며, '''야마토'''와 마찬가지로 하시라마의 세포 덕에 '''나무의 인술'''을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평소에는 이 모든 인체실험의 결과물들을 철저히 감추고 지냈다.
: 과거 '''우치하 이타치'''에게 나뭇잎 마을의 우치하 일족을 몰살하라는 명령을 내렸던 장본인이며, 때문에 '''우치하 사스케'''의 격렬한 증오의 대상이 된다. '''페인 육도'''가 마을을 침공하였을 때 나뭇잎 마을의 5대 호카게 '''센쥬 츠나데'''가 과다한 차크라를 소비한 뒤 혼수상태에 빠지자, 6대 호카게로 취임하였다. 사스케가 자신을 죽이기 위해 다섯 카게 회담장을 습격했다는 사실을 깨닫고 도망치나, 결국 사스케와의 싸움에서 아자니기를 모두 사용하여 얼마 안남은 차크라로 가한 공격이 실패하고 폭주하는 하시라마의 세포 때문에 오른팔을 강제 절단후 이사상 봉인술을 발동해 사망한다.
: 과거 '''우치하 이타치'''에게 나뭇잎 마을의 우치하 일족을 몰살하라는 명령을 내렸던 장본인이며, 때문에 '''우치하 사스케'''의 격렬한 증오의 대상이 된다. '''페인 육도'''가 마을을 침공하였을 때 나뭇잎 마을의 5대 호카게 '''센쥬 츠나데'''가 과다한 차크라를 소비한 뒤 혼수상태에 빠지자, 6대 호카게로 취임하였다. 사스케가 자신을 죽이기 위해 다섯 카게 회담장을 습격했다는 사실을 깨닫고 도망치나, 결국 사스케와의 싸움에서 아자니기를 모두 사용하여 얼마 안남은 차크라로 가한 공격이 실패하고 폭주하는 하시라마의 세포 때문에 오른팔을 강제 절단후 이사상 봉인술을 발동해 사망한다.

;후
:아부라메 일족 뿌리내 1위 실력자 단조의 경호를 맡음 마다라에게 포획당함

;토루네
:야마나카 일족 뿌리내 2위 실력자 단조의 경호를 맡음 마다라에게 포획당함


;사이
;사이
: 불의 나라: 나뭇잎 마을 - 제7반 - 사이 참조.
: 불의 나라: 나뭇잎 마을 - 제7반 - 사이 참조.


==== 호카게 직속 암부 ====
;하타케 카카시
: 불의 나라: 나뭇잎 마을 - 제7반 - 하타케 카카시 참조.


;야마토
: 불의 나라: 나뭇잎 마을 - 제7반 - 야마토 참조.



==== 기타 ====
==== 기타 ====

2012년 2월 6일 (월) 10:59 판

틀:스포일러

다음은 나루토에 등장하는 캐릭터의 목록과 설명이다.

불의 나라: 나뭇잎 마을

제7반 (하타케 카카시 담당)

우즈마키 나루토
우치하 사스케
하루노 사쿠라
하타케 카카시
사이
야마토

제3반 (마이트 가이 담당)

휴우가 네지
텐텐
록 리
마이트 가이

제8반 (유우히 쿠레나이 담당)

이누즈카 키바
휴우가 히나타
아부라메 시노
유우히 쿠레나이

제10반 (사루토비 아스마 담당)

나라 시카마루
야마나카 이노
아키미치 쵸지
사루토비 아스마

호카게

센쥬 하시라마 [초대 호카게]
전국시대 당시 센쥬 일족과 더불어 가장 강력한 세력을 구축하였던 우치하 일족과 휴전 협정을 맺은 뒤, 불의 나라로부터 나라를 수호해 달라는 청을 받아들여 나뭇잎 마을을 세우고 최초의 호카게가 된 닌자. 2대 호카게 센쥬 토비라마의 형이며, 5대 호카게 센쥬 츠나데의 할아버지이다. 온화하고 세심하며 사려 깊은 성격으로, 오직 그만이 독자적으로 구사하였다고 전해지는 나무의 인술은 지금도 닌자 세계에 전설로 전해지고 있다.
하시라마가 호카게 자리에 오른 것을 반대하였다가 오히려 우치하 일족에게서 배신당하고 마을을 떠났던 우치하 마다라가 아홉 미수 중 하나인 구미를 이끌고 마을을 침공해오자 그와 격투를 벌였고, 결국 종말의 계곡에서 마다라를 죽였다고 전해진다. 그러나 아카츠키토비가 그의 정체는 바로 우치하 마다라이며, 하시라마와의 싸움에서 큰 상처를 입었지만 죽지 않고 지금까지 살아남았다고 주장하는데…….
센쥬 토비라마 [2대 호카게]
초대 호카게의 동생으로, 물의 인술이 특기. 온화한 형과는 대조적으로 목표를 향하여 정열적으로 매진하는, 조금 거친 성격이었다. 우치하 일족에게 나뭇잎 마을의 경무부대 직위를 맡겼다.
사루토비 히루젠 [3대 호카게]
나뭇잎 마을 사람 모두에게 존경받는 3대 호카게. 전설의 세 닌자지라이야, 센쥬 쓰나데, 오로치마루의 스승이었으며 상급닌자 사루토비 아스마의 아버지이자 사루토비 코노하마루의 할아버지이다. 뛰어난 재능으로 현재까지 알려진 모든 술법을 능숙하게 구사한다 하여 프로페서라는 별명을 얻었다.
제자인 오로치마루가 불로불사의 술법에 대한 연구를 위해 마을 사람들을 죽여 그 시체를 인체실험의 실험체로 사용해온 것을 알아내고, 그를 응징하려 하나 사제 간의 정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그를 놓아주었다. 후에 오로치마루가 나뭇잎 부수기 계획을 실행에 옮길 때 그와 정면 대결하며, 4대 호카게 나미카제 미나토가 알려준 술법 시귀봉진을 사용하여 오로치마루의 혼백을 봉인하려 하나 실패하여 오로치마루의 두 팔만을 봉인하고 사신에게 자신의 혼백을 넘겨준후 죽는다.
나미카제 미나토 [4대 호카게]
역대 최강이라 칭송받는 호카게로, 뛰어난 전투 능력과 번개와도 같은 재빠른 몸놀림으로 나뭇잎의 금빛 섬광이라 불리었다. 전설의 세 닌자 중 한 명인 지라이야의 제자였으며, 하타케 카카시의 스승이다. 차크라를 극한까지 형태변환시킨 나선환과 공간이동술의 일종인 비뢰신의 술을 개발한 장본인이기도 하다.
아홉 미수 중 하나인 구미의 인주력 우즈마키 쿠시나와 결혼하여 행복한 가정을 꾸렸다. 그러나 쿠시나의 출산 당일, 그녀가 나루토를 순산한 직후 가면을 쓴 수수께끼의 사내가 엄중히 보호되던 출산 장소에 침입하여 쿠시나를 납치한 다음, 출산에 의해 봉인이 상당히 약화된 그녀의 몸에서 구미를 꺼내는 사태가 벌어지고 만다. 사내는 우치하 일족혈족계승사륜안의 동력으로 구미를 조종하여 나뭇잎 마을을 습격하도록 만들었다. 미나토는 사내와 격투를 벌이고, 사내에게 치명적인 상처를 입혔다. 사내는 언젠가 다시 돌아와 구미와 세계를 자신의 앞에 무릎 꿇릴 것이라는 말을 남긴 채 허공으로 사라졌다. 미나토는 사내의 말이 거짓이 아님을 직감하고, 세계를 지배할 그의 계획을 저지할 힘을 아들 나루토에게 줄 결심을 한다. 미나토는 아직 마을 근처에서 날뛰고 있던 구미를 잡은 뒤 구미의 차크라를 양의 차크라와 음의 차크라로 나누어, 양의 차크라를 팔괘봉인으로 나루토의 몸 안에 봉인하고, 음의 차크라는 시귀봉진으로 봉인하여 죽음을 맞이했다.
미나토는 나루토가 자신의 아들이라는 사실이 알려지게 되면 여러 모로 위험이 따를 것이라 판단하고, 나루토에게 그의 성 나미카제가 아닌 아내 쿠시나의 성 우즈마키를 물려주었다.
센쥬 츠나데 [5대 호카게]
불의 나라: 나뭇잎 마을 - 전설의 세 닌자 - 센쥬 츠나데 [5대 호카게] 참조.
시무라 단조 [6대 호카게]
불의 나라: 나뭇잎 마을 - 뿌리 - 단조 [6대 호카게] 참조.

전설의 세 닌자

지라이야
센쥬 츠나데 [5대 호카게]
오로치마루

뿌리

시무라 단조 [6대 호카게]
뿌리의 수장으로, 수수께끼에 싸여있는 인물. 오로치마루가 나뭇잎 마을을 빠져나간 이후로도 그와 비밀스럽게 연락을 주고받은 모양이며, 오로치마루의 인체실험 연구결과를 응용하여 오른팔에 이타치가 우치하 일족을 몰살한 직후 오른팔에 우치하 일족 5명의 사륜안 10개를, 자신의 오른쪽 눈에 우치하 시스이의 사륜안을, 오른쪽 어깨에 초대 호카게 센쥬 하시라마의 세포를 이식하였다. 오른팔의 사륜안들을 이용하여 우치하 일족의 금지된 동술 이자나기를 사용하며, 야마토와 마찬가지로 하시라마의 세포 덕에 나무의 인술을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평소에는 이 모든 인체실험의 결과물들을 철저히 감추고 지냈다.
과거 우치하 이타치에게 나뭇잎 마을의 우치하 일족을 몰살하라는 명령을 내렸던 장본인이며, 때문에 우치하 사스케의 격렬한 증오의 대상이 된다. 페인 육도가 마을을 침공하였을 때 나뭇잎 마을의 5대 호카게 센쥬 츠나데가 과다한 차크라를 소비한 뒤 혼수상태에 빠지자, 6대 호카게로 취임하였다. 사스케가 자신을 죽이기 위해 다섯 카게 회담장을 습격했다는 사실을 깨닫고 도망치나, 결국 사스케와의 싸움에서 아자니기를 모두 사용하여 얼마 안남은 차크라로 가한 공격이 실패하고 폭주하는 하시라마의 세포 때문에 오른팔을 강제 절단후 이사상 봉인술을 발동해 사망한다.
아부라메 일족 뿌리내 1위 실력자 단조의 경호를 맡음 마다라에게 포획당함
토루네
야마나카 일족 뿌리내 2위 실력자 단조의 경호를 맡음 마다라에게 포획당함
사이
불의 나라: 나뭇잎 마을 - 제7반 - 사이 참조.


호카게 직속 암부

하타케 카카시
불의 나라: 나뭇잎 마을 - 제7반 - 하타케 카카시 참조.


야마토
불의 나라: 나뭇잎 마을 - 제7반 - 야마토 참조.


기타

우미노 이루카
나뭇잎 마을의 중급닌자로, 닌자 학교의 선생이다. 16년 전 나뭇잎 마을을 습격하였던 구미호에 의해 부모를 모두 잃었던 아픈 과거가 있다. 닌자 학교 학생이었던 우즈마키 나루토에게 처음으로 따뜻하게 대해준 사람. 가끔 분식점 "일락(一樂)"에서 나루토에게 라면을 사주며, 나루토의 성장을 뒤에서 따스한 눈길로 지켜본다.
사루토비 코노하마루
3대 호카게 사루토비 히루젠의 손자. 우즈마키 나루토를 친형처럼 따르며, 나루토가 준 고글을 항상 착용하고 다닌다. 나루토에게서 에로 변신술나선환을 전수받았다. 페인 육도가 나뭇잎 마을을 침공했을 때, 나선환으로 페인 지옥도를 처치한다.
모에기
코노하마루팀의 여닌자 늘 코노하마루,우돈과같이다닌다.
우돈
늘 안경을 쓰고 콧물을 흘리고 있는 조금 멍해보이는 소년 코노하마루,모에기와같은팀이다.
휴우가 하나비
히나타의 친여동생 히나타의 아버지 휴우가 히아시는 히나타에 모든것을 걸었으나.포기하고 히나타의 동생인 하나비로 관심을 바꾸었다.
휴우가 히아시
휴우가 일종 종가 당주.히나타와하나비의 아버지이자 네지의큰아버지.원래 네지와 엄청난 오해가 있었다.그러나 네지vs나루토와의 대결후 네지와의 오해를 푼다.히나타에게 종가에 모든것을 걸려하나,히나타가 닌자로서의 재능이 없다 생각해 히나타의 동생인 하나비로 관심을 바꾸었다.현재는 히나타를 조금씩 인정해 가는중.
휴우가 히자시
휴우가 히아시의 동생.네지의 아버지이자 하나비와히나타의 작은아버지. 구름마을의 닌자가 히나타를 납치해가는중 히나타의 아버지 휴우가 히아시에게 사망한다.구름마을 은 말도 안되는 조건을 내세웠고,나뭇잎은 전쟁 직전까지 간다.하나,전쟁을 피하고 싶었던 나뭇잎은 그 조건을 받아들였다 그조건은 바로 휴우가 히아시의 시체를 내오는것,백안을 노린듯하다. 그런데 히자시는 자신이 대신 가고싶다고했다.당연히 히아시는 반대하나,히자시는 히아시를 쓰러뜨린다.그리고 잠시 대화를 나눈뒤 나뭇잎을 위해 순국한다.
야마나카 이노이치
나뭇잎마을 상급닌자이자 구'이노시카쵸'의 구성원중하나로,'야마나카 이노' 의 아버지 야마나카 일족답게 감지능력이 매우 뛰어나다.지라이야가 포박해온 비마을 닌자의 머릿속을 들여다보아 축생도페인의 실체를 알게되었다.
나라 시카쿠
나뭇잎마을 상급닌자이자 구'이노시카쵸'의 구성원중 하나로,'나라 시카마루' 의 아버지 '하타케 카카시'를 호카게 후보로 내세웠으며 머리가 좋아 작전같은걸 을 잘짜낸다. 4차 닌계대전에서 현재 작전회의를 하고있다.
나라 요시노
'나라 시카마루'의 어머니.남편인 '나라 시카쿠'와아들 '나라 시카마루'에게는 엄한 아내이자 어머니지만 항상 남편과아들을 생각해주는 어머니
아키미치 쵸자
나뭇잎마을 상급닌자이자 구'이노시카쵸'의 구성원중 하나로,'아키미치 쵸지'의 아버지 왕성한 식욕과큰덩치를 가지고있다.아들에게 늘 자상한 아버지.페인이 나뭇잎마을을 침공한당시,'천도 페인'에게 죽음을 당하나 나가토의외도 윤회천생술에 의해 되살아났다.
아부라메 시비
'아부라메 시노'의 아버지.아들과 마찬가지로 존재감은 없는 모양이다.
이누즈카 츠메
'이누즈카 키바'의 어머니.아들과 마찬가지로 와일드하고 거친 성격을 가지고있다.
이누즈카 하나
'이누즈카 키바'의 누나.수의사로,'사스케 탈환 작전'에 실패하고 돌아온 '이누즈카 키바'의 닌견 아카마루를 치료해준다.바느질엔 엉망이다.
모리노 이비키
유도심문과 고문을 전문적으로 담당하는 공포의 특별상급닌자.아무리 강단이 센 사람이라도 모리노 이비키라는 이름만 들으면 벌벌 떤 정의의 최고의 고문기술을 가지고 있다.중급닌자시험당시 어려운 시험으로 하급닌자들을 괴롭게한 장본인,두건을 벗은 맨머리는 고문을당한 자국이 끔찍할정도로 선명하게 나있다.
나미아시 라이도
성실하고 올바른 성격의 특별상급닌자.흑도를 사용한다.
야마시로 아오바
늘 선글라스를 끼고있다. 까마귀 환술이라는 독특한술법을 사용한다.
하가네 코테츠
이즈모와 단짝친구로 늘 함께 다닌다. 항상 얼굴에 붕대를 감고다닌다. 모양이 변화하는 비행하는 능력을 지닌 자주색의 거대한 철퇴를 주무기로 사용한다.이즈모와의 콤비공격은 최고이다.
카미즈키 이즈모
코테츠와 단짝친구로 늘 함께 다닌다. 밟으면 그대로 땅에 붙어버리는 액체를 지면에 뿌리는 특이한 수둔계열의술법 '수이나원'을 사용한다. 코테츠와같이 마을에 들어오는 침입자를 가려내는 경비역할도 했었다.
시즈네
5대 호카게 센쥬 츠나데의 개인비서로, 츠나데가 5대 호카게로 취임하기 이전에는 그녀의 시종으로 지냈다. 츠나데의 제자이기도 하여, 뛰어난 의료 인술을 구사한다.
페인 육도가 나뭇잎 마을을 침공하였을 때 페인 인간도에 의해 혼백이 빠져나가 죽음을 맞았으나, 나가토의 외도 윤회천생술에 의하여 되살아났다.
에비스
사루토비 코노하마루의 개인선생. 처음에는 다른 마을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우즈마키 나루토를 같잖은 괴물 소년으로 취급하며 무시하였으나, 개구장이에 말썽쟁이였던 코노하마루가 나루토를 동경하며 수련에 열심히 임하는 것을 보고 그를 인정하게 되었다. 나루토가 자신의 에로 변신술을 보고도 끄덕 않다가 하렘 술법에 자빠진 에비스를 보고 변태안경이라고 부른다 한때 나루토의 임시 선생이기도 했다 항상 검은색의 선글라스를 만지막거린다
객코 하야테
만날 기침을 하고 중급닌자 시험때 한번 심판이었다. 모래마을의 바키에게 죽임을 당한다.
시라누이 겐마
언제나 입에 풀을 물고 있다. 중급닌자 마지막시험때 심판이었다.
미타라시 앙코
닌자 학교를 졸업한 뒤 전설의 세 닌자 중 한 명인 오로치마루가 담당한 소대에 소속되어 교육받았다. 그러나 오로치마루가 인체실험을 한 것이 적발되어 나뭇잎 마을을 탈주하자, 인륜을 저버리고 사악함에 물든 스승을 자신의 손으로 단죄하려는 생각으로 수련에 힘썼고, 특별상급닌자의 지위에까지 올랐다.
오로치마루의 행방을 추적하는 임무를 수행 중이었으며, 오로치마루가 우치하 사스케에게 삼켜지자 추적 대상을 오로치마루의 심복이었던 야쿠시 카부토로 바꾸었다. 앙코는 이 임무를 수행하는 도중 뿌리의 설립자 시무라 단조가 오로치마루와 정기적으로 접촉하여 인체실험 데이터를 일부 넘겨준 정황을 포착하였다. 이 사실을 알고 있는 사람은 단조의 측근 외에는 앙코뿐이기 때문에 그녀는 단조의 부하들의 끊임없는 감시를 받고 있다.
우즈마키 쿠시나
나루토의 어머니, 소용돌이 마을 출신의 여닌자. 처음 봤을 땐 상당히 청순하고 얌전한 성격으로 보이지만 실제론 나루토와 아주 판박이인 성격이며 나루토의 말투인 '~라니깐.'은 쿠시나에게서 물려받은 것. 어렸을 적 나뭇잎 마을로 이주해와 닌자 아카데미에 전학 오게 되었고 거기서 나미카제 미나토와 처음 만나게 되었다. 처음엔 기생 오라비 같은 외모를 지닌 미나토를 싫어했으나 구름 마을에 의해 납치 당했을 때 쿠시나가 본인의 붉은 머리칼을 이용해 남긴 단서를 유일하게 알아보고 찾아낸 미나토에게 반하게 된다. 특수한 차크라를 지니고 있어 구미를 봉인하고 술식을 짤 때 쿠시나 본인의 차크라도 섞어 넣었다고 함. 나루토가 구미의 차크라를 컨트롤하기 위해 고군분투 할 때 나루토의 앞에 나타났고 어렸을 적의 파란만장한 이야기들 중에 자신의 어릴적 별명 얘기를 해준다. 둥글둥글한 얼굴에 붉은 머리칼이었다는 이유로 '토마토'라고 애들에게 놀림받은 이야기와 그렇게 자신을 놀린 애들을 찌그러진 토마토마냥 무자비하게 떡실신시키며 응징해 붙은 '핏빛 하바네로'라는 별명 일화가 있다.
나뭇잎마을이 소유하고 있는 구미(九尾)의 나루토 전대의 인주력이었다. 여성 인주력의 경우 출산할 때 봉인이 약해진다. 그것을 안 가면을 쓴 남자(작중 토비(가명)로 우치하 마다라(본명)다.)가 쿠시나에게서 미수를 꺼낸다. 쿠시나는 우즈마키 일족의 특별한 봉인술을 지니고 있어 미수를 꺼내도 바로 죽지는 않았다.
미토가도 호루마
3대호카게 '사루토비 히루젠'과 동기로 현재는 마을의 고문역할을 하고있는 영감.뿌리와 호카게사이를 조율한다. 5대호카게인 '센쥬 츠나데'와 늘 의견충동을 일으킨다.
우타타네 코하루
3대호카게 '사루토비 히루젠'과 동기로 현재는 마을의 고문역할을 하고있는 할멈.뿌리와 호카게사이를 조율한다. 5대호카게인 '센쥬 츠나데'와 늘 의견충동을 일으킨다.
테우치
나루토가 자주 가는 음식점 일락(一樂)라면의 주인장 자주 찾아오는 나루토를 위해 서비스도 많이 해주시는 인정많은 아저씨.
아야메
테우치의 딸로 아버지와 함께 가게일을 해나가는 아가씨.
센쥬 나와키
5대 호카게 '센쥬 츠나데'의 남동생.나루토처럼 호카게가 되겠다는 꿈을 가지고 있었다. 야망을 가지고있기전의 오로치마루의 제자였다.닌자대전 당시 목숨을 잃었다.12살 생일에 누나인 츠나데에게 몸걸이를 받았다.
5대 호카게 '센쥬 츠나데'가 젊었던 시절 옛애인.나와키가 사망후 힘들어하던 츠나데에게 힘이 되어 주던 사람.그에게도 목걸이를 선물하나 단역시 전장에서 사망한다.단의 죽음이 계기가 되어 츠나데는 피공포증이 생기나 나루토에 의해 벗어난후 나루토에게 목걸이를 선물한다.
하타케 사쿠모
'하타케 카카시'의 아버지로 닌자대전에서 엄청난 공적을 세운 영웅.나뭇잎의 하얀이빨(하얀 송곳니)라는 별명을 가졌었는데 그의 강함 앞에서는 전설의3닌자도 빛이 바랠 정도였다 한다. 동료의 위기때 임무와동료사이중 동료를 선택하였으나 같은 마을사람들에게 비난을 받아 자살한다.
우치하 오비토
'하타게 카카시'의 동기닌자. 카카시와 사이가 안좋은듯했으나 4대 호카게 '나미카제 미나토'의 카캇의 아픔을 들은뒤 생각이 바뀌었다. 린이 포로로 잡혀갔으나 오비토는 카카시와 함께 구하러갔다. 그러나 폭발로 동굴이 무너지자 오비토는 바위에깔려 우반신이 불구가된다.오비토는 카카시가 상급닌자가 된축하선물을 아직 주지 못했다며 왼쪽의 사륜안을 카카시에게 준다.
카카시와오비토의 동기인 의료닌자. 현재는 사망으로 추정.오비토가 짝사랑했었다.

바람의 나라: 모래 마을

가아라 [5대 카제카게]
테마리
칸쿠로
치요
모래 마을의 은퇴한 장로. 제3차 인계대전 때 하타케 가카시의 아버지인 '나뭇잎의 하얀 이빨' 하타케 사쿠모의 손에 아들을 잃었다. 아카츠키사소리는 그녀의 손자이다. 인술로 가아라에게 일미를 빙의시킨 장본인. 하루노 사쿠라와 협공하여 사소리를 죽였으며, 아카쓰키에 의해 몸 안의 미수가 빠져나가 죽음을 맞이한 가아라에게 전생술로 자신의 생명을 대신 전해주고 최후를 맞이하였다. 차크라 부족으로 나루토 의 도움을받는다.
에비조
모래마을의 은퇴한장로,치요의 쌍둥이남동생.
마츠리
가아라를 스승으로 택한 유일한 소녀.가아라의 능력을 빼앗으려던 장인마을 닌자들에게 납치되나,가아라와나루토일행의 도움으로 구출되었다.
야샤마루
가아라의 어머니 '카루라'의남동생으로 가아라의 외삼촌.가아라가 어릴적 보살펴준 모래마을 상급닌자지만 마음 한쪽으로는 자신의 누나를 죽인 가아라를 원망했었다.4대 카제카게의 명령으로 가아라를 암살하는 임무를 맏으나 사망한다.
카루라
가아라의 어머니로 가아를 를 낳은뒤 사망한다.
바키
모래마을의 상급닌자. 가아라,테마리,칸쿠로를 이끄는 대장. 제1부에서 나뭇잎 마을을 공격하려고 소리마을과 파이프 역할을 한 적이 있다. 갯코우 하야테를 살해했다.
4대 카제카게
바람의 나라 영주가 군비 축소를 강행하자, 이에 반감을 품고 모래 마을의 군사력을 키우기 위하여 아내 카루라의 뱃속에 있는 셋째 아이에게 수학을 빙의시켜 달라고 치요에게 부탁한다. 후에 오로치마루의 나뭇잎 부수기 계획에 동참하였다가 그에게 살해당하였다.
3대 카제카게
바람의 나라 역대 최강의 카제카게. 그는 자신의 차크라를 자기장으로 변형시켜 사철이라고 불리는 금속 물질을 조종할 수 있으며 사철의 술법을 통해 거대한 규모의 살상력을 가진 전투력을 발휘할 수 있다. 후에 그는 아카쓰키의 사소리에게 살해당하고, 그의 꼭두각시가 된다.
2대 카제카게
초대 카제카게

번개의 나라: 구름 마을

초대 라이카게
2대 라이카게
제 1자 닌자대전의 지휘수장을 도맡았었다.
3대 라이카게
팔미'킬러 비 에게 봉인한 장본인.

4대 라이카게의 아버지이다.

4대 라이카게 - 킬러 에이
팔미인주력킬러 비의 의형. 엄청난 다혈질. 강력한 번개의 인술을 능수능란하게 구사하며, 4대 호카게인 '나뭇잎의 금빛 섬광' 나미카제 미나토와 맞먹을 만한 반사신경과 속도를 갖고 있다.
5대국 수뇌회담에 침입한 와 싸우면서도 전혀 밀리지 않는 저력을 보여주었으나, 우치하 사스케아마테라스에 의해 왼팔을 잃는다.
그는 5대국의 닌자연합군 연합의 수장을 맡아 전쟁을 지휘한다.
킬러 비
라이카게의 의동생이자 아홉 미수 중 하나인 팔미가 봉인된 인주력으로, 몸 안의 미수와 공명하여 미수의 차크라를 자유자재로 끌어내어 사용할 수 있는 가장 이상적인 인주력이다. 노래와 랩을 매우 좋아 하지만, 말장난 같은 랩이라 상당히 거부감을 일으킨다 심지어 팔미도 랩도 못하는 주제에 할려고 들지 말라며 일침을 가했다 후에 거대 너구리를 데리고 다니는 폰이라는 자를 만나 엔카라는 노래를 배워 엔카랩을 개발 구름 마을에서 첫 콘서트를 여나 형의 분노로 취소됨 적을 상대할 경우에는 여덟 자루의 검을 놀리며 공격하는데 그 공격 패턴이 매우 다채롭고 변칙적이어서 예측하기가 상당히 힘들다. 아카츠키호시가키 키사메와 싸울 당시 생포될 위기에 처했으나, 킬러 비와 팔미의 차크라를 마음에 들어한 사메하다가 주인인 키사메를 배반하고 그에게로 와 차크라를 회복시켜 주어 위기를 모면하였다. 그 후 그를 도우러 온 형 라이카게와의 협공으로 키사메를 처치하였다. 미수의 차크라를 자유자제로 다룰줄 아는 인주력인 만큼 미수의 차크라가 몸을 감싸게 할 수 있고 이상태에선 환술이 먹히지 않는다 환술은 술자가 해제하거나 걸린 사람의 동료가 차크라를 주입 해주면 풀리는데 킬러 비의 경우 미수의 차크라가 몸을 감싸고 있는 상테에서는 환술에 걸려도 미수의 차크라에 의해 환술이 풀린다. 내면의 팔미와 대화 가능하다
니이 유기토
2미인주력으로 구름마을의여닌자 2살때 2미의인주력이되어 나루토처럼 마을사람들의 회피대상이 되었으나 수행을거듭하며 사람들에게 인정을받는다. 자신뿐아니라 마을을공격하는 사람을 싫어하고 동료애가 강해서 주변사람들도 유기토를 믿게되었다 히단에게 죽음을 당한다.
시이
라이카게의 호위를 하던 닌자 감지능력을 가지고있다.
다루이
라이카게의 호위를 하던 닌자. 람둔(嵐遁)을 사용한다
카루이
킬러비의 제자. 성격이 불같으며 다혈질인 여닌자
오모이
킬러비의 제자. 매우 소심하며 어떤 상황이라도 걱정을 만드는 대단한(?)성격 덕분에 카루이한테 매번 폭풍 잔소리를 듣는다 적과 싸울때는 냉정해진다
사무이
카루이와 오모이의 상관. 츠나데에 맞먹는 가슴을 소유하고있다 가슴의 무게 때문인지 어깨 결림을 자주 호소 항상 싸늘한 차도녀 표정을 짓고 있다

물의 나라: 안개 마을

아오
미즈카게를 호위한 두명의 상급닌자중 하나.나뭇잎 마을의 휴우가 일족의 닌자와 싸워 얻은 백안을 오른쪽 눈에 이식한 닌자.이 백안은 아주 특별하게 봉인되어 있어 오직 자신만이 봉인을 풀수있다.혼기에 관련된 단어에 과민반응하는 미즈카게에게 늘 무서운경고를 듣는다.
쵸주로
미즈카게를 호위한 두명의 상급닌자중 한명.아직 나이가 어려 소심하고 자신감이 부족한 성격이나,대쌍검 '히라메카레이'를 주무기로 사용하는 실력자.
모모치 자부자
안개 마을의 닌자도 7인방 중 한 명으로 거대한 칼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며, 소리를 내지 않고 상대의 목숨을 빼앗는 무음살인술의 대가이다. 과거 안개 마을이 피안개 마을이라 불렸던 시절, 안개 마을 닌자 학교의 졸업 시험에 참가했던 학생들 전원을 혼자 처치함으로써 귀신 자부자로 불리기 시작했다.
가토 코퍼레이션의 CEO 가토에게 고용되어 나루토 대교의 건설을 방해하려 하나, 나뭇잎 마을의 소대 하타케 가카시, 우즈마키 나루토, 우치하 사스케, 하루노 사쿠라에게 저지당하였다. 가토가 자신을 배신하고 죽이려 하자, 마지막 힘을 짜내어 가토의 목을 베고 죽음을 맞이한다.
자부자의 무덤 앞에 꽂혔던 그의 칼은 후에 호즈키 스이게츠가 거둬 사용한다.
하쿠
얼음의 술을 혈족계승으로 사용하는 일족의 마지막 사람. 모모치 자부자에게 거두어져 그의 안위를 위해 싸우는 닌자가 되었다. 하타케 가카시로부터 자부자를 보호하다 죽음을 맞이한다.
우타카타
안개마을의 탈주닌자로 6미인주력이다 비눗방울을 가지고 노는 천진한 모습을 보이나 그 비눗방울은 술법이다 상황에 따라 기폭찰 연막탄등 공격 보조 도구의 역할을해내며 거대한 비눗방울은 술자를 태우고 이동하는 이동수단도 된다 아카츠키에게 잡혀 미수를 빼앗겨 사망한다
초대 미즈카게
2대 미즈카게
3대 미즈카게
4대 미즈카게[야구라]
전 3미의 인주력.우치하마다라에게 조종당한걸로 추청
5대 미즈카게[테루미 메이]
그는 5카게 회담 때 모습을 드러냈으며, 강한 술법과 뛰어난 실력을 지닌 여닌자이다. 그는 물,불,흙 세가지 속성의 성질변화를 사용하며 용둔과 비둔이라는 혈계한계 기술을 사용가능하다. 그는 회담 습격전에서 사스케와의 교전을 치르고 산성 안개의 술법을 통해 사스케를 궁지로 몰아넣지만 제츠의 방해로 사스케를 놓치고 만다.결혼시기를 놓친 노처녀라서 '혼기'라는 단어에 대해 과민반응한다.

흙의나라: 바위마을

초대 츠치카게
2대 츠치카게[무(無)]
보통사람들과는 달리 그는 투명인간이어서 제자인 오오노기와 가아라 등의 특별한 챠크라를 느끼는 사람들 외에는 그 모습을 볼수 없다고 한다.

3대 츠치카게의 스승이었다.

오오노키 [3대 츠치카게]
그는 고집이 센 노인으로, 5카게 수장회의에 모습을 드러냈다. 상당히 보수적인 가치관을 가진 닌자이며, 자신보다 어린 닌자들을 다소 얕보는 성격을 지니고 있다. 그러나 그 역시 상당한 실력과 경험을 지닌 최강의 닌자 중 하나로 손꼽힌다. 나이가 많아 요통으로 고생하면서도 거북섬 전체를 통째로 들어올릴 만큼의 힘을 지니고 있다. 그는 자기 자신과 물체를 공중에 띄울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으며, 물체를 분자단위로 분해시키는 진둔의 술법을 사용한다.
쿠로츠치
오오노키의 손녀.오오노키의 호위를 했던 닌자.
아카츠치
큰 덩치를 가지고있는 바위마을 닌자.오오노키의 호위를 했다.
로우시
4미의 인주력 키사메와의 대결에서 패배후 미수 봉인후 사망.
5미의 인주력 이타치와 키사메에게 당해 미수봉인후 사망.

비 마을

나가토(長門)/페인(ペイン)
아카츠키(暁)의 리더. 나가토 참조.
야히코(弥彦)/천도(天道)
나가토의 어린 시절 친구. 닌자 세계의 신이 되어 전쟁을 모두 없앨 것이라는 꿈을 갖고 있었다. 도롱뇽 한조에 의해 죽음을 맞이하나 그의 시체는 나가토에 의해 페인: 천도가 된다.
코난(小南)
아카츠키(暁)소속. 코난 (나루토) 참조.
도롱뇽 한조
비 마을의 거물급 닌자로, 매우 강하다. 지라이야, 센쥬 츠나데, 오로치마루 세 사람에게 전설의 세 닌자라는 별명을 붙여준 사람. 후에 육도페인에 의해 죽임을 당했다고 알려진다.

소리 마을

5인방

카구야 키미마로
카구야 일족의 유일한 생존자로, 어렸을 적에 오로치마루의 눈에 띄어 그의 아래로 들어와 자랐다. 오로치마루의 사상에 깊이 공감하며, 그를 진심으로 신뢰하고 있다. 애초에 오로치마루는 키미마로가 가진 혈족계승 시골맥을 보고 그의 육체를 전생술의 새로운 몸으로 사용하려 하였으나, 키미마로가 원인을 알 수 없는 병에 걸리는 바람에 그럴 수 없었다. 그 후 계속 병이 악화되어 죽음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스스로 잘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치하 사스케를 데리러 간 4인방을 도우러 갔다가, 록 리와 가아라와 싸우던 중 최후를 맞는다.
4인방
키도마루
체내에서 거미줄을 만들어내 술법에 사용하는 소리닌자. 팔이 여섯 개이다.소리 4인방 중 한명으로 소리마을 동문을 지키고 있기 때문에 '동문의 키도마루'라 불린다. 네지를 죽음에 이르게 할 정도로 몰아붙였으나 네지의 혼신을 다한 유권을 맞고 심장이 멎는다.
사콘&우콘
한 몸에 머리가 앞뒤로 둘 달린 쌍둥이 형제로 앞머리가 동생 사콘, 뒷 머리가 형 우콘이다. 형 우콘은 항상 동생 사콘 몸 안에서 잠들어 있지만 사콘이 불리할 때면 잠에서 깨어나 싸운다. 자신들 몸의 세포를 변형시켜 형제끼리 뿐만 아니라 타인의 몸에 기생할수있고 적의경우 세포가 적의 몸을 조금씩 파괴해 죽일수있는 궁극의 살인술도 있다고 한다.소리마을 서문을 지키고 있기 때문에 '서문의 사콘'이라 불리며 소리 4인방 중 리더 비슷한 역할을 한다. 오로치마루의 명령으로 사스케를 데리러 왔을 때 사스케에게 힘의 차이를 절감케하여 사스케가 나뭇잎 마을을 탈주하게 만든 장본인이라 할 수 있다. 키바와 아카마루를 궁지에 몰아넣지만 도우러 온 모래닌자 칸쿠로의 꼭두각시 카라스에 의해 죽임을 당한다.
지로보
소리 4인방 중 몸집이 가장 크며 체술과 흙의 술법을 주로 사용하는 소리닌자. 소리마을 남문을 지키고 있고 때문에 '남문의 지로보'라 불린다. 고추환을 먹고 강해진 쵸지의 펀치에 죽임을 당한다.
타유야
소리마을 북문을 지키는 '북문의 타유야'라고 불리며 소리 4인방의 홍일점이기도 하다. 하지만 성격은 불같으며 욕을 자주 쓴다. 자신의 무기인 마술피리로 환술을 써서 시카마루를 몰아붙이지만 도우러 온 모래닌자 테마리가소환한 가마타리에게죽임을 당한다.

기타

야쿠시 카부토
나뭇잎 마을의 한 의료닌자가 전쟁터에서 데려온 소년이었던 카부토는, 언제부터인지는 알 수 없으나 나뭇잎 마을을 배신하고 오로치마루의 오른팔로 활약하였다. 의료닌자로서의 재능과 의료 인술을 전장에서 응용하는 순발력은 전성기 시절의 센쥬 츠나데를 뛰어넘을 정도로 상당한 수준이다. 오로치마루가 전생술의 그릇으로 삼으려던 우치하 사스케가 오히려 오로치마루를 삼켜버리고 아지트를 떠나자, 오로치마루의 시체의 일부를 자신의 왼쪽 팔에 이식하였고, 그 뒤 우즈마키 나루토 일행에게 나타나 아카츠키에 대하여 수집한 정보를 모은 책을 넘겨주고 행방이 묘연해졌다. 그는 이후 제 4차 인계대전이 시작하기 직전 우치하 마다라와 손을 잡았으며 예토전생술로 사소리, 데이다라, 나가토, 카쿠즈, 이타치를 부활시키고 마다라에게 또다른 한 인물을 부활시켜, 우치하 사스케와 맞바꾸기로 거래한다. 그는 4차 인계대전이 시작될 때 5대국의 이전 카게들과, 전 인주력, 전 아카츠키 멤버 및 치요, 도룡뇽 한조, 아스마, 단, 키미마로, 자부자, 하쿠 및 그외의 수많은 과거의 강자들을 예토전생으로 부활시켜 닌자 연합군을 공격하였다.
도스 키누타
오로치마루의 부하. 팔 내부에서 나온 소리를 극한까지 증폭시킨 굉음으로 상대를 공격한다. 중급닌자시험 때 가아라한테 죽임을 당한다.
자쿠 아부미
오로치마루의 부하. 양 손바닥에 있는 구멍으로 초음파와 공기압력을 발사하는 술법을 쓴다. 중급닌자시험 때 아부라메 시노에게 패하였으며, 나뭇잎 부수기 당시 오로치마루의 예토전생 제물로 사용된다.
킨 쓰치
오로치마루의 부하. 방울공격을 하는 여자닌자. 중급닌자시험때 시카마루의 속임수로 진다나뭇잎 부수기 당시 오로치마루의 예토전생 제물로 사용된다.
아카도 요로이
오로치마루의 부하. 썬그라스를 쓰고 있고 상대의 차크라를 흡수하는 술법을 사용한다. 중급닌자시험 때 우치하 사스케에게 패한다. 나중에 아부라메 시노에게도 패함
쓰루키 미스미
안경을 쓰고 있으며, 몸이 고무처럼 유연하게 늘어나는 술법을 사용한다. 중급닌자시험 때 칸쿠로에게 패한다. 나중에 야마나카 이노에게 심란심술에걸리고 동굴에고립됨

그외 타국 출신

하나레
애니 411화에서 등장 광대로 분장하고 나뭇잎의 정보를 모으다 체포됨 혹독한 고문으로 유명한 모리노 이비키가 직접 고문 했음에도 입을 열지 않아 이노이치가 동원되어 머릿속을 읽었을때 그녀의 이름과 출신 마을이 밝혀졌다 이름은 하나레 마을은 열쇠나라의 자물쇠 마을 서클렛 문양은 열쇠 그림이다

매(뱀)

아카츠키

  1. 우치하 이타치
  2. 호시가키 키사메
  3. 제츠
  4. 토비(우치하 마다라)
  5. 사소리
  6. 데이다라
  7. 히단
  8. 카쿠즈
  9. 코난
  10. 페인(나가토,페인 육도)
  11. 오로치마루(나감)

틀:Link F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