팡테옹: 두 판 사이의 차이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잔글편집 요약 없음
동일항목 영어위키번역
8번째 줄: 8번째 줄:


==역사==
==역사==
[[루이 15세]]는 병석에서 자신이 회복되면, 후원할 가치가 있었던 파리의 성자인 [[성 지네비에브]]를 위해 폐허가 된 [[성 지네비에브 교회]]를 바꿀 것이라고 맹세를 했다. 그는 병상에서 회복되었고, 그는 아벨 [[프랑스와 프와송]]에게 그의 맹세를 이행하도록 맡겼다. [[1755년]] 그는 [[자끄 제르맹 수플로]]에게 교회의 설계를 맡기고, 2년 후 건축에 들어갔다.


==같이 보기==
==같이 보기==

2011년 3월 28일 (월) 04:22 판

팡테옹
팡테옹의 내부 돔
팡테옹 지하실에 있는 볼테르의 조각상과 무덤

팡테옹(Panthéon 혹은 Panthéon de Paris)은 프랑스 파리 카르티에 라탱(Quartier latin) 지역에 있는 건축물이다. 입구에 있는 삼각형 부조 아래에는 [조국이 위대한 사람들에게 사의를 표하다.](AUX GRANDS HOMMES LA PATRIE RECONNAISSANTE)라는 글자가 씌어 있는데, 팡테옹은 원래 성(聖) 주네비에브에게 봉헌된 교회였으나, 수많은 변화를 거쳐 현재는 예배 장소와 위인들의 묘지의 역할이 복합되었기 때문이다. 이 건물은 초기 신고전주의 건물로 파사드(Façade, 건물의 정면)은 로마의 판테온에서 따온 것으로 브라만테템피에토와 비슷하게 생긴 돔이 위에 얹혀 있다. 파리 5구에 위치한 팡테옹에서는 파리 전체를 내다볼 수 있다. 이 건물의 건축가인 자크 제르맹 수플로는 고딕 성당의 가벼움과 밝음을 고전적인 원리들과 복합하려는 의도를 갖고 있었다. 수플로는 자신의 작품이 완성되기 전에 사망하였고, 그의 설계안은 완전히 실행되지는 못하였다. 그가 이 걸작을 위해 계획한 건물의 투명성은 이뤄지지 못했다. 하지만, 이것은 당시의 중요한 건축적 성과들 중 하나였고, 최초의 기념비적인 신고전주의 건물이었다.

역사

루이 15세는 병석에서 자신이 회복되면, 후원할 가치가 있었던 파리의 성자인 성 지네비에브를 위해 폐허가 된 성 지네비에브 교회를 바꿀 것이라고 맹세를 했다. 그는 병상에서 회복되었고, 그는 아벨 프랑스와 프와송에게 그의 맹세를 이행하도록 맡겼다. 1755년 그는 자끄 제르맹 수플로에게 교회의 설계를 맡기고, 2년 후 건축에 들어갔다.

같이 보기

바깥 링크


틀:파리의 랜드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