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잔글편집 요약 없음
잔글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극동'''(極東)은 때때로 [[러시아]]의 동쪽 끝 지방까지를 포함하면서 (예를 들면 '''[[러시아 극동]]'''과 서[[태평양]] 지역)과 [[동아시아]]와 [[동남아시아]]를 섞어서 부정확하게 사용되곤 하는 용어이다. 또한 이 용어는 [[대영제국]] 시절 영국이 세계의 중심이라는 시각에서 세계를 여러 지역으로 나눌 때 극동에 해당하는 지역이 '''동쪽 끝'''이라는 뜻에서 붙인 이름이다.
'''극동'''(極東, Far East, {{zh|t=遠東|p=yuǎn dōng}})은 때때로 [[러시아]]의 동쪽 끝 지방까지를 포함하면서 (예를 들면 '''[[러시아 극동]]'''과 서[[태평양]] 지역)과 [[동아시아]]와 [[동남아시아]]를 섞어서 부정확하게 사용되곤 하는 용어이다. [[옥스포드 사전]]에서는 [[중국]], [[일본]], [[한국]] 그리고 다른 동아시아의 나라라고 정의하고 있다.<ref>http://www.oxforddictionaries.com/view/entry/m_en_gb0287670#m_en_gb0287670?view=uk</ref>
또한 이 용어는 [[대영제국]] 시절 영국이 세계의 중심이라는 시각에서 세계를 여러 지역으로 나눌 때 극동에 해당하는 지역이 '''동쪽 끝'''이라는 뜻에서 붙인 이름이다.


‘극동’은 역사적 [[중국]]([[티베트]]와 [[신장 웨이우얼 자치구|신장]]을 제외한)과 [[일본]], [[한국]], [[베트남]]을 포함하는 지리적, 문화적 용어로 정의되는 [[동아시아]]와 같은 뜻의 단어로 쓰였다.
‘극동’은 역사적 [[중국]]([[티베트]]와 [[신장 웨이우얼 자치구|신장]]을 제외한)과 [[일본]], [[한국]], [[베트남]]을 포함하는 지리적, 문화적 용어로 정의되는 [[동아시아]]와 같은 뜻의 단어로 쓰였다.

2011년 1월 12일 (수) 02:06 판

극동(極東, Far East, 중국어 정체자: 遠東, 병음: yuǎn dōng)은 때때로 러시아의 동쪽 끝 지방까지를 포함하면서 (예를 들면 러시아 극동과 서태평양 지역)과 동아시아동남아시아를 섞어서 부정확하게 사용되곤 하는 용어이다. 옥스포드 사전에서는 중국, 일본, 한국 그리고 다른 동아시아의 나라라고 정의하고 있다.[1]


또한 이 용어는 대영제국 시절 영국이 세계의 중심이라는 시각에서 세계를 여러 지역으로 나눌 때 극동에 해당하는 지역이 동쪽 끝이라는 뜻에서 붙인 이름이다.

‘극동’은 역사적 중국(티베트신장을 제외한)과 일본, 한국, 베트남을 포함하는 지리적, 문화적 용어로 정의되는 동아시아와 같은 뜻의 단어로 쓰였다.

관련항목

주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