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피스의 등장인물 목록: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Human4321 (토론 | 기여)
Human4321 (토론 | 기여)
1,187번째 줄: 1,187번째 줄:
** 폭발적인 발차기로 참격을 날린다.
** 폭발적인 발차기로 참격을 날린다.


=== [[임펠다운]](세계제일 대감옥) ===
=== 임펠다운 (세계제일 대감옥) ===
'''임펠다운'''은 만화 [[원피스 (만화)|원피스]]에서 나오는 해저 감옥이다. 캄 벨트에 있으며, 에니에스 로비, 샤봉디 파크를 경유하는 삼각 해류의 한 축에 지어졌으며 거의 세계의 모든 중범죄자들은 그곳에 수감되어 영원한 지옥의 고통을 맛보며 살아가게 된다고 한다. 만화 내에서는 세계 최대의 대 감옥(大 憾獄)으로 알려져 있다.
'''임펠다운'''은 만화 [[원피스 (만화)|원피스]]에서 나오는 해저 감옥이다. 캄 벨트에 있으며, 에니에스 로비, 샤봉디 파크를 경유하는 삼각 해류의 한 축에 지어졌으며 거의 세계의 모든 중범죄자들은 그곳에 수감되어 영원한 지옥의 고통을 맛보며 살아가게 된다고 한다. 만화 내에서는 세계 최대의 대 감옥(大 憾獄)으로 알려져 있다.
임펠다운은 세계 최대의 대감옥답게 아주 많은 수의 죄수들을 수감하고 있고, 수감된 죄수들의 현상금 또한 엄청나다. 20년 전 '금사자 시키'의 탈옥 이후로는 한 번도 탈옥은 물론 침입 사건도 없었다. 말 그대로 해저에 지어진 감옥이기 때문에 능력자의 경우 탈출이 절대 불가능하고, 능력자가 아닌 경우도 주변의 해왕류 때문에 탈출하는 것이 매우 위험하다. 사방에 감시용 전보벌레가 있고, 희귀 바다 생물인 블루 고릴라(통칭, 블고리)들이 간수를 하고 있다. 이들은 죄수들의 식량으로 쓸 해왕류를 잡기도 한다. 범죄자들의 비명소리가 전 플로어에 울려 퍼지며 입옥하는 순간 '정말 지옥에 왔구나......'라고 생각하게 된다.
임펠다운은 세계 최대의 대감옥답게 아주 많은 수의 죄수들을 수감하고 있고, 수감된 죄수들의 현상금 또한 엄청나다. 20년 전 '금사자 시키'의 탈옥 이후로는 한 번도 탈옥은 물론 침입 사건도 없었다. 말 그대로 해저에 지어진 감옥이기 때문에 능력자의 경우 탈출이 절대 불가능하고, 능력자가 아닌 경우도 주변의 해왕류 때문에 탈출하는 것이 매우 위험하다. 사방에 감시용 전보벌레가 있고, 희귀 바다 생물인 블루 고릴라(통칭, 블고리)들이 간수를 하고 있다. 이들은 죄수들의 식량으로 쓸 해왕류를 잡기도 한다. 범죄자들의 비명소리가 전 플로어에 울려 퍼지며 입옥하는 순간 '정말 지옥에 왔구나......'라고 생각하게 된다.

2010년 12월 31일 (금) 18:36 판

틀:내비 틀:스포일러

다음은 《원피스의 등장인물이다.

해적단

밀짚모자 해적단

몽키 D. 루피 ('밀짚모자' 루피)
성우 : 타나카 마유미 / 강수진
밀짚모자 해적단의 선장이자 본 작품의 주인공. 해적왕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악마의 열매 중 하나인 고무고무 열매를 먹은 뒤 온몸을 고무처럼 늘릴 수 있는 능력을 얻어 고무인간이 되었다. 자신의 능력을 잘 살린 격투기가 특기이며, 굉장히 낙천적인 성격의 소유자이다. 동료를 자신의 목숨보다도 더 아끼며, 엄청 많이 먹는 대식가. 하지만 살은 찌지 않는다. 해군중장 영웅 거프의 손자이자, 세계최악의 범죄자인 혁명가 몽키.D.드래곤의 아들이다. 현 현상금 4억 베리. (아론 격퇴 후 3000만 베리 ⇒ 크로커다일 격퇴 후 1억 베리 ⇒ 에니에스로비 전투 후 3억 베리 ⇒ 정상결전 후 4억 베리)
롤로노아 조로 ('해적사냥꾼' 조로)
성우 : 나카이 카즈야 / 김승준
밀짚모자 해적단의 전투원(검사). 세계 제일의 대검호를 목표로 하고 있다. 삼도류의 달인으로 화도일문자(명검), 3대 귀철(예검), 유바시리(예검)를 소지하고 있었으나, 에니에스 로비에서의 전투에서 유바시리(양검)를 잃은 뒤 스릴러파크에서 사무라이 좀비 류마와의 전투에서 슈스이(명검)를 얻었다. 상디와 마찰을 자주 일으킨다. 현 현상금 1억 2000만 베리. (Mr.1 격퇴 후 6000만 베리 ⇒ 에니에스로비 전투 후 1억 2천만 베리)
나미 ('도둑고양이' 나미)
성우 : 오카무라 아케미 / 정미숙
밀짚모자 해적단의 항해사. 자기 손으로 전 세계의 지도를 그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우솝이 개발한 크리마 택트(후에 완성판인 퍼펙트 크리마 택트가 된다)를 갖고 있다. 크리마 택트로 기후의 기초성질(따스함, 차가움, 전기)을 이용한 공격을 한다. 현 현상금 1600만 베리.
우솝 [저격왕]('저격의제왕' 우솝)
성우 : 야마구치 캇페이 / 김소형
밀짚모자 해적단의 저격수. 빨간머리 해적단의 저격수인 아버지 야솝을 동경하며, 바다의 전사를 목표로 하고 있다. 직접 개발한 초대형 새총 투구를 사용한다. 저격 실력은 초 수준급. 새총으로도 보통 사람들이 쓰는 총의 사정거리와 조준을 훨씬 능가한다. 프랑키와 함께 발명(?),개발의 귀재. 용기를 얻거나 변장할 때는 가면을 쓰며 저격왕이라고 자칭한다. 현 현상금(저격왕) 3000만 베리.
상디 ('검은 다리' 상디)
성우 : 히라타 히로아키 / 김일양석정박성태
밀짚모자 해적단의 주방장. 위대한 항로의 어디엔가 존재한다는 전설의 '오올 블루'라는 바다를 찾아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요리사의 명예를 상당히 중히 여겨 요리사의 신성한(!!) 손을 전투에 사용하지 않는 것이 신조. 그 신조에 따라 발을 무기로 사용하는데 그 힘은 상상을 초월한다. 그러나 적이 식재료일 때는(ex)완제) 식칼을 무기로써 완벽하게 다루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한다. 하지만 여자를 너무 밝히는게 단점이다. 해군소속 사진가의 실수로 인해 현상금수배서 사진이 없어 그림으로 대체했지만 그림도 개발새발 그려서 본인과는 딴판으로 생겼다. 조로와 마찰을 자주 일으킨다. 쵸파에 의하면 상디의 혈액형은 매우 희귀한 Rh-형이라고 한다. 현 현상금 7700만 베리.
토니토니 쵸파 ('솜사탕광' 쵸파)
성우 : 오오타니 이쿠에 / 박영남윤세웅 / 김현지김국진
밀짚모자 해적단의 선의. 모든 병을 고칠 수 있는 의사를 목표로 하고 있다. 원래는 파란코 사슴이지만 사람사람 열매를 먹은 결과 인간사슴이 되어 인간, 동물 모두와 소통이 가능하다. 자신의 동물형 체형을 무기로 삼으며, 비밀병기는 직접 개발한 럼블볼(악마의 열매 능력 각성제). 애완동물로 오해받는 바람에 현 현상금 50베리.
니코 로빈 ('악마의 자식' 니코 로빈)
성우 : 야마구치 유리코 / 소연
밀짚모자 해적단의 고고학자. 20년 전 버스터 콜로 폭파된 고고학의 섬 '오하라' 출신으로, 과거에 지워진 공백의 100년의 역사를 알려주는 포네그리프를 전부 찾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예전에는 크로커다일의 조직 '바로크 워크스' 소속이었으나 해체된 뒤로는 밀짚모자 해적단의 멤버가 되었다. 꽃꽃 열매의 능력자로서 몸의 일부분을 다른 곳에다 피워 낼 수 있다. 현 현상금 8000만 베리. (20년 전 오하라 폭파 후 7900만 베리 ⇒ 에니에스로비 전투 후 8000만 베리)
프랑키 ('사이보그' 프랑키)
성우 : 야오 카즈키 / 이주창
본명은 커티 프람, 밀짚모자 해적단의 조선공(배 만드는 기술자). 자신이 만든 사우전드 써니 호에 조선공으로 타고, 그 배가 바다의 끝에 다다른 모습을 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자신의 몸을 개조하고 무기로 만들었다. 강철 육체와 몸에 달린 다양한 총포화기 등의 병기를 사용. 콜라병을 숨길 수 있는 공간이 몸 속에 있다(콜라가 연료라서...). 조선공뿐만 아니라 무기 개발도 천재적인듯. 현 현상금 4400만 베리.
브룩 ('검 협 콧노래' 브룩)
성우 : 쵸 (구 나가시마 유이치)
밀짚모자 해적단의 음악가 이면서 제2의 검객이다. 50년 전에 룸바 해적단의 부선장겸 음악가였으며, 그 당시 리버스 마운틴에 두고 온 동료 고래 라분을 다시 한번 만나는 게 목표이다. 부활부활 열매의 능력자로, 한 번 죽었다가 다시 살아난 해골. 신기하게도 아프로헤어는 그대로 남았다(본인의 말로는 모근이 강했다고...). 지팡이처럼 생긴 검(일명 속검)로 적을 쓰러뜨린다. 음악가이자 밀짚모자 해적단 제2의 검객. 현 현상금 3300만 베리.
고잉 메리 호 (전 해적선)
시롭마을의 카야가 선물해준 밀짚모자 해적단 최초의 배. 배의 정령 크라바우터만이 깃들어 있다. 에니에스 로비 사법의 섬 때를 마지막으로 결별한다. 후에 프랑키가 설계한 싸우전드 써니 호로 대체된다.
사우전드 써니 호 (현 해적선)
프랑키가 설계한 배. 보배로운 나무 아담으로 만들어져 있으며 크기는 고잉 메리 호의 2~3배이다. 고잉 메리 호의 후속 모델.

사황

빨간머리 해적단

'빨간머리' 샹크스
성우 : 이케다 슈이치
성우 : 홍시호
빨간머리 해적단의 선장. 3월 9일생으로 현재 나이 37세. 웨스트 블루 출신. 루피가 동경하는 해적으로, 언제나 느긋하고 어린이에게는 상냥하며 활달한 성격을 가진, 그릇이 큰 인물이다. 자신을 싫어하는 사람에게도 웃어주며 넘어갈 수 있지만, 반대로 자신의 동료가 모욕당하면 무서우리만큼 분노한다. 오로성에게는 '한 번 폭발하면 아무도 막을 수 없지만, 스스로가 세계를 쥐락펴락하려고 할 남자는 아니다'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10대 시절 해적왕 골 D. 로저의 배에 견습생으로 들어갔으며, 이때 '광대' 버기를 만나 함께 견습생활을 했다. '세계 최강의 검사'라는 평가를 듣는 '매의 눈' 쥬라큘 미호크와는 라이벌 관계로, 그들이 벌인 결투는 그 하나 하나가 전설로 남을 정도. 왼쪽 눈 위에는 '검은 수염'과의 결투에서 입은 세 줄의 상처가 있다. '패왕색 패기'의 사용자로. 그가 '흰 수염' 에드워드 뉴게이트의 배에 오를 때 이 패기를 발산하자 경험이 없는 선원들은 즉시 그자리에서 의식이 날아가버려서 쓰러질 정도. 11년전 후샤마을(풍차촌)을 기점으로 활동할 때 루피를 알게 되었다. 당시 산적 히그마에 의해 바다에 던져진 루피가 '근해의 주인'이라 불리는 해왕류에게 잡아먹힐 위험에 처하자 루피를 구했지만, 그 대가로 왼팔을 잃었다. 그 후 후샤마을을 떠날 때 루피에게 '멋진 해적이 되어 만나자'라는 약속을 하고, 그 증거로 자신의 밀짚모자를 루피에게 넘겨준다. 위대한 항로의 후반부라 할 수 있는 '신세계'에서 루피와 만날 것을 즐겁게 기대하고 있다. 마린포드에서 '흰 수염'과 해군이 일전을 벌이고 있을 당시, 사황 중 한 명인 '카이도'와의 대결을 펼치고 있다고 알려져 있었으나, 흰 수염이 죽은 직후 "전쟁을 끝내러 왔다"며 등장했다.
벤 베크맨
성우 : 소가베 카즈유키타하라 아르노
성우 : 김일
빨간머리 해적단 부선장. 두뇌가 명석하며(이는 작가 오다 에이치로가 독자들의 질문에 답하는 SBS 코너에서도 확인된 바 있다. 오다 에이치로는 원피스 등장인물 중 가장 IQ가 높은 세 명을 꼽아달라는 질문에 1위로 벤 베크맨, 2위로 캡틴 클로, 3위로 나미를 꼽았다.) 냉정, 침착한 성격이라, 가끔 덤벙대는 샹크스를 정확히 보좌하고 있다. 후샤마을을 기점으로 활동할 당시, 어린 루피에게 바다의 위대함과 공포를 가르쳐 주었다. 무기로는 한 자루의 라이플 총을 사용한다. 애연가로 항상 담배를 피우고 있다. 마린포드에 등장한 모습은 과거와 비교해 살짝 달라진 모습으로, 다소 나이가 든 모습에 머리가 백발이 되었으며, 얼굴에 열십자 모양의 흉터가 생겼다.
럭키 루
성우 : 도몬 히토시
성우 : 김소형
빨간머리 해적단 간부. 항상 손에 고기를 들고 먹고 있는 거한. 머리에는 두건을 쓰고 고글을 끼고 있다. 평소에는 재미있지만 싸울 때는 진지해진다. 비대한 몸집에도 불구하고 발군의 전투능력을 보여준다. 무기로는 총을 사용한다.
야솝
성우 : 닛타 산시로
성우 : 윤세웅
빨간머리 해적단 간부이자 우솝의 아버지. 루피에 기억에 의하면 야솝이 목표물을 놓친 적은 한 번도 없으며, 본인 스스로도 '난 개미 마빡도 맞출 수 있다고'라며 사격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보이고 있다. 샹크스에게 권유를 받아 우솝이 태어난 이후 우솝과 아내 반키나를 남겨두고 시롭 마을을 떠나 배에 오른다. 마린포드에 등장할 때 과거에 비해 근육질이 되었으며, 아프로 머리에 가까웠던 머리는 드레드머리가 되었다. 오른팔에 YASOP이라고 문신을 새겼다.
록스타
성우 : 고우리 다이스케
성우 : 윤세웅
빨간머리 해적단의 신입으로 현상금 9400만 베리. 빨간머리 해적단에 가입하기 전에도 상당한 명성을 날렸다고 주장하고 있다. 샹크스와 '흰 수염'의 회담을 주선하기 위해 사자로서 '흰 수염'을 방문했고, 애송이 취급을 받자 격분하였으나, 마르코에게 상대조차 되지 못했다.

흰수염 해적단

故 '흰 수염' 에드워드 뉴게이트(향년 72세)
성우 : 아리모토 킨류
흰수염 해적단 선장. 해적왕 로저와 호각을 이루는 유일한 인물로 평가되며, 로저가 처형된 이후로는 '세계 최강의 남자'로 불리고 있다. 로저의 보물 원피스에 가장 가까이 다가간 남자로, 그 이름만으로도 세계를 떨어울린다. 체구가 보통 사람의 몇 배는 되는 엄청난 크기의 거한으로, 흰 초승달 모양의 콧수염을 기르고 땅까지 끌리는 코트를 망토처첨 두르고 있다. 주로 사용하는 무기는 언월도. 보통 해적과 유달리 보물에 흥미가 없으며 가족을 제일 아끼고 사랑한다. 1600명이라는 대 인원을 통솔할 수 있을만큼 아량이 넓고 리더쉽이 있다. 외적의 침입에 취약한 섬은 자신의 휘하 섬으로 삼아서 암묵적으로 보호한다.
초인계 악마의 열매 '흔들흔들 열매'의 능력자로, 사물에 진동을 일으켜 지진이나 해일, 충격파 등을 자유자재로 일으킬 수 있다. 마린포드에서는 공기를 가격하여 해일을 일으키는데, 마린포드는 물론 반경 수 킬로미터까지 그 영향이 미칠 정도였다. 악마의 열매 능력 외에도 거인족의 칼을 한 손으로 막아낼 정도의 괴력은 물론 패왕색 패기 역시 사용이 가능하다. 해적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는 보물에 대한 열망이 전혀 없는 인물로, 그가 보물보다 원하는 것은 '가족'이다. 그가 가족을 원하는 이유는 아마도 고아로 지냈기 때문으로 추측된다. 때문에 휘하 선원 모두를 자식들이라 부르며, 선원들 역시 흰 수염을 아버지라 부르고 있다. 이러한 성격 덕분에 동료를 죽이는 것을 절대 용납하지 않았고, 이후 '동료를 죽이지 않는다'는 흰수염 해적단의 불문율이 되었다.
공개처형이 확정된 에이스를 구하기 위해 전함 모비 딕을 타고 해군본부 마린포드를 습격, 중간에 난입한 루피나 버기 등과 함께 전투한다. 전투 도중 휘하에 거느리고 있던 스크워드에게 공격당하지만, 이내 그가 해군에게 속았다는 것을 알고 그를 다독여준다. 건강이 악화된 상태인데다가 심장 근처에 칼을 찔렸음에도 불구하고 해군 삼대장과 동시에 맞붙어 호각의 실력을 보인다. 이후 루피와 에이스에게서 새로운 시대에 대한 가능성을 옅보고, 그들을 탈출시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다가 검은 수염 해적단의 집단공격으로 죽음을 맞는다. 향년 72세
이름의 유래는 실존했던 악명높은 해적 에드워드 티치와 해적 등 악질범들을 주로 수감했던 영국의 뉴게이트 감옥을 합친 것이며, 인물의 모델은 오다 에이치로가 자주 가는 음식점 주인. 호탕한 성격이나 술을 좋아하는 점 등이 그와 닮았다고 한다.
1번대 대장'不死鳥' 마르코
성우 : 모리타 마사카즈
흰수염 해적단 1번대 대장. 흰수염 해적단의 실질적인 2인자로, 20년 이상 흰 수염의 배에 탄 고참이다. 말 끝을 '~요이'로 끝내는 버릇이 있다. 틈만 나면 흰 수염을 암살하려 드는 에이스를 보면서도 말리거나 제제하지 않는 넉살좋은 성격.
자연계 열매보다도 희귀하다는 동물계 '환수종' 열매의 능력자로, 전투시에는 푸른색 불꽃으로 뒤덮인 불사조로 변신한다. 이 푸른 불꽃은 '재생의 불꽃'이라 불리는 불꽃으로, 불이 번진다거나 온도가 높다던가 하는 불꽃의 특성은 없지만, 적에게 받은 상처가 바로 재생이 가능하다(하지만 그 재생 범위에는 한계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마린포드 전투에서는 전투가 시작되자마자 키자루와 맞붙었고, 아오키지에 의해 궁지에 몰린 루피를 구해주는 등 대활약을 보이나, 건강이 악화된 흰수염의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잠시 주위를 흐트린 순간 키자루와 오니구모 중장의 협공에 의해 해루석 수갑이 채워져 능력을 봉인당했다. 그러나 겔디노(Mr.3)의 도움으로 다시 능력을 되찾은후 루피를 아카이누 로 부터 에이스의 의지라며 지켜줬다. 생일은 10월 5일. 신장은 190cm 정도로 알려져 있다.
故 2번대 대장 '불주먹(火拳)' 포트거스 D. 에이스(골 D 에이스)
성우 :후루카와 토시오
흰수염 해적단 2번대 대장이자 몽키 D. 루피의 의형이다. 해적왕 골 D. 로저의 아들이며 어머니는 사우스 블루의 포트거스 D. 루즈. 로저가 처형당할 당시, 로저와 관계있는 인물들은 모조리 체포되었고, 특히 로저의 아이는 해군에 의해 최고위험인자로 간주되어 수색이 강화되던 참이었다. 이에 루즈는 아이를 보호하기 위해 순전히 자신의 의지만으로 에이스를 20개월 동안 배에 품고 있었고, 수색이 중지되자 에이스를 출산한다. 하지만 이로 인해 루즈는 탈진하여 숨을 거두고, 에이스는 로저의 부탁을 받고 그 자리에 방문한 거프가 거둬 산적 다단에게 위탁된다. 어릴적부터 아버지 로저의 악명을 하도 많이 들어왔고 그의 아이 역시 사라져야 한다는 이야기를 받으며 자기 혐오에 빠졌고, 자신에 존재이유에 대해 고민하는 동시에 아버지 로저를 매우 싫어하게 된다. 그가 어머니의 성인 포트거스를 쓰는 이유 역시 이 때문이다.
루피가 바다에 나오기 3년 전, 바다로 나와 스페이드 해적단을 꾸려 선장이 된다. 타고난 실력에 이 때 얻은 이글이글열매의 능력이 합쳐져 이름을 날리게 되고, 칠무해와 비교될 정도로 높은 평가를 받는다. 이후 흰수염 해적단과의 일전에서 스페이드 해적단은 괴멸하고, 에이스가 마음에 든 흰수염은 '언제든 자신의 목숨을 노려도 좋다'는 조건으로 에이스에게 흰수염 해적단 입단을 제의한다. 해적단을 잃은 분노로 에이스는 매일밤 흰수염의 목숨을 노리지만 결과는 언제나 실패였고, 차차 흰수염의 인품에 감동되어 그를 해적왕으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갖게 된다. 이후 어둠어둠열매를 탐낸 티치가 열매를 가지고 있던 동료 삿치를 죽이고 도주하자 흰수염과 동료들의 만류를 뿌리치고 독단으로 티치 추적에 나선다. 이 때 이글이글열매의 불꽃을 동력으로 하는 보트 '스트라이커'를 타고 이동한다.
티치를 찾기 위해 위대한 항로를 거꾸로 항해하던 도중 알라바스타에서 루피와 3년만에 재회하고, 이 때 루피에게 자신의 비브르카드를 건내준다. 그 후 '광대' 버기의 술친구가 되기도 하고, 우유파는 소녀 모다의 의뢰로 잠입한 해군기지에서 티치의 정보를 입수해 추적을 재개한다(이 일련의 과정은 표지에 연재된 '에이스의 검은수염 대수사선'에 상세히 실려있다). 이후 바나로 섬에서 티치를 발견, 이른바 '바나로 섬의 결투'라는 전투를 벌이게 되고, 패배하여 임펠다운에 수감된다. 에이스가 로저의 아이인 것을 알았으나 흰수염의 보호로 인해 손을 대지 못했던 해군은 이 때 로저의 혈통을 끊기 위해 에이스를 공개처형 하기로 결정하고, 에이스 역시 처형대에서 어떤 운명이든 받아들일 것을 다짐한다. 그러나 자신을 구하러 온 루피와 흰수염 해적단의 모습을 보고 '살고싶다'라는 의지와 함께 눈물을 흘리고 만다.
전투의 말미에 루피에게 구조되어 동료들과 퇴각하던 도중, 흰수염을 조롱하는 아카이누의 말에 격분, 그와 일전을 벌인다. 이 때 아카이누가 몰래 루피를 공격하려는 것을 눈치채고 루피를 감쌌지만, 아카이누의 마그마 펀치에 가슴이 꿰뚫려 사망하고 만다. 향년 20세.
에이스는 동생 루피와 다르게 '상식적'인 인물이지만, 식탐이 남다르고 밥을 먹다가 잠들어버리는 희한한 습관이 있다. 또한 상습적인 무전취식범이기도 하다. 얼굴에는 주근깨가 있고, 등에는 흰수염 해적단의 해적기를 문신으로 새겨넣었다. 왼팔에는 ASCE라는 문신을 새겼는데,원래는 ACE이지만 s를 넣은 이유는 루피와 같이 자신과 의형제를 맺은 사보의 죽음을 기리기위해서라고 한다. 키 185cm, 생일은 1월 1일.
에이스의 이름은 실존했던 해적인 바솔로뮤 엘 포토가스에서 따왔다.


3번대 대장 '다이아몬드' 죠즈
성우 : 나가사코 타카시
흰수염 해적단의 3번대 대장. 갑옷을 걸친 거한으로, 마르코와 함께 흰수염의 배에 20년 이상 탄 베테랑이다. 신체를 다이아몬드로 변화시킬 수 있는 능력자로, 무지막지한 괴력과 스피드를 이용해 상대방에게 돌격하는 방식을 주로 사용한다.
마린포드 전투에서는 마르코와 함께 전투의 선봉에 섰으며, 흰수염에게 가해진 '세계에서 가장 예리한' 미호크의 참격을 몸으로 막고 흰수염을 암살하려 드는 크로커다일에게 타격을 입혔다. 해군이 포위벽을 가동하자 흰수염의 지시를 받고 심해에 대기하고 있던 외륜선을 발동시켜 포위벽을 돌파했다. 포위벽을 넘어서는 아오키지와 일전을 벌이던 도중 위험에 빠진 마르코를 보고 당황한 사이 아오키지에게 일격을 허용, 전신이 얼어붙어 전투불능이 되면서 오른팔을 잃었으나, 그 후 연재분에선 오른팔에 붕대만 감은채 멀쩡한 모습으로 나온다. 에이스가 구출된 직후 동료인 브렌하임의 도움으로 전장을 빠져나갔다.
故 4번대 대장 삿치
흰수염 해적단의 4번대 대장. 리젠트 머리가 특징인 남자로, 사람 좋고 솔직한 성격의 남자. 자연계 열매 어둠어둠열매를 입수했으나, 이를 노린 티치에 의해 살해당했다. 이름의 유래는 실존했던 해적 에드워드 티치가 썼던 가명 중 하나인 에드워드 탯치(Edward Thatch).
5번대 대장 花劍의 비스타
흰수염 해적단의 5번대 대장. 20년 이상 흰수염의 배를 탄 고참으로 두 자루의 검을 다룬다. 머리에 쓴 중절모와 인상적인 콧수염이 특징이며, 세계 최고의 검사라는 쥬라큘 미호크를 막아설 정도의 실력자.별명은 '화검'
브라멩코
흰수염 해적단의 6번대 대장. 멜빵바지를 입은 뚱뚱한 남자로 가슴의 주머니에서 거대한 해머(브라멩코의 두 배는 되는 크기다)를 꺼내 전투했다. 확실히 밝혀지지는 않았으나, 물체의 크기나 모양, 수량에 상관없이 가슴에 달린 주머니에 집어넣는 것이 가능해 보인다.
라쿠요
흰수염 해적단의 7번대 대장. 드레드 머리에 사납게 생긴 남자로, 눈과 입이 달린 거대한 철퇴를 휘둘러 키자루와 전투하는 모습이 나왔다. 죽음을 각오하고 해적들을 후퇴시킨 후 홀로 전투하는 흰수염을 바라보며 울었다.
나무르
흰수염 해적단의 8번대 대장. 어인섬에서 유행하는 크리미널 티셔츠를 입고있다.상어 어인으로 추정된다.
브렌하임
흰수염 해적단의 9번대 대장. 거인족은 아니지만 흰수염을 능가하는 거구. 마르코에게 얼어붙은 조즈를 옮겨달라 부탁받았다.
크리엘
흰수염해적단의 10번대 대장. 두 정의 바주카를 무기로 사용. 안경을 착용했으며 얼굴이 가늘다. 해군본부에선 겟코 모리아와 대치했다.
킹듀
흰수염 해적단의 11번대 대장. 오른쪽 가슴에 문신을 새긴 근육질의 남자. 양 주먹에 너클을 끼고 있다.
하루타
흰수염 해적단의 12번대 대장. 검을 사용하는 검사로 해군 대장급의 실력자.
'물소' 아트모스
흰수염 해적단의 13번대 대장. 두 개의 뿔이 난 머리장식을 쓰고 쌍도를 다루는 거한. 전투중 쓰러진 오즈Jr.을 비웃는 도플라밍고의 태도에 격분, 그에게 달려들었으나 오히려 도플라밍고의 기술에 당해 부하들을 공격했다.
스피드 질
흰수염 해적단의 14번대 대장. 흰수염 해적단의 마크가 새겨진 모자를 쓴 들창코의 남자. 무기는 창.
폿사
흰수염 해적단의 15번대 대장. 앞머리가 벗겨진 중년남자로 시가를 피우고 있다. 불을 뿜는 도를 사용한다.
이조
흰수염 해적단의 16번대 대장. 여자같은 체형에 일본식 화장과 머리가 특징. 두 자루의 권총을 사용한다.
모비딕호(해적선)
흰수염 해적단의 해적선. 정상결전에서 아카이누의 마그마에 타버린다. 선수가 흰수염고래 모양을 하고 있다.

흰수염 휘하의 해적단

'방랑기사(遊騎士, Bohemian Knight)' 도마
어깨에 원숭이를 얹은 남자로 두 자루의 검을 사용한다. 과거 에이스와의 전투에서 패배하여 해적단 전체가 흰수염 휘하로 들어왔다.
'뇌경(雷卿)' 맥가이
번개모양의 콧수염과 장발, 긴 구렛나루가 특징인 남자. 번개를 뿜어내는 검 소지. 흰수염의 지시에 따라 '밀짚모자' 루피가 처형장에 갈 시간을 벌기 위해 도베르만 중장과 겨룬 인물.
'대와지주(거대 소용돌이 거미, 大渦蜘蛛)' 스쿼드
자기 키만한 대검을 사용하는 남자로 이마에 거미 모양 문신이 있다. 흰수염이 해적단 전체의 지휘를 맡길 만큼 신뢰가 두터운 인물. 과거 로저와의 일전에서 해적단 전체가 몰살당하고 홀로 흰수염의 휘하로 들어왔으며, 이때문에 로저를 증오하고 있었다. 에이스가 로저의 아들이라는 것을 알고 심하게 동요하며, 이로 인해 센고쿠와 아카이누가 펼친 작전에 이용당해 흰수염을 칼로 찌르고 만다. 이후 자신의 과오를 눈물로 후회한다.
데칼반 형제
애꾸눈의 해적단 형제. 해적기에도 역시 두 개의 해골이 그려져 있다. 스쿼드가 자리를 비우자 흰수염에게 해적단의 지휘를 위임받았다.
리틀오즈. Jr
500년전에 나라 끌기 전설을 남긴 '마인'오즈의 후손. 선조인 오즈와 같이 거인족의 두 배나 되는 거구다. 에이스와 친한 사이며, 에이스가 거구 덕분에 햇빛이나 눈 등에 노출되기 쉬운 자신을 위해 만들어준 삿갓을 굉장히 맘에 들어하여 항상 쓰고 다녔다. 흰수염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홀로 에이스를 구하기 위해 돌진했으나 해군의 집중포화에 이은 도플라밍고의 공격에 오른발이 잘려 쓰러진다 (이때 오즈의 시체를 원했던 겟코 모리아는 도플라밍고가 일부러 발을 잘랐다며 격분했다).
'얼음마녀' 화이티베이
쇄빙선을 조종하는 묘령의 여해적. 자신이 조종하는 쇄빙선을 이용해 해군본부 입구의 벽을 완전히 파괴했다.

카이도 해적단

카이도 해적단에 관해서는 현재까지 아무것도 밝혀진 것이 없다. 다만 과거에 칠무해인 겟코 모리아를 패배시켰고, 샹크스의 빨간머리 해적단과 맞먹는다는 것만 알려져 있다.

빅 맘 해적단

빅 맘 해적단에 관해서는 현재까지 아무것도 밝혀진 것이 없으며, 샤본디 제도에서 유스타스 키드가 빅 맘을 언급한 적이 있다.

왕의 부하 칠무해

왕의 부하라고 하는 칠무해(七武海)는 세계정부에 공인된 7명의 해적들이다. 마음대로 약탈을 해도 되고 해군에게 쫓기진 않지만, 다른 해적들을 잡고 다른 가맹국을 공격하는 정부의 적들을 잡는다. 다른 해적에게 패하면 박탈당한다. 지금 칠무해들은 '불주먹' 에이스 사형 때문에 강제소집으로 와있다.

돈키호테 도플라밍고
전현상금:340,000,000(3억4000만)베리
성우 :
실실 열매 능력자로 추측되며 타인을 조종하고, 타인의 신체 일부를 잘라내기도 한다. 베라미 해적단 등 여러 해적단을 거느리고 있으며, 인신매매를 하고 있다가 새로운 시대를 기다리며 인신매매에서 손을 뗀다. 전쟁후에 오로성의 명령으로 파시피스타들과 함께 겟코 모리아를 살해하려 했으나 놓치고 만다. 오로지 힘이 전부라는 생각의 소유자다. 다른 칠무해와 유달리 장사를 하고 세계정부와도 거래를 하는 처지다.
'바다의 협객'징베(탈퇴)
전현상금:250,000,000(2억5천만)베리
성우 : 고우리 다이스케호우키 카츠히사
육상에서는 어인공수도로 공격하고, 어인으로서 물을 자유자재로 조종한다. 흰수염 해적단과 인연이 있으며 현재는 에이스를 구출하려던 루피의 도움으로 임펠다운에서 탈출한후 에이스를 구출하기 위해서 칠무해에서 탈퇴하였다. 아론과도 알고있는 사이로 알려졌다. 루피가 레일리에게 2년간의 수행을 받는동안 어인섬으로가서 2년후 만나기로 기약했다.
'검은 수염'마샬 D. 티치(탈퇴)
전현상금:0베리
성우 : 오오츠카 아키오
어둠어둠열매를 먹은 능력자로 블랙홀 같은 인력으로 빨아들이는 소용돌이를 만들어 능력자의 능력을 빼앗는 힘을 사용한다. '불주먹' 에이스를 잡아 칠무해 자리로 올랐지만 세계정부에 명령을 어기고 임펠다운으로 가서 비의시류와 전설의 죄수들을 동료로 삼고 스스로 칠무해 칭호가 필요없다고 선언하게 된다. 현재는 이형으로 된 자신의 독특한 몸 구조를 이용, 흰수염이 가진 흔들흔들열매의 능력마저 흡수해 가지게 되었다. 이미 신세계에서 쥬얼리 보니를 격파했다.
'해적여제 뱀여왕'보아 행콕
전현상금:80,000,000(8천만)베리
성우 : 미츠이시 코토노
구사 해적단의 선장. 매료매료 열매를 먹어 자신에게 조금이라도 사심이 있는 자(여자도 포함)를 돌로 만들어 버린다. 몽키.D.루피를 사랑하고 있으며 패왕색의패기를 자유자재로 조종해 공격하는 데 사용한다. 로저 해적단의 부선장인 레일리와 아는 사이다.
'매의 눈' 쥬라큘 미호크
전현상금:불명
성우 : 아오노 타케시
흑도 '요루'를 사용한다. 세계 제일의 검호라 불리며 그 힘은 샹크스와 호각을 이룬다고 알려져 있다. 루피일당을 예의 주시하고 있으며 바솔로뮤 쿠마가 롤로노아 조로를 날린 곳은 미호크의 성이다. 지금은 조로의 스승(?)이다.
겟코 모리아(박탈)
전현상금:320,000,000(3억2000만 베리)
성우 : 호우키 카츠히사
모리아 해적단의 선장. 그림자그림자 열매를 먹어 상대의 그림자를 잡아 빼앗아 시체에 넣어 좀비를 만들거나 그림자를 마음대로 다룰 수 있다. 그림자나 시체가 강할 경우 강한 좀비를 만들 수 있다. 좀비가 소금을 먹으면 그림자는 주인에게 돌아간다. 정상결전후 파시피스타와 도플라밍고에게 공격받았으나 자신의 능력으로 탈출했다.
'폭군' 바솔로뮤 쿠마
전현상금:296,000,000(2억9600만)베리
성우 :
도톰도톰 열매(일본판 : 발바닥발바닥 열매)를 먹어 존재하는 모든 것을 튕겨낼 수 있다. 또한 Dr. 베가펑크의 기술로 몸이 개조된 파시피스타(Pacifista : 평화주의자)이다. 세계정부는 알지 못하는 듯 하지만 몽키 D. 드래곤이 이끄는 혁명군이기도 하다. 샤본디 제도에서 밀짚모자 해적단을 붕괴시킨 후에 정부와 알려지지 않은 거래를 하여 자신의 몸을 완전한 파시피스타로 개조, 이전의 기억은 물론 인격까지 모두 잃고 말았다.드래곤에게 파시피스타가 되기전 거래의 내용을 암묵적으로 알려주었다.
크로커다일(전칠무해)
전현상금:81,000000(8천1백만)베리
성우 : 오토모 류자부로
모래모래열매를 먹어 지면이나 벽,돌 등을 모래로 바꿀수 있고, 사람에게서 수분을 빼앗을 수 있다.조직 바로크 워크스를 만들어 알라바스타와 플루톤을 빼앗으려고 하다가 몽키D루피에게 패해 칠무해에서 박탈당하나 에이스를 구출하기 위해 임펠다운에 침입한 루피에 의해 탈출, 루피와 징베가 아카이누에게서 도망치는데 결정적 역할을 한다.

바로크 워크스

바로크 워크스는 왕하 칠무해의 한 명인 크로커다일이 만들어낸 사원 2000명의 비밀 범죄 회사이다. 주업무는 첩보, 암살, 도둑, 현상금사냥이며, 궁극의 목적은 '이상 국가의 건국'이다. 큰 공을 세운 사원은 후에 건국될 국가에서 높은 지위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크로커다일은 알라바스타의 어딘가에 숨겨저 있다고 하는 고대 병기 플루톤을 노리고 있어 그것을 손에 넣으려고 하고 있었다. 주도 면밀하고 냉혹한 계획으로 알라바스타 왕국은 결국 내란을 일으켜, 최종 작전인 '유토피아'를 개시했으나, 크로커다일과 그의 간부들이 모두 밀짚모자 해적단에게 당함으로 인해 작전은 실패되었고, 조직도 붕괴당했다.

사장 및 부사장

Mr.0 ("Sir"크로커다일)
성우 : 오오토모 류자부로
바로크 워크스 사장을 맡던 당시의 크로커다일은 알라바스타에서 대외적으로는 영웅행세를 하면서 알라바스타와 플루톤을 모두 획득하려는 야심을 숨기고 있었다. 당시 자신을 공격해온 스모커와 루피일행을 해루석 감옥에 가두었으며 자신의 목적을 이루어주지 않은 니코로빈을 살해하려 하였다. 이후 피를 이용한 루피의 공격에 의해 패배, 세계정부에선 사태를 수습하기 위해 크로커다일을 임펠다운에 수감시킨다.
미스 올선데이 (니코 로빈)
성우 : 야마구치 유리코
과거에 지워진 공백의 100년의 역사를 알려주는 포네그리프를 찾기 위해 바로크 워크스에 가입했다.버림받은 뒤로는 밀짚모자 해적단의 멤버가 되었다.꽃꽃 열매 능력자여서, 몸의 일부분을 다른 곳에다 피울 수 있다.

오피셜 에이전트

Mr.1 (다즈 보네스, 더빙판 데드 보네스)
성우 : 이나다 테츠
크로커다일을 아주 잘 따른다. 원래 웨스트 블루에서 킬러로 활동하였다. 아르바나에서 롤로노아 조로와 결전 후 패했다. 그래서 임펠타운 LV4에 갇혀 있다가, 크로커다일에 협력하여 몽키D루피와 함께 해군본부와 전쟁에 가담, 쥬라큘 미호크의 참격을 막아낸다. 싹둑싹둑 열매를 먹은 전신 칼 인간이다. 몸 또한 강철이다.
미스 더블 핑거 (폴라)
성우 : 미즈하라 린타치바나 유우코
더블핑거 또한 킬러다. 원래는 스파이더즈 카페의 점주(주인) 폴라다. 아르바나에서 크리마 택트를 사용한 나미에게 패한다. 가시가시 열매를 먹은 가시인간이다.
Mr.2 봉쿠레 (벤담)
성우 : 야오 카즈키
뉴하프여서 여성 파트너가 없다. 키가 아주 크고 어깨에는 백조 두 마리가 있고, 등 뒤 망토에 '여자의 길'이라고 적혀 있다. 바로크 워크스에서 우솝,쵸파,루피에게 친구이다. 임펠타운에서 LV3에 갇혀 있었는데, 밀짚모자루피가 풀어준 후 마젤린 서장의 독에 당한 밀짚모자루피를 구했으며, 루피 일행이 무사히 마린포드로 가는걸 도와주기 위해 스스로 임펠다운에 남아 마젤란으로 변신했다. 뉴하프 권법을 사용하여 싸우고, 복사복사 열매를 먹어 오른손으로 다른 사람 얼굴을 만져 언제든지 똑같이 변할 수 있다.
Mr.3 (갤디노)
성우 : 히야마 노부유키
머리에 3이라고 머리가 묶여 있고 파란색 안경을 쓰고 있다. 임펠타운 LV2에 갇혀 있었지만 밀짚모자루피와 함께 해군본부와 전쟁에 가담한다. 전투능력은 Mr.4보다 약하지만 아주 사악하고 작전을 잘 짜 그 지위에 올랐다. 촥촥열매를 먹은 양초인간으로 이 열매의 상성덕에 자신보다 훨씬 강한 마젤란을 상대로 발군의 위력을 발휘해낸다. 과거 바로크 워크스 시절엔 밀짚모자일당을 처리하려고 했지만 임펠다운에서 재회한 이후에는 루피가 마젤란과 싸울때 도와줬으며 해군으로 변장해서 처형대 근처까지 잠입, 에이스의 수갑을 푸는데 결정적 도움을 준다. 과거에 해적이었다.
미스 골든위크
성우 : 나카가와 아키코
맨날 과자를 먹고 있는 여자 아이, 색깔로 인간의 감정마저 만드는 '사실화가'. 세련된 색채의 이미지는 그림물감을 통해 사람에게 최면을 건다.
Mr.4
성우 : 타카츠카 마사야
4톤짜리 배트를 들고 다니고, Miss.메리크리스마스가 판 굴을 통해 개총 래스와 협동해 야구공처럼 생긴 시한폭탄을 개총 래스가 발사하면 Mr.4가 배트로 쳐내어 상대를 맞추거나 위에서 폭팔하여 공격한다. 4번타자라 불린다. 시한폭탄은 철구만큼 무겁다. 쵸파와 우솝에게 패했다.
개총 래스 (Mr.4의 애총)
Dr.베가펑크의 기술로 물건에 악마의 열매를 먹인 예중 하나. 개개열매 모델 닥스훈트를 먹은 총이다. 감기 기운이 있어 기침을 할 때마다 시한폭탄을 발사한다.
미스 메리크리스마스
성우 : 킨게츠 마미
땅굴땅굴열매를 먹은 고약한 할머니. 바보를 '바'라고 부른다. 두더지로 변해 땅굴을 마음대로 만들 수 있고, 땅 속을 헤엄치듯 돌아다닐 수 있다. 우솝과 쵸파에게 패했다.
Mr.5
성우 : 타카츠카 마사야
폭폭열매를 먹은 전신 폭탄인간, 코딱지 같은 분비물도 던지면 터진다. 그리고 몸 부위를 폭발시킬 수 있다.
미스 발렌타인
성우 : 오리카사 후미코
킬로킬로열매를 먹어 자신의 체중을 1kg~10000kg까지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다.

프론티어 에이전트

Mr.6
미스 마더스데이
Mr.7
성우 : 케이스케
노란총을 갖고 있다, Ms.파더스데이의 총과 충돌해 폭발하는 성능을 가졌다. 아르바나를 멸망시키는 폭격수 임무를 맡겼다.
미스 파더스데이
성우 : 나카 토모코
개구리처럼 생긴 총과 옷을 입고 있고, 개굴총은 Mr.7의 총과 충돌해 폭발하는 성능을 가졌다.
Mr.8 (이가람)
성우 : 소노베 케이이치
원래는 알라바스타 수호대장. 왕녀 비비와 함께 바로크 워크스에 잠입했다. 돌돌 말린 머리에서 총이 나와 공격한다. 나팔 모양의 산탄총을 쓰기도 한다.
미스 먼데이
성우 : 오오모토 마키코
괴력을 가진 여자, 수녀라고도 한다. 롤로노아 조로에게 패하고, 마지막으로 비비를 돕다가 Mr.5에게 당한다.
Mr.9
성우 : 타카토 야스히로
왕관을 쓰고 있고, 강철배트로 싸운다. 롤로노아 조로에게 패하고, 마지막으로 비비를 돕다가 Mr.5에게 당한다.
미스 웬즈데이 (네펠타리 비비)
성우 : 와타나베 미사
원래는 알라바스타 왕녀 수호대장 이가람과 같이 바로크 워크스에 잠입했다. 공작스트링으로 공격한다.
Mr.10
미스 튜스데이
Mr.11
성우 : 오노 켄이치
스모커에게 잡힌 채로 나오고, Mr.11을 질투하고 있는 빌리온즈에게 죽임을 당한다. 능력불명.
미스 써즈데이
Mr.12
미스 새터데이
Mr.13 & 미스 프라이데이(언럭키즈)
Mr.13은 조개 껍데기를 이용한 공격을 하는 해달로 처벌자이자 전달 담당이며, 미스 프라이데이는 날개에 달린 총으로 공격하는 독수리로, Mr.13과 마찬가지로 처벌자이자 전달담당이다.

빌리온즈

오피셜 에이전트의 부하들로 총 200명. 프론티어 에이전트의 후보사원이다.
마쿠마이
Mr.멜로우
Mr.러브

밀리온즈

프론티어 에이전트의 부하들로 총 1800명. 자금확보가 주된 업무다.
Mr.빈즈&미스 캐서리나
Mr.시미즈

기타

목도리 러너즈
바로크 워크스 긴급전달 담당. 언제나 '목'이라고 하고, 편지를 목에 걸고 전달한다. 한 명은 충실히 일을 안해서 짤렸다. 목도리 도마뱀이다.
번치
오피셜 에이전트 전용 수륙 양용 거북이.
바나나악어
F-악어

모리아 해적단

겟코 모리아 (칠무해)
성우 : 호우키 카츠히사
그림자그림자 열매를 먹어 상대의 그림자를 잡아 빼앗아 시체에 넣어 좀비를 만들거나 그림자를 마음대로 다룰 수 있다. 그림자나 시체가 강할 경우 강한 좀비를 만들 수 있다. 좀비가 소금을 먹으면 그림자는 주인에게 돌아간다. 칠무해 중 한 명. 정상 결전 이후 행방 불명.
Dr. 호그백
성우 : 이와사키 히로시
천재라고까지 불리던 실력있는 외과의. 그가 열렬히 좋아했던 배우 빅토리아 신드리가 사망하자 죽은 사람은 살릴 수 없는 자신의 의술에 절망하다 모리아의 휘하로 들어왔다. 모리아의 병사로 사용될 좀비를 마련하는 역할. 현재 빅토리아 신드리의 육체를 좀비로 만들어 조수로 쓰고 있지만, 그 안에 들어가있는 가정부(접시 혐오증에 걸린)에게 잡혀산다 (하지만 실제로 호그백은 좀비를 제공, 통솔하는 역할을 부여받았기에 호그백이 마음만 먹으면 신드리에게 얼마든지 명령을 내릴 수 있다).
압살롬 ('묘지의' 압살롬)
성우 : 미우라 히로아키
장군 좀비들을 통솔하는 스릴러 바크의 간부. 사자의 얼굴을 한 인간의 모습을 하고 있다. 평범하게 보이지만 Dr. 호그백에게 육체를 개조받아 사자의 턱과 코끼리의 피부/힘줄, 고릴라의 근육을 이식받았으며, 이로 인해 몸무게는 300kg에 육박한다. 초인계 악마의 열매인 '투명투명 열매'의 능력자로, 자신의 몸과 접촉하고 있는 사물을 투명하게 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이 능력을 이용, 양 팔에 숨겨놓은 바주카포로 상대를 공격하는 방식을 주로 사용한다. 멧돼지 좀비의 몸에 들어가있는 '로라'의 그림자에게 항상 결혼할 것을 강요당하고 있다.
페로나 ('고스트 프린세스' 페로나)
성우 : 니시하라 쿠미코
홀로홀로 열매를 먹어 유체이탈을 해서 충격파 폭탄 유령으로 공격하거나, 네거티브 유령을 조종해 상대를 좌절시킬 수 있으며, 귀여운 인형을 좋아한다. 쿠마에 의해 조로가 날려 온 곳('매의 눈'의 거주지로 추정됨.)에 먼저 날려져 있었다.
쿠마시
성우 : 이와사키 히로시
페로나의 곰돌이 인형으로 동물 좀비다. 완력은 곰을 능가하는 흉폭한 좀비지만, 페로나에게 항상 잡혀산다. 페로나가 쿠마시는 '시끄럽다'며 말을 못하게 하기 때문에 입을 항상 반창고로 붙여놓고 있다. 등 뒤에는 솜을 넣는 지퍼가 있지만, 쿠마시는 팔이 닿지 않기 때문에 건드릴 수 없다.
하마 신사
성우 : 타케모토 에이지
힐돈
성우 : 마츠노 타이키
리스키형제
성우 : 누마타 유우스케 & 니시와키 타모츠
두 명의 다람쥐 좀비. 리스키 형제의 그림자가 들어갔다.
개펭
성우 : 히라타 히로아키
개 얼굴에 펭귄 몸을 한 동물좀비. 상디의 그림자가 들어가 있다.
케로베로스
성우 : 후지모토 타카히로
머리가 3개 달린 좀비 개. 그런데 머리 중에 여우의 머리도 있다.
부히척
성우 : 히라이 케이지
게속 '부히힛'이라고 웃는 돼지 벽걸이 좀비 유령저택 거실 좀비수장.
깔개곰
성우 : 타케모토 에이지
깜짝좀비 중 한 마리 곰모피 깔개가 좀비가 된 모습 유령저택의 거실에 있다.
빅토리아 신드리
성우 : 쿠와시마 호우코
호그백과 모리아의 힘에 의해 살아난 과거 여성 유명 스타. 접시 혐오증에 걸린 어느 집의 가정부의 그림자가 들어가 있다.
류마('검협'류마)
성우 : 쵸우
과거에 용을 이겼다는 북쪽의 나라 와노쿠니의 검사. 장군좀비. 브룩의 그림자가 들어가 있다.
캡틴 존
성우 : 오카모토 히로시
과거에 자신의 보물에 관한 일이라면 뭐든지 했던 캡틴 존이 부하들에게 죽고 모리아와 호그백이 장군좀비로 만들었다.
로라
성우 : 히사카와 아야
압살롬을 좋아하는 멧돼지 좀비. 나미를 도와준다. 사람 로라의 그림자가 들어가 있다.
타라란
성우 : 타나카 카즈나리
원숭이 얼굴에 거대 거미인 좀비
지고로('바람의'지고로)
성우 : 나카이 카즈야
향년 59세. 가족을 지키기 위해 홀로 백 명을 베었다는 지고로의 육체를 가진 장군좀비로 롤로노아 조로의 그림자가 들어가 있다.
오즈('마인'오즈)
성우 : 타나카 마유미
거인족보다 두 배나 크다. 과거에 나라끌기 전설을 포함에 여러전설을 남겼다. 밀짚모자 루피의 그림자가 들어간 좀비다.
교로,빈,바오
성우 : 사이토우 키미코, 타케모토 에이지, 카스야 유우타
모리아의 심부름꾼 좀비 셋
스파이더 마우스
성우 : 타나카 카즈나리
쥐 얼굴을 한 거미. 타라란의 부하
스릴러 바크(해적선)
모리아 해적단의 배. 얼핏 보기엔 섬처럼 보이지만 실은 배로, 원피스 세계에서 가장 큰 해적선이다.

쿠자해적단&아마존 릴리

쿠자해적단

보아 행콕('해적여제'보아 핸콕)(칠무해)
성우 : 미츠이시 코토노
구사해적단 선장이자 세계 최고의 미녀, 제1의 여인국 아마존 릴리의 여제, 매료매료열매를 먹어 자신에게 사심이 있는 자(여자도 포함)를 석화할 수 있다. 루피를 짝사랑하고 있고, 칠무해 중 한 명이자, 고르곤 자매 장녀
보아 썬더소니아
성우 : 사이토 치와
고르곤 자매의 차녀, 뱀뱀열매 모델 아나콘다의 능력자. 패기를 사용해 루피의 공격을 예측하는 능력을 보여줬다.
보아 마리골드
성우 : 사이토 키미코
고르곤 자매 삼녀, 뱀뱀열매 모델 킹코브라의 능력자. 본래 갸냘픈 체형이었으나 체력을 키우기 위해 창코(스모선수들이 체중을 불리기 위해 먹는 일본식 전골)를 계속해서 먹어 지금의 체형이 되었다.
성우 : 쇼우지 우메카
쿠자해적단 전투원. 해군에게 받은 신문을 뇽할멈에게 전해줬다.
린도우
성우 : 사토 사토미
쿠자해적단 전투원. 데이지에게 웃는 법을 조심하라고 가르쳤다. 등장 당시 담배를 피우고 있었다.
데이지
성우 : 이케다 치구사
쿠자해적단 전투원. 남자같이 웃는 버릇 덕에 린도우에게 주의를 받았다. 잔치가 벌어졌을 때는 루피, 스위트피와 함께 콧구멍에 젓가락을 끼우고 춤을 췄다.
코스모스
성우 : 니시카와 히로미
쿠자해적단 전투원. 말끝마다 '~겠죠'를 붙이는 버릇이 있다.
블루팬
성우 : 이토 카나에
쿠자해적단 전투원. 다른 전투원들에 비해 키가 작다.

아마존릴리 주민

마가렛
버섯에 흡수당해 죽어가는 루피를 살려준 여성
스위트피
언제나 말할 때 마지막에 편이라고 붙인다.
아펠란드라
보통 사람보다는 몇 배는 더크다.
키쿄
아마존릴리 주민들의 대표 여성인 것 같다.
네리네(메모광)
베라도라(의사)
에니시다(시녀)

이스트 블루의 해적단

버기해적단

버기 ('광대' 버기)
성우 : 치바 시게루
버기해적단 선장. 동강동강 열매를 먹어 몸을 잘개 쪼갤 수 있다.나누어진 것은 날 수 있지만 발은 못 난다. 몽키D루피에게 져서 하늘로 날아갔다가 로그타운에서 또 만났지만 스모커에게 잡힐 뻔하고 위대한 항로로 들어가서 지금은 임펠타운에서 몽키 D 루피와 같이 탈옥한다.
캐버디
성우 : 엔도 모리야
버기해적단 전투원이자 곡예사. 외발자전거와 검으로 곡예를 하고 그것으로 공격한다.
모디 ('맹수조련사' 모디)
성우 : 소야 시게노리
버기해적단 부선장이자 조련사. 리치를 타고 채찍으로 공격한다.
리치
성우 : 이나다 테츠
모디가 타고 다니는 사자, 보통 사자보다 2배나 더 크다.
알비다 ('쇠몽둥이' 알비다)
성우 : 마츠오카 요코
알비다는 오래전부터 노략질을 해온 해적단의 두목이었다. 이때는 뚱뚱하고 주근깨가 있던 못생긴 아줌마 캐릭터였던 그녀는 어느날 루피를 만나게 되고, 그에게서 잡노동꾼 코비를 빼앗긴다. 어느날, 그녀는 미끌미끌 열매를 먹고 미녀로 변한다. 그 후에 우연히 루피에 의해서 자신의 부하들을 찾고 있던 버기를 만나 서로 루피를 찾는다는 것을 알고 손을 잡는다. 그리고 로그 타운에서 루피랑 만나고 버기에 의해 루피가 사형 직전까지 가지만, 갑자기 내린 번개에 의해 루피는 살아난다. 그리고 스모커의 출병으로 인해 도망가지만, 스모커에게 붙잡힌다. 하지만, 돌풍으로 인해 빠져나와 도망가 그 후에 잠시 버기가 보물을 찾다가 실패하는 씬에서 재등장한다.

크로네코 해적단

크로 ('백계의'크로)
성우 : 하시모토 코이치
크로네코 해적단의 선장으로 활동하였다. 해적으로서의 생활에 피곤함을 느낀 그는 조용한 삶을 살기 위한 흉계를 꾸민다. 그는 장고의 최면술을 이용, 모건이라는 해병에게 크로을 처치했다고 믿게 한 후 잠적한다. 잠적한 그는 시롭 마을(우솝의 고향)의 주민 카야의 막대한 재산을 강탈하기 위해서 그녀의 집의 집사로 위장하던 중이었다. 그는 장고의 최면술을 이용, 카야에게 최면을 걸어 자신에게 유산 모두를 상속하게 한 후 죽일 계획이었다. 그러나 밀짚모자 해적단의 개입으로 실패하였다. 현재는 이스트 블루에서 또 다시 해적 생활을 하고 있다.
쟝고 ('1,2'쟝고)
성우 : 야오 카즈키
크로네코해적단 부선장이자 최면술사 3년 전 일 때문에 지금은 선장이지만, 동료들과 떨어져서 풀보디와의 우정으로 해군에 들어왔다.
뿌찌
성우 : 타카토 야스히로
크로네코해적단 전투원으로 아주 뚱뚱한 고양이처럼 생겼다. 샴의 파트너로 조로에게 패한다.
성우 : 오노사카 마사야
크로네코해적단 전투원으로 아주 날씬한 고양이처럼 생겼다. 뿌찌의 친구로 조로에게 패한다.

클리크해적단

돈 클리크 ('수령'클리크)
성우 : 타치키 후미히코
이스트 블루에서 활동하던 그는 50척의 배를 이끌고 위대한 항로에 도전하였으나 쥬라큘 미호크의 공격을 받고 괴멸하였다. 그후 재기를 꿈꾸며 해상 레스토랑 발라티에를 공격하나 밀짚모자 해적단에 의하여 패배하고 만다. 현상금은 1700만 베리이다.
깅 ('귀신'깅)
성우 : 오노 켄이치
무기는 철퇴를 사용하고 함대의 총대장인 클리크에 충실한 부하. 배가 고파서 죽을 지경까지 되었을 때, 상디가 구해줘서 그 은혜 때문에 상디를 죽이지 못했다. 그 죄로 클리크에게서 날아온 독가스를 상디 대신 마시게 된다.
파알 ('철벽'파알)
성우 : 카와모토 히로유키
클리크해적단 제2부대 대장. 무기는 방패이고 상처가 조금이라도 나면 방패에 불을 붙여 공격한다. 이후에 깅이 상디를 보호하고자 돌연 공격하여 방패가 깨져 공격 불능 상태가 된다.

어인해적단(아론 일당)

아론 ('톱날'아론)[톱날상어어인]
성우 : 코스기 쥬로우타
아론은 징베와 함께 과거 어인해적단의 간부였다. 후에 어인해적단의 붕괴로 징베는 위대한 항로에, 아론은 이스트블루에 들어오게 된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아론은 나중에 이스트 블루로 내려가 코코야시 마을을 지배했다. 어른은 10만 베리, 아이는 5만 베리로 마을사람들에게 목숨을 사게 만들었다. 그리고 아론은 나미의 해도 그리는 실력에 감탄해 강제로 아론 해적단에 들어가게 만들었다. 하지만 나미가 루피에게 도움을 청해 아론은 쓰러지고 지금은 해군 감옥에 있다. 이루려고 하는 것은 이스트블루를 지배하고 아론제국을 세우는 것이다. 나미의 마을 코코야시 마을을 점령해 나미가 측량사로 들어오게 한다. 하지만 몽키D루피와 그 동료들이 아론과 간부들을 저지하여 아론은 해군에 잡혀간다. 돈으로 한 약속은 뭐든지 지킨다.
쿠로오비 [가오리어인]
성우 : 에가와 히사오
아론일당 간부로 인어무술 40단인 가오리어인. 상디에게 패했다.
츄 [키스어인]
성우 : 오노사카 마사야
아론일당 간부. 아론일당의 저격수이다. 물대포로 공격한다. 맨날 츕~이라고 한다. 우솝에게 패했다.
하찌 ('육도류' 하찌)[문어어인]
성우 : 모리카와 토시유키
아론일당 간부. 아론일당의 전투원이다. 육도류를 쓰며 롤로노아 조로에게 패했다. 현재는 해군감옥에서 탈옥한 후 불가사리 파파구와 인어 케이미를 만나 함께 타코야키 장수를 하고 있다. 종종 마쿠로 일당이 케이미를 잡으려고 하지만 하찌에게 맨날 당한다. 샤키 일행과는 아는 사이로, 어렸을 때 바다에 빠진 실버즈 레일리를 구해준 적이 있다.

위대한 항로의 해적단

브리킹해적단

와포루
성우 : 시마다 빈
원래는 드럼왕국의 왕이었지만 검은수염 마샬 D. 티치와 5명의 부하들이 나라를 멸망시키는 바람에 제일 먼저 도망가 해적이 되었다. 다시 드럼왕국에 돌아와서 또 국민에게 폭행을 하려고 하는데, 몽키 D. 루피에게 패하여 어디론가 날아가 현재는 장난감 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우걱우걱 열매를 먹은 뭐든지 먹는 인간으로 맛도 느낀다.
체스
성우 : 누마타 유스케
활을 잘 쏘고 쿠로마리모와 궁극의 합체를 할 수 있다.
쿠로마리모
성우 : 노무라 켄지
정전기마라모 같은 검은 아프로를 던져 공격한다. 체스와 궁극의 합체를 할 수 있다.
이시20
20명의 의사. 와포루의 힘에 눌려 브리킹해적단에 들어와 있었다.

사루야마 연합군

몽블랑 크리켓
성우 : 타니구치 타카시
10년 전에는 해적이었지만 자신의 선조 몽블랑 노랜드가 한 말이 정말 거짓말인지 알아내기 위해 자야동쪽 해안에서 해적단을 나왔다. 사루야마 연합군 최종보스.
마시라('인양왕'마시라)
성우 : 타하라 아루노
마시라해적단 선장. 고릴라 같은 외모를 가지고 있다. 사루야마연합군 일원으로 해적이지만 해저에 가라앉은 보물을 인양하는 것을 본업으로 하고 있다. 배 앞부분의 선수상은 심벌즈를 든 원숭이 모양인데, 이 심벌즈가 집게의 역할을 하여 가라앉은 보물을 인양한다. 마사라 본인이 직접 잠수해서 보물을 찾는 경우도 있으며 칭찬에 약하다.
쇼죠('해저탐사왕'쇼죠)
성우 : 타노나카 이사무
쇼죠해적단 선장. 오랑우탄 같은 외모의 소유자. 마사라처럼 약탈보다는 해저에 가라앉은 보물을 탐사하는 것을 본업으로 하고 있다. 자신의 목소리를 이용, 마치 스캐너처럼 바다속을 탐색한다.
우탄 다이버즈

폭시 해적단

폭시('은여우'폭시)
성우 : 시마다 빈
밀짚모자 해적단을 만나기 전의 그의 과거는 드러나지 않았다. 밀짚모자 해적단에게 데이비 백 파이트를 걸어 일부 선원을 빼앗는 데 성공했으나, 역으로 포르체와 햄버그를 제외한 모든 선원들을 빼앗기게 된다. 그러나 그렇게 많은 동료가 필요없는 몽키 루피는 그에게 다시 선원을 돌려준다. 하지만 감사하는 것은 잠시, 자신의 자존심 때문에 복수를 하려고 몇 차례 시도하나 마찬가지로 패배한다. 느릿느릿열매를 먹어 느릿느릿빔을 발사해 맞으면 30초 동안 느려진다. 선원을 500명 이상 가지고 있다.
포르체&카포티&몬다
성우 : 나카야마 사라(포르체), 츠치다 히로시(카포티),
이 인원이 나가 나미,로빈,우솝팀과 도너츠 레이스에 나가서 승리한다. 포르체는 꽃수리검을 이용해 공격한다. 카포티는 청새치 어인(물고기인간)이다. 인어무술을 할 줄 안다.몬다는 별상어이다.
햄버그&피클즈&빅빵
성우 : 카케가와 히로히코(햄버그), 류타니 오사무(피클즈), 오오바 마히토(빅빵)
햄버그는 고릴라처럼 생기고 폭시해적단 전투원. 피클즈는 햄버그보다 더 크다. 빅빵은 미꾸라지 어인과 거인 사이에서 태어났다. 셋 다 그로키 링에 나가서 조로,상디에게 패배했다.
이토미미즈
성우 : 난바 케이이치
폭시해적단 연회대장, 하늘에서 해설을 한다. 사우스블루의 진귀한 새 '특대참새' 츄츤을 타고 중계한다.
지나,도노반,소니에
폭시해적단 목수들.

베라미 해적단

베라미('하이에나'베라미)
성우 : 타카기 와타루
베라미해적단 선장. 스프링스프링 열매를 먹어 다리가 스프링으로 변할 수 있다. 점프력이 엄청나다. 로시오를 이겼으나 몽키D루피에게 패하고 돈키호테 도플라밍고(칠무해)의 능력으로 동료인 사키스에게 처형을 당함.
사키스('빅나이프'사키스)
성우 : 우에다 유지
베라미해적단 부선장으로 나이프 두 개로 공격한다. 돈키호테 도플라밍고(칠무해)의 능력으로 인해 선장인 베라미에게 죽음을 선사했다.
휴잇
마니
리버즈
성우 : 타카츠카 마사야
뮬레
성우 : 시오야마 유카
릴리
성우 : 스미토모 유우코
로스
성우 : 류타니 오사무
에디
성우 : 카미야 히로시

검은수염 해적단

마샬 D. 티치('검은수염' 마샬 D. 티치)
성우 : 오오츠카 아키오
흰수염의 배에서 어둠어둠열매를 얻기 위해 삿치를 죽이고 탈주했다. 어둠어둠열매를 먹어 자연계 어둠인간이어서 블랙홀로 공격한다, 먹은 열매인 어둠어둠 열매는 자연계이나 다른 열매와는 이질적이어서 상대방의 공격을 받아넘기는 다른 열매와 달리 배로 데미지를 받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불주먹 에이스를 잡은 장본인이다. 흰수염을 죽이고 난 뒤 흔들흔들 열매의 능력을 가지게 된다.
지저스 바제스('챔피언' 지저스 바제스)
성우 : 이나다 테츠
검은 수염 해적단의 조타수. 프로레슬러의 복면을 쓴 거한으로 호탕한 웃음소리를 지니고 있다. '챔피언'이라는 별명에 걸맞게 괴력을 소유하고 있으며, 검은 수염을 쫓아온 에이스를 공격할 때는 집 한 채를 통체로 집어들어 던지는 모습을 보여줬다. 생각보다는 몸이 앞서는 성격으로, 에이스를 공격할 때에도 제일 먼저 나섰다가 티치에 의해 물러났다.
반 오거('음월(音越)' 반 오거)
성우 : 타카츠카 마사야
검은 수염 해적단의 저격수. 소리를 넘어선다는 별명 음월(音越)답게 발군의 속사실력과 저격실력을 지녔다. 유달리 운명에 관하여 관심이 많고 또 그에 대한 언급을 자주 한다. 검은 수염을 쫓아온 에이스를 공격하려 했으나 바제스와 그는 상대가 되지 않는다는 티치의 만류로 물러났다.
라피트
성우 : 마츠노 타이키
검은 수염 해적단의 항해사. 예전에 한 나라의 보안관이었지만 도를 넘어선 폭력으로 인해 추방된 이후 해적단에 들어왔다. 중절모를 쓰고 지팡이를 짚은 창백하고 마른 남자로, 자세한 배경은 아직 알려져 있지 않지만 해군 참모인 츠루가 바로 알아볼 정도이기에 상당한 경력을 지닌 인물인 것으로 짐작되고 있다. 악마의 열매의 능력인지는 확인되지 않았으나 자신의 팔을 날개로 변화시켜 날아오르는 모습을 보여줬고, 최면술 역시 사용 가능한 것으로 보여진다.
도크 Q('사신(死神)' 도크 Q)
성우 : 우치다 나오야
검은 수염 해적단의 선의. 어렸을 때부터 몸이 약했기에 언제나 금방이라도 쓰러질 것처럼 기침을 하고 있으며, 타고 있는 말 스트롱거 역시 주인을 태우고 있는 것이 기적일 정도로 병약한 말이다. 사신처럼 큰 낫을 가지고 공격한다. 보유한 능력은 아직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으며, 들고 다니는 바구니에 들어있는 사과를 사람들에게 나눠주는 모습이 등장했다. 이 사과들 중 일부는 폭탄사과로, 한 입 베어무는 순간 폭발한다. 루피가 한 개를 얼떨결에 받아 먹었으나 다행히도 보통 사과였다.
시류('비(雨)의 시류')
성우 : 스고우 타카유키
임펠다운에 수감된 죄수. 본래는 마젤란과 함께 임펠 다운의 간수장을 맡고 있었으나, 피를 좋아하는 성격 탓에 일부러 죄수들을 풀어놓고 모조리 베어버리는 학살을 저지른 이후 간수장의 직을 잃고 임펠다운에 수감되었다. 별명인 '비의 시류' 역시 학살 당시 죄수들을 베는 그의 주위로 피가 비처럼 쏟아져 붙여진 것. 이후 임펠다운에 들어온 티치를 만나 입단을 권유받은 이후 임펠타운을 배신하고 해적단에 들어왔다. 상당한 실력의 검술을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카타리나 데본('초승달 헌터' 카타리나 데본)
원래는 임펠다운 LV6의 여수인이었지만, 티치의 동료가 됐다. 최악의 여해적이라고 불리운다.
바스코 샷('대주가' 바스코 샷)
원래는 임펠다운 LV6의 수인이었지만, 티치의 동료가 됐다. 항상 등에 아주 큰 술병을 메고 다닌다.
아발로 피살로('악정왕' 아발로 피사로)
원래는 임펠다운 LV6의 수인이었지만, 티치의 동료가 됐다. 악정'왕'이라는 별명답게 리더가 되고 싶어하는 성격이 강한 것으로 보인다. 티치가 '선장 일은 귀찮다'라고 이야기하자 자신에게 선장 자리를 넘기라고 제안하지만, 라피트가 '만약에 그렇게 되면 죽여버릴겁니다'라고 말한 이후에는 그런 말을 하는 일이 없다.
산후안 울프('거대전함' 산후안 울프)
원래는 임펠다운 LV6의 수인이었지만, 티치의 동료가 됐다. 거인족이나 거인족의 두 배 크기인 오즈 일족보다도 큰 체구를 자랑하며, 이 덕분에 보통 인간이 아니라 '생물'로 불리는 경우도 있다. 어찌나 거대한지 어떻게 임펠다운에 수감되어 있었는지도 의문스러울 정도이다. 말을 할 수 있지만 항상 더듬거리는 말투를 사용한다. 검은 수염 해적단의 배가 부서진 이후 이들을 태우고 다닌다. (엄청난 거구인지라 바다 밑바닥을 딛고 서있는 것이 가능하다.)

루피일당 이외 초신성 루키

키드해적단
유스타스 키드('캡틴'키드)
성우 : 나미카와 다이스케
사우스블루 출신으로 자력에 관한 능력을 사용하는 듯, "자력자력 열매"의 능력자로 추측된다. 자석과 같이 쇠로 만들어진 것을 끌어당기거나 밀어내거나 하는 능력의 소유자로 추측된다. 잔인한 성격이지만 야망이 큰 사내로 걸린 현상금은 3억 1500만. 11명의 초신성 중 하나.
킬러('살육무인'킬러)
성우 : 하마다 켄지
사우스블루 출신으로 키드해적단 전투원, 이상한 마스크를 쓰고 있지만 악마의 열매를 먹은 것 같지는 않다. 키드와 마찬가지로 11명의 초신성 중 하나.
오우거
키드 해적단 선원. 입에서 불을 뿜는 퍼펫 인형 같은 남자.
하트해적단
트라팔가 로 ('죽음의 외과의' 로)
성우 : 카미야 히로시
노스블루 출신으로 해적단의 선장 겸 선의이다. 공간공간 열매(추측)를 먹어 서클을 만들어 공간 내부를 컨트롤 하는 것으로 추측된다. 잔인함으로 알려져 있지만 비겁한 수는 쓰지 않는 듯. 냉정한 성격의 소유자이며 현상금 2억 베리. 11명의 초신성 중 하나.
베포
성우 : 타카토 야스히로
하트해적단 전투원. 싸움을 잘 하는 곰으로, 말을 하는 것으로 보아 동물계 능력자로 추측된다. 말 뒤에 '아이'를 붙이는 것이 습관.
잠발
예전에는 해적선장이었지만 로가 천룡인에게서 풀어준 후 해적단에 들어온다. "해적 캡틴"이라는 별명이었던 듯.
호킨스해적단
바질 호킨스('마술사' 바질 호킨스)
성우 : 소우야 시게노리
호킨스 해적단의 선장. 노스블루 출신으로 현상금은 2억 4900만 베리. 항상 자신과 타인이 죽음을 맞이할 확률을 카드점을 이용해 계산하며, 그 결과에 절대적인 신뢰를 가지고 행동한다. 악마의 열매 능력자인지는 밝혀지지 않았으나, 거대한 짚인형으로 변신, 손가락 끝에 박혀있는 못을 이용해 상대를 공격하는 항마의 상(降魔の相)이라는 능력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변신시 몸 속에 숨겨둔 조그만 짚인형을 이용, 자신이 받은 데미지를 제3자에게로 넘겨버릴 수 있는 능력도 보유하고 있지만 인형의 개수에는 한계가 있는 듯 하다. 사본디 제도에서 키자루와 전투할 때, 그의 능력을 본 키자루는 '자연계는 아니로군' 이라고 언급했다.
드레이크해적단
디에스 드레이크('붉은 깃발' X-드레이크)
성우 : 타케모토 에이지
전 해군본부 소장, 현 드레이크 해적단 선장. 노스블루 출신으로 현상금은 2억 2200만 베리. 동물계 열매 중 '고대종'의 열매를 먹었는데, 아푸의 말에 따르면 이 고대종 열매는 자연계 열매보다도 희귀한 열매라고 한다. 열매의 능력을 통해 공룡으로 변신이 가능하다. 인간의 모습일 때는 검의 일종인 사벨과 사면에 도끼날이 달린 메이스를 사용해 전투하며, 공룡의 모습으로 변신하면 주로 물어뜯는 방식의 공격을 사용한다. 해군이었기 때문에 파시피스타의 비밀을 알고 있는 유일한 해적이다.
온에어해적단
스크래치멘 아푸 ('바다천둥' 스크래치맨 아푸)
성우 : 마도노 미츠아키
온에어 해적단의 선장. 위대한 항로 출신으로 현상금 1억 9800만 베리. 수장족(手長族)이라는 부족 출신으로, 보통 사람보다 팔이 매우 길고 팔꿈치 관절이 한 개 더 있다. 중국풍의 옷을 입고 있으며, 다른 사람의 일에 끼어들거나 구경하는 일을 좋아하는 것으로 보인다. 신체의 각 부분을 악기로 변화시켜 그 소리로 상대를 공격하는 '전투음악'이라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그의 이빨은 언제나 피아노 건반 모양을 하고 있다.
보니해적단
쥬얼리 보니 ('대식가' 쥬얼리 보니)
성우 : 키우치 레이코
보니 해적단 선장. 사우스블루 출신으로 현상금은 1억 4천만 베리. 분홍색 머리가 특징인 미녀로 별명대로 엄청난 대식가다. 많이, 빨리 먹는만큼 음식을 여기저기 흘리며, 같은 식당에서 식사를 하던 카포네 베지는 이 모습을 보고 '입맛 떨어지는군' 이라 투덜거리기도 했다. 자신과 타인의 신체연령을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 에이스와의 쌍둥이설이 대두되고 있다.
파이어탱크해적단
카포네 벳지 ('갱' 벳지)
성우 : 타츠타 나오키
파이어탱크 해적단의 선장. 웨스트블루 출신으로 현상금은 1억 3800만 베리. 마피아와 같은 분위기를 풍기며 항상 입에 시가를 물고 있는 단신의 남자. 파이어탱크 해적단의 선원 전체는 모두 갱과 같은 분위기로, 베지를 '파더'라고 부른다. 자신의 의견을 끝까지 밀고 나가며, 이견을 제시하는 자는 부하라 해도 용서치 않는 모습을 보인다. 인간이나 물건을 축소화해서 신체 내부에 넣을 수 있는 능력자로, 마치 1인 요새와 같은 힘을 발휘할 수 있다. 베지의 몸을 빠져나간 물체는 베지에게서 일정거리 이상 떨어지면 원래 크기로 돌아온다.
파계승해적단
우루지 ('괴승'우루지)
성우 : 쿠스노키 타이텐
하늘섬 출신. 현상금 1억 800만 베리. 인과응보의 축적축적 열매를 먹었다고 추측되며 데미지를 받은 만큼 강해지는 능력을 갖고 있다.
카리브 해적단(2년후 등장)
카리브('젖은 머리' 카리브)
카리브 해적단의 선장. 먹은 악마의 열매는 불명이나 자연계 능력을 사용한다. 가짜 밀짚모자 일당에게 속았다가 해군으로부터 도망친 뒤 진짜 밀짚모자 일당을 쫓고 있다. 현상금은 2억1000만베리.
코리브('피범벅' 코리브)
카리브의 동생으로, 카리브 해적단의 부선장격. 현상금은 1억9000만베리.

과거의 해적단

로저 해적단

골 D. 로저 ('해적왕' 골드 로저)
성우 : 오오츠카 치카오
성우 : 한상덕
해적왕, 이스트 블루 "시작과 끝의 마을" 로그 타운 출생. "위대한 항로(그랜드 라인)"을 제패한 뒤 1년 후에 해군에 자수해 체포, 로그 타운에서 처형당했다. 사망 전, 몇 마디의 말과 함께 이 세계에 거대한 파도 - "대 해적 시대"를 불러 일으켰다.
불주먹 포트거스.D.에이스의 친아버지며, '흰수염' 에드워드 뉴게이트와 '영웅' 몽키.D.거프와는 라이벌 관계에 있었다.
실버즈 레일리 ('명왕' 레일리)
성우 : 이나다 테츠소노베 케이이치
로저해적단의 부선장이었으며, 현재는 "샤본디 제도"에 거주중. [패기]의 사용자.
크로커스
성우 : 나야 고로
과거에 로저해적단의 선의(의사)였고, 머리모양이 꽃처럼 생겼다. 50년 째 위대한 항로 입구의 등대지기 일을 하고 있다. 룸바해적단을 찾는다는 조건으로 그 해적단에 들어왔다.
샹크스
성우 : 이케다 슈이치
성우 : 홍시호
과거에 로저해적단 잡일 담당. 지금은 빨간머리해적단 선장. 전투 중에 검은 수염 티치에 의해 눈가에 상처가 생겼다.
루피에게 모자를 주며 다시 만날 것을 약속한 적이 있다.
버기
성우 : 치바 시게루
성우 : 조동희
과거 샹크스와 더불어 로저의 배의 견습생이었다. 어느날 따로따로 열매를 먹게되며, 그 힘으로 육지의 보물을 전부 갖겠다는 야망을 가지게 된다. 하지만 루피에게 패하게 되고, 이후 다시 로그타운에서 루피 일행을 만나며 복수심으로 루피를 죽이려 하지만 몽키 D. 드래곤의 개입으로 실패하였다. 결국 해군에 잡혀 임펠타운의 죄수가 되었으나 루피의 도움으로 탈옥에 성공하게 된다.
오로잭슨호(해적선)
보배로운 나무 아담으로 만들어진 배이며 최초로 세계일주를 한 배. 프랑키와 갈레라 컴퍼니의 사장 아이스버그의 스승인 전설적인 조선공 톰이 만들었다.

거병 해적단

도리('푸른귀신' 도리) & 브로기('붉은귀신' 브로기)
성우 : 고우리 다이스케(도리), 이나다 테츠(브로기)
158세. 100년동안 리틀가든에서 둘이서 결투를 하고있다.
오이모 & 카아시
성우 : 오카모토 히로시(오이모), 후쿠하라 코우헤이(카아시)
해군에게 속아 에니에스로비에서 문지기를 하고 있었지만, 저격왕의 도움으로 거짓을 알게된다.

룸바 해적단

(50년전 해적단)

요키
성우 : 마스타니 야스노리타케모토 에이지
룸바 해적단 선장, 쌍둥이 언덕에서 라분과 약속을 한 사람 중 한 명이자, 위대한 항로에서 미지의 바이러스에 걸려 일당을 브룩에게 맡기고 죽은 걸로 예상된다.
브룩
성우 : 쵸우
룸바 해적단 부선장 겸 음악가, 요키가 일당을 맡긴 뒤 동료들과 싸우다가 마지막 노래를 하고 죽었다 다시 살아난 해골, 지금은 밀짚모자 해적단 멤버, 과거에 한나라의 단장이었다고 한다.
라분
쌍둥이 언덕에서 50년 동안 기다리는 고래. 아일랜드 고래여서 고래 중에서 가장크다. 루피가 레드라인에 박던 것을 멈추게 했다. 지금은 크로커스와 함께 기다리고 있다.
미즈우타 마다이스키
미즈우타 마와리토스키

태양 해적단

피셔 타이거('모험가' 피셔 타이거)
옛 태양 해적단의 선장. 천룡인들이 사는 성지 마리조아에 홀로 쳐들어가 많은 노예들을 구출해 주었고(보아 행콕도 이 때 구출되었다.), 노예 어인들을 비롯한 여러 어인들을 모아 해적단을 만들었다. 태양 해적단이라는 이름은 노예 어인들의 천룡인 문장을 없애기 위해 태양 문장을 찍은 것에서 비롯되었다.
징베('바다의 협객' 징베)(前 칠무해)
성우 : 고우리 다이스케 → 호우키 카츠히사
어인 해적단의 선장이자 전 칠무해. 어인들의 무술인 '어인공수도'를 주무기로 사용한다. 흰수염 에드워드 뉴게이트를 매우 존경하고 있다. 해군과 흰수염 해적단의 전쟁을 반대하다가 포트거스 D. 에이스와 함께 임펠다운 Level 6에 수감되어 있었으나, 에이스를 구하기 위해 임펠다운에 침입한 몽키 D. 루피와 합류하여 정상결전에 참여하였다.

그 밖의 해적단

로시오 해적단

로시오('처형인'로시오)
로시오 해적단 선장. 능력은 불명. 하이에나 베라미에게 눈 깜짝할 사이에 당한다.

왕투구 해적단

미카즈키
왕투구 해적단 선장. 현상금 3천 600만 베리. 워터세븐의 갈레라 컴퍼니에서 난동을 부리다가 파울리, 로브 루치 등 조선공들에게 당하고 말았다.

캔디 해적단

자세한 건 알려진 바 없으나 어느 마을에서 CP9에 의해 전멸당했다.

갈색수염 해적단(추측)

갈색수염
최근에 등장해서 흰수염의 보호지는 다 자기거라고 하면서 등장. 하지만 얼마 안 가서 신세계에서 바질 호킨스에게 죽었다.

기타해적

제프('붉은 다리'제프)
전 쿠커 해적단 선장으로 상디를 구해줌과 동시에 한쪽 발을 잃는다. 현재 '해상레스토랑 발라티에'의 오너.

세계정부

오로성
세계정부의 정점인, 5명.

세계귀족(천룡인)

현재까지 로즈워드 가의 3명이 등장하였다

로즈워드 성(聖)
성우 : 카케가와 히로히코
챠를로스 성과 샤를리아 궁의 아버지. 노예 선장 콜렉션을 가지고 있으며 그 중 몇 명을 자식에게 빌려주고 있다.
챠를로스 성(聖)
성우 : 챠후린
로즈워드 성의 아들이자 샤를리아 궁의 오빠. 권총을 휴대하고 다니다가 마음에 안드는 자, 거역하는 자에게 쏘아 입을 다물게 한다. 아내를 12명 거느리고 있으며, 반한 여성은 본인의 의사나 애인의 유무는 관계없이 아내로서 마리죠아로 데려간다. 그러나 질리면 바로 평민으로 돌려보내 버린다. 후에 휴먼옥션에서 노예를 사려다가 케이미를 구하려고한 하치를 총으로 쏘다가 분노한 루피에게 얻어맞는다.
샤를리아 궁(宮)
성우 : 카사하라 루미
로즈워드 성의 딸이자 챠를로스 성의 여동생. 도망친 애완동물 해적이 쓰러져 있자 용서 없이 총의 방아쇠를 당겼다.
제르맥 성(聖)
10년전 바주카로 사보를 쏜 천룡인.

해군

원수(총대장)
대장(총독)
쿠쟌('아오키지'(푸른뀡))
성우 : 코야스 타케히토
해군의 대장 중 한 명, 별명이 푸른뀡이어서 아오키지라 부른다. 얼음얼음 열매를 먹어 자연계의 결빙인간이다. 로빈의 고향 오하라의 버스터 콜때 중장으로 참여했고, 유일한 생존자 로빈을 탈출 시킨다.
볼사리노('키자루'(노란원숭이))
성우 : 이시즈카 운쇼
해군의 대장 중 한 명, 별명이 노란원숭이여서 키자루라 부른다. 번쩍번쩍 열매를 먹어 자연계의 빛인간이다. 능글맞은 얼굴과 느린 말투와는 달리 행동은 잔인한 편.
사카즈키('아카이누'(붉은개))
성우 : 나카오 미치오
해군의 대장 중 한 명, 별명이 붉은개여서 아카이누라 부른다. 어떤 열매(마그마마그마 열매로 추측)를 먹었는지 정확히 밝혀지진 않았으나 자연계이며 몸을 마그마로 변형시키고 마그마를 뿜어내 공격한다. 에이스를 죽인 장본인. 어둠의 정의에 가장 알맞은 인물.
중장
츠루('대참모'츠루)
성우 : 마츠시마 미노리
해군의 중장 나이가 많은 할머니이기도 하며 워시워시 열매를 먹어 상대를 빨래 빨듯이 다뤄서 널어버리는 괴상한 능력을 사용한다. 썩 강하진 않은 듯 하다.
존 자이언트
성우 : 사토 마사하루타케모토 에이지
거인족 중장으로 추정, 거대한 검을 들고 있으며 강한 인물로 추정된다. 흰수염과의 전투에서 흰수염에게 직접적인 지진 공격을 받았다. 생사불명이나 사망이나 중상이 거의 확실.
모몬가
성우 : 소노베 케이이치마스타니 야스노리오오타 신이치로
해군의 중장, 여인섬 아마존릴리로 가서 칠무해 강제소집 때 보아행콕을 데리러 갔다. 에니에스로비 버스터 콜에 참여한다.
오니구마
성우 : 소노베 케이이치후지모토 타카히로
에니에스로비 버스터 콜 때 등장한 해군본부 중장. 용무늬가 있는 투구를 쓰고 있다. 동물계 능력자이며 "거미거미 열매"를 먹은 것으로 추측.
도베르만
성우 : 타케모토 에이지
에니에스로비 버스터 콜 때 등장한 해군본부 중장. 십자표시 흉터가 많이 나있다.
야마카지
성우 : 오오바 마히토
에니에스로비 버스터 콜 때 등장한 해군본부 중장.
스트로베리
성우 : 타케모토 에이지
에니에스로비 버스터 콜 때 등장한 해군본부 중장. 길쭉하게 생겼다.
론즈
투구인지 가면인지 모르는 걸쓰고 있는 거인족 중장. 흰수염에게 펀치로 얼굴을 맞아 죽은걸로 판정된다.
라쿠로우
거인족 중장중 한명이지만 리틀오즈Jr의 칼에 맞아 날라간다.
코밀
에이스의 검은수염 대수사전에서 나오는 해군 제G-2지부 중장. 작전회의때 커피가 너무써서 밀크커피로 바꾸었다.
화재가 나있을때 잠입해있던 에이스에게 구출된다.
조나단
해군 제G-8지부 나바론 중장.
준장~소장
스모커
해군본부 준장.
프린프린
해군 제77지부 준장.
소령~대령
T본('선박절단기'T본)
성우 : 니시무라 토모미치
해군본부 대령, 함선들을 스테이크 썰듯이 잘라버리는 실력을 가졌지만 조로에게는 미치지 못했다.
베리굿
성우 : 야마모토 케이치로
해군의 대령, 송알송알 열매를 먹어 몸이 과일처럼 둥글게 흩어질 수 있다.
성우 : 나카오 류헤이
해군본부 대령, 녹녹열매를 먹어 몸에 닿은 모든 물체를 녹슬게 할 수 있다. 롤로노아 조로의 검 유바시리를 녹슬게 만든 장본인.
샤링글
해군본부 대령, 바퀴바퀴 열매를 먹어 몸이 자동차 바퀴처럼 변할 수 있다.
히나
해군본부 대령.
네즈미
해군 제16지부 대령.
브랑 뉴
성우 : 야마다 신이치
해군본부 소령, 자세한건 안나왔지만, 범죄자의 현상금을 고르는 역할인것 같다.
쉐퍼드
성우 : 난바 케이이치
해군본부 중령.
글러브
성우 : 이마무라 나오키

각 부대

풀 보디 부대
풀보디('철주먹'풀보디)
성우 : 이시카와 에이지
해군의 삼등병, 예전에는 해군의 대위였지만 쟝고를 처형을 막느라 직위를 버리고, 다시 해군에 입대했다.
라인스
성우 : 사토우치 시노부
해군의 일등병. 풀보디가 대위였을때, 클리크해적단 깅이 탈출하는걸 알리면서 죽는다.
스모커 부대
스모커('하얀사냥꾼'스모커)(한국판-포기 대령)
성우 : 마츠오 긴조오오바 마히토
해군본부 준장, 자연계 뭉게뭉게 열매를 먹어 연기인간이다. 원래는 이스트블루의 그랜드라인 입구의 섬인 로그타운(로저가 태어나서, 처형 당한)에서 대령직을 하고 있었지만 루피일당을 쫓아와 위대한 항로에 들어왔다. 알라바스타에서 몽키D.루피가 크로커다일을 쓰러트리자 스모커의 공로로 돌려 타시기와 함께 한 계급씩 올라갔다. 썩어빠진 상층부와는 대조되는 인물.
타시기(한국판-타라 소위)
성우 : 노다 쥰코
해군본부 소위, 일도류로 쓰는 검은 시구레이다. 위대한 항로에 들어와서는 카슈라는 검을 손에 넣었다. 스모커의 부하로 조로와 악연(?)이 있다.
마시카쿠
해군본부 중사, 스모커의 휘하.
거프 부대
몽키 D. 가프('주먹의' 가프)
보가드
성우 : 쿠로다 타카야타케모토 에이지
거프 중장과 같이 있는 칼잡이 장교. 계급이 불확실하다.
코비
성우 : 도이 미카
해군본부 상사, 루피가 알비다 해적선에서 구해줘 루피가 은인. 격투를 사용해 공격하고 육식중 체(剃)를 사용할 수 있다.

중장거프가 가르친다.

헤르메포
성우 : 나가노 코우이치
해군본부 중사, 도끼손 모건의 아들이었지만 코비와 함께 해군에 입대한다. 구크리도를 쓰며 외모가 많이 변한 인물 중 하나.

중장거프가 가르친다.

검은 감옥 부대
히나('검은감옥'히나)
성우 : 나카 토모코
해군본부 대령, 알라바스타 근방을 관리하고 있다. 바로크워크스 잔당을 모두 체포한다. 감옥감옥 열매를 먹어 자신을 통과하는 자는 모두 구속된다. 스모커와 동기이다. 현재 원투 장고와 양철권의 풀보디가 휘하에 있다.
마코
해군의 소위.
샤인
성우 : 타나카 히로후미
해군의 중사
풀보디('철주먹'풀보디)
해군의 대위. 등장하자마자 샹디에게 일격에 당했다.
쟝고('1,2'쟝고)
성우 : 야오 카즈키
해군의 삼등병, 예전에는 크로네코 해적단 부선장(최면술사)이었지만 풀보디와의 도움으로 해군에 입대했다.
모몬가 부대
모몬가
스토커
성우 : 타카즈카 마사야
해군의 중위
거인 부대
라쿠로우
론즈
과학 부대
센토마루
성우 : 이쿠라 카즈에
자칭 세계 최고로 입 무거운 사나이. 거대도끼를 메고 있다. 키자루의 부하이자, 해군본부 과학부대 대장(Dr.베가펑크의 BG)의 경호원이다. 스모기술을 사용한다.
파시피스타(PX-No.)
바솔로뮤 쿠마의 육체를 모토로 한 사이보그, 키자루의 능력을 이식받았다. 만들려면 군함 1척의 비용이 소요된다. Dr.베가펑크의 작품.
해군 지부
네즈미
성우 : 니시와키 타모츠
해군 제16지부 대령, 쥐처럼 생겼고, '찍찍찍'이란 말투를 가졌다. 아론과의 뒷거래를 하고 다녔지만, 루피 일당에게 망신만 당한다.
프린프린
성우 : 이나다 테츠
해군 제77지부 준장, 아론 일당에게 점령된 코코야시마을 옆에 고사마을을 구하려 하다가 아론일당 간부들에게 전멸당한다.
리파
성우 : 코우노 요시유키
해군지부(쉘즈타운) 중령, 코비를 해군에 입대 시켜준다. 모건이 체포되자 쉘즈타운에 관리자가 된다.
로카쿠
해군지부(쉘즈타운) 중위, 마을주민 리카를 처리하는걸 반대하다 모건의 도끼손에 배임.
웃카리
해군지부(쉘즈타운) 삼등병.
전 해군
센고쿠('부처님' 센고쿠, 지장)
성우 : 이시모리 탁코
전 원수. 먹은 악마의 열매 이름은 불명(부처부처열매로 추측)이나 거대화 되어 공격하고 충격파를 날리기도한다. 거대화 되었을 때의 모습은 부처를 닮았다. 강하게 묘사된 적은 없으나 부처모습으로 변한 뒤 충격파로 검은수염 해적단을 단번에 제압하는 걸로 봐서 괜히 원수를 하고 있는 건 아닌 듯 하다. 과거 영웅 거프와 함께 골 D.로저에 맞먹는 대해적 '금사자'시키를 잡은 장본인. 정상결전 이후 거프와 함께 은퇴하였다. 그의 뒤는 아오키지가 맡게 된다.
0화에 등장한 25년 전의 원수. 거프에게 대장 진급을 몇번이나 타진하나 거절당했다. 용모나 현재 소식은 불명.
몽키 D. 거프('주먹의' 거프)
성우 : 나카 히로시
전 중장. 루피의 할아버지이자 세계적인 범죄자인 혁명가 드래곤의 아버지이며, 해군의 영웅, 해적왕을 몇 번이나 궁지에 몰아넣었다고 한다. 실제론 대장직 승진을 여러번 권유 받았으나 스스로가 중장이 가장 자유로운 지위라고 생각, 승진기회를 모두 거절했다. 강한 정도로는 해군의 톱 이라고 생각된다. 정상결전 이후 센고쿠와 함께 은퇴하였다.
벨메일
나미의 양어머니, 아론에게 죽임을 당한다
하그왈.D.사우로(전중장)
성우 : 쿠사오 타케시
해군의 거인부대 중장이었으나 20년 전 니코 로빈을 지키고 로빈의 엄마 올비아를 탈옥시키는 바람에 직위를 박탈당한다. 니코로빈이 도망치는 걸 도와주려다 20년 전 중장인 쿠쟌(아오키지)에게 얼려져버린다. 생사불명.
X(디에스)드레이크(전소장)
성우 : 타케모토 에이지
해군의 소장이었지만 해적이 됨과 동시에 소장 지위가 박탈당한다. 초신성 11명의 하나.
모건('도끼손'모건)(전대령)
성우 : 긴가 반죠우
해군지부(쉘즈타운) 대령, 손에 도끼를 달고 있다. 몽키D.루피에게 패하고, 도가 지나친 폭정으로 체포되지만, 탈주한다.
해군 관계자
아탓치
성우 : 마스타니 야스노리
해군 공개수배서에 실리는 사진을 찍는 카메라맨.
Dr.베가펑크
미래국 벌지모아에서 태어난 해군의 천재박사, 그 두뇌로 이룬 과학력은 현생인류가 500년은 걸려서 도달할 위치. 파시피스타의 개발자이나 정작 본인은 자신의 개발품이 어디에 쓰이는지 모른다고 한다.

사이퍼 폴(Cipher Pol)

세계정부직속 첩보기관. 세계 8곳에 거점을 둔 CP1~CP8과 암약기관 CP9으로 이루어져 있다.

CP1

CP2

CP3

CP4

CP5

CP6

제리
CP6 첩보부장. 사우스 블루의 공수도섬 출신으로, 요가 권투가 주특기다.

CP7

완제
CP7의 요리 격투가. 라면 권법이 주특기다.

CP8

CP9

CP9(Cipher Pol No.9의 약자)은 만화 원피스에서 나오는 세계정부의 정보기관이다. 살생이 허락되어 요원들은 단지 합법적인 살인을 하기위해서 CP9 이 되기도 한다. 직접 잠입, 위장해서 정부가 원하는 정보를 알아내는 것이 목적이다. 단지 정보를 얻는 것에 더해 CP9 개개인의 전투력또한 매우 우수하다. 어릴 적부터 고된 훈련을 하기 시작해 현재와 같은 초인적인 실력을 얻는 데 성공했다. 고대 병기 플루톤의 설계도를 얻기 위해 잠입하여 임무를 거의 성공했으나, 루피 해적단이 CP9과 에니에스 로비를 격파함으로 인해서 임무에 실패했다. 그 후 에니에스 로비에서 성공적으로 탈출하였으나, 스팬담에 의해서 임무 실패의 누명을 뒤집어 쓰게 된다. 새 마을에 정착하려고 하였으나 마을에 해적이 쳐들어왔고 진압하는 와중에 했던 살생이 신분 노출을 하게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에 마을을 떠난다. 고향으로도 돌아가 보았으나, 해군에 의해서 공격을 받았고 현재는 해군의 배를 이용해 어딘가로 사라진다.그리고 차세대 Cp9을 훈련시키는 데 전념하고 있다.

조직

CP9의 일원에는 로브 루치(28) · 카쿠(23) · 칼리파(25) · 블루노(30) · 쟈브라(35) · 쿠마도리(34) · 후쿠로(29) · 네로 · 스팬담(39) 이 있다.[1]
로브 루치
CP9의 리더, 고양고양 열매 모델 레오파드를 먹어 동물계 표범인간이다. 13살 때부터 CP9이었고 등에는 13살 때 맞은 폭탄 자국이 있다. 워터세븐 잠입 임무를 한 사람이기도 하며 도력이 무려 4000이나 된다. 몽키 D. 루피에게 패하며, 워터세븐에 잠입했을 때 자신의 어깨 위에 있는 비둘기 핫토리가 말을 했다 (사실 자신이 복화술을 쓴 것이었다). 몽키 D. 루피에게 패한다.
카쿠
소소열매 모델 지라프를 먹어 동물계 기린인간이다. 검 두 개와 자신의 두 다리를 사용하므로 사도류이다. 그 때문에 CP9 중에서 람각을 가장 잘 다룬다. 코가 길고 각이 졌다. 기린으로 변한 상태에서 비건(鼻鍵)을 사용해 공격한다. 도력이 2200이다. 워터세븐 잠입 임무를 한 사람이기도 한다. 롤로노아 조로에게 패한다.
쟈브라
개개열매 모델 울프를 먹어 동물계 늑대인간이다. 카쿠와 라이벌이고 카쿠보다 도력이 20 적은 2180도력이다. 십지건(十指鍵)과 철괴(鐵塊) 상태로 움직일 수 있는'철괴권법'을 사용한다. 상디에게 패한다.
블루노
초인계 문문열매를 먹어 자유자재로 문을 만들 수 있다. 머리카락 형태가 소갈래머리다. 에어도어와 육식을 이용하여 공격한다. 도력은 820도력이다. 몽키 D. 루피에게 패한다.
쿠마도리
머리카락이 낙지처럼 움직이고 그 때문에 자신을 사자라고 자칭한다. 생명귀환을 이용한 머리카락이 자유자재로 움직이는 기술과 봉을 이용해 공격한다. 도력은 810도력이다. 토니토니 쵸파에게 패한다.
후쿠로
살인 펀치 듀공과 철괴옥을 이용해 공격한다. 올빼미 같은 성격이다. 도력은 800도력이고, 프랑키에게 패한다.
칼리파
여성 CP9 거품거품 열매를 먹어 초인계 거품인간이다. 양같은 성격이며, 도력은 630도력이고, 나미에게 패한다.
네로
신참 CP9, 육식이 완성되진 않았다. 프랑키에게 패한다.
스팬담
CP9 지령장관 CP9 중 제일 약하고 자신의 검인 펑크프리드는 코끼리코끼리 열매를 먹었다. 도력은 9로 도력이 10인 일반 해병보다 약하다. 니코 로빈의 고향 오하라를 버스터 콜로 폭파시킨 장본인 스팬다인의 아들.


육식(六式)

CP9이 주로 쓰는 6개의 기술들, 쓸수있으면 500명의 사람과 대적 가능한 초인이 된다.

(도력에 비례)

  • 체(剃)
    • 순간에 폭발적인 다리의 힘으로 지면을 10번이상 차고, 사라진 것처럼 빠르게 이동한다.
  • 철괴(鐵塊)
    • 근육을 강철 갑옷의 강도로 만드는 방어기술. 그 상태에서 움직일 수 있는 자는 재브라(철괴권법)뿐이다.
  • 월보(月步)
    • 뛰어난 각력으로 공기를 차고, 공중을 뛰어다닐 수 있다.
  • 지회(紙繪)
    • 몸을 종이처럼 만들어 펄럭이며 적의 공격을 회피한다.
  • 지건(指銃)
    • 정신력을 손가락에 집중하여 찌른다. 그 위력은 총탄과도 같다.
  • 람각(嵐脚)
    • 폭발적인 발차기로 참격을 날린다.

임펠다운 (세계제일 대감옥)

임펠다운은 만화 원피스에서 나오는 해저 감옥이다. 캄 벨트에 있으며, 에니에스 로비, 샤봉디 파크를 경유하는 삼각 해류의 한 축에 지어졌으며 거의 세계의 모든 중범죄자들은 그곳에 수감되어 영원한 지옥의 고통을 맛보며 살아가게 된다고 한다. 만화 내에서는 세계 최대의 대 감옥(大 憾獄)으로 알려져 있다. 임펠다운은 세계 최대의 대감옥답게 아주 많은 수의 죄수들을 수감하고 있고, 수감된 죄수들의 현상금 또한 엄청나다. 20년 전 '금사자 시키'의 탈옥 이후로는 한 번도 탈옥은 물론 침입 사건도 없었다. 말 그대로 해저에 지어진 감옥이기 때문에 능력자의 경우 탈출이 절대 불가능하고, 능력자가 아닌 경우도 주변의 해왕류 때문에 탈출하는 것이 매우 위험하다. 사방에 감시용 전보벌레가 있고, 희귀 바다 생물인 블루 고릴라(통칭, 블고리)들이 간수를 하고 있다. 이들은 죄수들의 식량으로 쓸 해왕류를 잡기도 한다. 범죄자들의 비명소리가 전 플로어에 울려 퍼지며 입옥하는 순간 '정말 지옥에 왔구나......'라고 생각하게 된다. 임펠다운의 구조 임펠다운은 총 6개의 층으로 되어 있다. 아래로 내려갈수록 더 흉폭하고 위험한 죄수들을 수용하고 있으며 각 층마다 특징적인 지옥이 있다

지하 1층 : Level. 1(홍련지옥 - 紅聯地獄)

Level. 1에는 수많은 지옥같은 고문 도구 및 고문 장소가 있으며 홍련지옥이라 불리는 이유는 이 층은 죄수들의 진한 피로 물들기 때문이다. 대표적으로 바늘과 칼날로 이루어진 지옥의 칼날 숲과 맹독을 지닌 독거미 지옥이 있다.

지하 2층 : Level. 2(맹수지옥 - 猛獸地獄)

Level 2에는 신화나 전설 속에서나 등장할 법한 악마같은 맹수들이 자리하고 있다. 이 맹수들은 기본적으로 식인괴물이며 걸린 모든 이들을 뼈도 안 남기고 잡아먹는다. 대표적인 맹수들로 두꺼비가 부화시킨 닭의 알에서 태어난 괴물 뱀 바실리스크, 인간의 얼굴을 가진 안면 식인 사자 맨티코어, 나눠졌다가 다시 합쳐질수 있는 전갈 퍼즐전갈 인간의 얼굴에 몸은 사자이고 날개가 달린 거대 괴물인 스핑크스가 아래층의 문을 지키고 있다.

지하 3층 : Level. 3(기아지옥 - 饑兒地獄)

Level 3는 바로 아래층인 초열지옥에서 올라오는 엄청난 열기가 자연적으로 어우러져 지옥을 자아내고 있다. 땅은 모래로 되어 있어 늘 바싹 말라있고 작열하고 있으며 위에서 비추는 살인적인 인공 빛 때문에 층안은 인간이 살 수 없는 천연 사막이 되고 만다. 게다가 물도 음식도 주지 않기 때문에 굶어 죽거나 탈수증으로 죽는 이들이 많다(Mr.3의 말에 의하면 이 플로어의 모래는 죽은 수인들의 시체가 재로 변한 것이다).

지하 4층 : Level. 4(초열지옥 - 超熱地獄)

Level 4는 거대한 가마솥위에 층을 만든 듯한 구조이며 그 가마솥에서 타오르는 엄청난 고온의 불꽃이 층을 굉장히 뜨겁게 달아오르게 한다. 이 열기는 굉장히 뜨겁기 때문에 위층의 기아지옥까지 올라가며 이 열기 덕분에 섣불리 탈출을 감행하는 자도 거의 없다. 또한 이 층에는 감옥서장 마젤란의 서장실이 있다.

지하 5층 : Level. 5(극한지옥 - 極限地獄)

Level 5는 Level 4와는 정반대로 남극보다도 더 추우며 이 추위로 인해 맨살로 들어가면 동상이 심해져 손발이 썩어 떨어져 나간다. 전보벌레조차 너무 추워서 통하지 않으며 이 숲에는 죽음의 얼어붙은 숲이 존재하는데 이 숲에서 기르는 군대 울프는 너무 흉폭하고 잔인해서 Level. 2의 마계맹수들조차 잡아먹었기에 더 아래인 Level. 5로 보내졌다고 한다.

Level 5.5 뉴커머 랜드

임펠다운에서는 때때로 죄수들이 흔적도 없이 사라지는 사건이 일어난다. 간수들은 '악마의 유인'이라고 부르고 있는데, 사라진 죄수들은 모두 Level 5.5라고 불리는 숨겨진 플로어에 있다. Level 5.5는 Level 5와 Level 6 사이에 있는데,[2] 이곳의 죄수들은 '뉴커머 랜드'라고 불리는 은신처를 만들고 간수들과 다른 죄수들이 아무것도 모르는 사이 매일 즐겁게 지내고 있다. 간수들 몰래 식량을 훔쳐와 물자를 조달하고, 영상 전보벌레가 한 마리 있어 감옥 내의 상황도 볼 수 있다. 혁명군 이반코프이나즈마가 이곳의 우두머리이다.

지하 6층 : Level. 6(무한지옥 - 無限地獄)

Level 6는 상상을 초월하는 죄수들이 수감되어 있으며, 수인들 전원이 사형 또는 완전 종신형을 선고받은 자들이다. 이들이 일으킨 사건은 너무나도 잔학하여 정부에 의해 무마되고 만다. 이 플로어는 외부에 공개되지 않아 알고 있는 수인들도 얼마 되지 않는다. 바로크 워크스의 사장이자 전 칠무해 크로커다일과 어인족 칠무해 징베도 이 플로어에 수감되어 있었다.[3] 또한 잔학하기로 유명한 간수장 '비의 시류'가 감금되어 있었다.

임펠다운 조직

서장 마젤란('지옥의 지배자'마젤란)
성우 : 호시노 미츠아키
세계제일의 대감옥 임펠다운 서장, 독독열매를 먹은 맹독인간이다.
부서장 한냐발
성우 : 고토 테츠오
임펠다운 부서장, 치도 캣츠미를 사용해 공격한다. 자신이 맡은 임무에 목숨을 다하는 부서장다운 면모를 보여준다
(전) 간수장 시류('비의'시류)
임펠다운의 마젤란과 함께 철벽 2대간판이다. 간수장이 너무 흉폭하여 임펠다운 LEVEL6에 감금되어 있었지만 마샬D.티치의 동료가 된다.
부간수장 도미노
성우 : 신도 나오미
임펠다운 여성 부간수장
옥지기장 살데스
성우 : 나카이 카즈야
임펠다운 옥지기장, 블고리 지휘관이기도 하다. 키가 아주 작다. 창처럼 생긴 피리로 블고리를 조종한다.
옥졸장 사디
성우 : 코야마 유카
임펠다운 여성 옥졸장, 스스로 양이라고 자칭한다. 이름처럼 사디즘 기질이 있다.
옥졸수 미노타우로스
성우 : 야마구치 캇페이
임펠다운 옥졸수, LEVEL3의 LEVEL4 입구에 있다. 얼룩소 인간인 것 같다.
옥졸수 미노리노케로스
성우 : 미야자키 히로무
임펠다운 내성적인 옥졸수, 코뿔소 인간인 것 같다.
옥졸수 미노코알라
임펠다운 무투파인 옥졸수, 코알라 인간인 것 같다.
옥졸수 미노지브라
성우 : 후지모토 타카히로
임펠다운 낯가리는 옥졸수, 얼룩말 인간인 것 같다.
옥지기 블루고리
바다격투가 블루고릴라, 큰도끼를 매고있고, LEVEL1에 많다.
옥지기 바실리스크(BASILISK)
임펠다운 옥지기 괴물이자 닭이 낳은 뱀 괴물, LEVEL2에 있다.
옥지기 맨티코어(MANTICORE)
임펠다운 옥지기 괴물이자 사람 얼굴을 한 식인사자다.
옥지기 퍼즐전갈
임펠다운 옥지기 괴물이자 여러 마리가 합쳐진 전갈, 맹독을 가졌다.
옥지기 스핑크스(SPHINX)('계단의 수호자'스핑크스)
LEVEL2의 보스 옥지기 인면 깃털 사자다.
옥지기 군대 울프
LEVEL5의 옥지기.

에니에스 로비

바스커빌
재판관. 머리가 3개인줄 알았지만, 왼쪽의 바스와 오른쪽의 커빌과 중앙의 공주님(?)이 붙어 있는거였다.
11인의 배심원
철퇴로 공격하는 11명.
사법견
개를 타고 빠른속도로 공격하는 부대.
오이모&카이시
거인문지기. 과거에 브로기와 도리의 부하.

기타 세력

드럼 왕국(현 사쿠라 왕국)

와포루
전 드럼 왕국의 국왕. 드럼 왕국에 쳐들어온 검은수염 해적단을 피해 도망갔다가 왕국으로 돌아왔으나 몽키 D. 루피에 의해 쫓겨났다. 우걱우걱 열매의 능력자로 뭐든지 먹어치운다.
체스
드럼 왕국의 3간부.
쿠로마리모
드럼 왕국의 3간부.
도르돈
드럼 왕국의 3간부. 와포루가 쫓겨난 뒤 사쿠라 왕국의 국왕이 되었다. 소소 열매(모델 '들소')의 능력자이다.
Dr. 히루루크
드럼 왕국의 의사로 토니토니 쵸파가 처음으로 마음을 여는 인물. 세간에는 돌팔이 의사로 알려져 있지만 쵸파에게 의사의 길을 전수해 준 사람이기도 하다. 겨울에도 벛꽃이 필 수 있는 법을 연구했음. 와포루의 음모에 의해 죽음을 당했다. Dr. 쿠레하와는 친구사이.
Dr. 쿠레하
드럼 왕국의 또 다른 의사. Dr. 리누라고도 불린다. 나이 139세의 할머니로 의술은 매우 뛰어나지만 성격이 괴팍하며, 환자를 치료해 주고 환자의 집에서 마음에 드는 물건들을 강탈해(?) 간다. 쵸파에게 의술을 가르쳐 준 사람이기도 하다. Dr. 히루루크와 친구사이.
이시 20
드럼 왕국의 20명의 의사들. 와포루에 의해 폭정의 도구가 되었다.

알라바스타 왕국

네펠타리 코브라
알라바스타의 국왕으로 비비의 아버지이다.
네펠타리 비비
알라바스타의 왕녀. 이가람과 함께 바로크 워크스에 위장 근무를 하였다. 루피 일행의 도움으로 바로크 워크스를 물리치고 평화를 얻었다.
이가람
알라바스타의 수호대장. 비비와 함께 바로크 워크스에 위장 근무를 하였다.
테라코타
이가람의 부인. 알라바스타 궁전에서 급사장 일을 하고 있다. 남편 이가람과 매우 닮아 루피 일행을 놀라게 했다.
페루
알라바스타의 전사. 새새 열매(모델 '팔콘(매)')를 먹어 새로 변신한다. 바로크 워크스가 설치한 거대 시한폭탄을 들고 자폭했으나 운좋게 살아남았다.
챠가
알라바스타의 전사. 개개 열매(모델 '재칼')를 먹어 재칼로 변신한다.
츠메게리 부대
알라바스타의 호위부대. 수명을 깎는 물을 마셔 초인적인 힘을 얻고 크로커다일에게 덤볐으나 이기지 못하고 모두 자멸하였다.

하늘섬 신/신관/신병

갓 에넬(더빙판 에넬 신)
6년 전부터 스카이피아 유일신, 그 자리는 간폴에게서 빼앗았다. 번개번개열매를 먹은 번개인간이며, 스카이피아를 멸망시키고 자신은 페어리바스로 가는 거였지만, 몽키D루피에게 패해 저지당했고 부상당한 채로 페어리바스(달)로 가는 것만으로 변경되었다.
사토리('숲의'사토리)(더빙판 샤이안)
스카이피아 신관이다. 임팩트 다이얼과 건드리면 동물,무기,폭발,꽃 등이 나오는 깜짝구름을 사용해 공격한다. 미혹의 숲 생존률10% 구슬의 시련 담당자
슈라('스카이라이더'슈라)
스카이피아 신관이다. 플레임 다이얼을 입에 넣은 삼성조 후자를 타고 히트 다이얼로 만든 태우는 창과 입구에서부터 잘 보이지 않는 끈 구름으로 묶여 못 움직이게해 공격한다. 생존률 3% 끈의 시련 담당자
게다츠('하늘반장'게다츠)(더빙판 케단)
스카이피아 신관이다. 제트 다이얼과 던지거나 땅에 있는 늪 구름으로 공격한다. 생존률50% 늪의 시련 담당자. 현재는 청해로 떨어져서 온천섬 아차탕 주인
오움('스카이브리더'오옴)(더빙판 오무)
스카이피아 신관이다. 홀리라는 싸움을 잘하는 거대한 애완견과 행태를 만들 수 있는 철 구름으로 공격한다. 생존률0% 철의 시련 담당자.
야마
스카이피아 신병장이다. 대량의 액스 다이얼로 공격한다.
코토리&호토리
스카이피아 부신병장들이자 사토리의 동생들, 플레임,액스,플레버,임팩트 다이얼로 둘이 협동해 공격한다.
신병50명

샨디아

와이퍼
바주카로 공격하거나 플레임 다이얼에 가스를 넣어 번바주카로 공격한다. 몇 년 전에 멸종됐다는 임팩트다이얼의 10배의 위력인 리젝트다이얼을 사용하기도 한다. 400년전 샨도라의 전사 카르카사의 후손. 샨디아의 최고주력.
카마키리
창 에서 원월도 처럼 에너지 같은게 나오는 다이얼로 공격한다. 갓 에넬에게 간단하게 패한다.
브라함
플래쉬 다이얼이 장착 되어있는 총 플래쉬건으로 공격한다. 총에서 나오는 불빛으로 공격한다. 조로의 이때 개발한 36번뇌하는 봉황에 의해 패배한다.
겐보우
철공이 들어가 있는 바주카로 공격한다. 신병장 야마에게 패한다.
라키
샨디아 여성 전사. 갓 에넬에게 간단히 패한다.
아이사
막 샨디아의 전사가 된 여자아이
샨디아20명

갈레라 컴퍼니

세계적인 조선 회사로, 물의 도시 W7(워터세븐)에 위치하고 있다.

아이스버그
W7의 시장이자, 갈레라 컴퍼니 사장, 전설적인 조선공 톰의 제자다. 프랑키(커티 프람)의 사형으로 나이는 38살로 프랑키보다 4살 많다. W7에 잠입한 CP9 건의 보답으로 갈레라 컴퍼니 직공장들과 함께 밀짚모자 해적단의 배 써니호를 만드는 걸 돕는다.
파울리
갈레라 컴퍼니 직공장 겸 부사장. 의장, 돛대장인이다. 밧줄을 가지고 공격하며 밀짚모자 일당과 함께 CP9을 공격했다.
피플리 루루
갈레라 컴퍼니 직공장. 피치, 대장장이, 도르레 장인이다. 톱이나 검을 가지고 공격하며 언제나 수염이나 머리가 삐죽하게 떠 있다.
타일스톤
갈레라 컴퍼니 직공장. 소목장이, 코킹공, 돛깁기 장인이다. 바주카나 망치로 공격하며 힘 하나는 엄청난 괴력인간이다.
로브 루치
갈레라 컴퍼니 직공장. 톱질, 나무못 장인이다. 복화술로 자신의 비둘기 하토리를 통해 말을 하였다. 본래 세계정부의 첩보기관 CP9 소속이었다.
카쿠
갈레라 컴퍼니 직공장. 목수이다. 본래 세계정부의 첩보기관 CP9 소속이었다.
칼리파
아이스버그의 비서. 본래 세계정부의 첩보기관 CP9 소속이었다.

프랑키 패밀리

W7에서 활동하는 배 해체업자들. 현상금 사냥꾼 일도 하고 있다. 프랑키를 구하기 위해 에니에스로비 공격에 참가했다.

프랑키
프랑키 패밀리의 우두머리. 전설적인 조선공 톰의 제자였다. 자신의 몸을 개조한 사이보그로, 지금은 밀짚모자 해적단에서 조선공을 맡고 있다.
잠바이
프랑키 패밀리의 부대장급이다.
스퀘어 시스터즈(키위, 모즈)
프랑키 패밀리의 일원. 둘다 머리가 정사각형 모양을 하고 있다.
디스트로이어스
프랑키 패밀리에서 덩치가 가장 큰 3명.
소돔, 고모라
불 중에서도 최상급이라 불리는 킹 불로, 해왕류에게 먹혀 죽을 위기에 처한 것을 프랑키 패밀리가 해왕류를 잡아 구해주었고, 그 뒤로 프랑키 패밀리를 태우고 다녔다.

산적

히그마
후샤 마을 인근의 산적. 루피를 괴롭히다가 샹크스 일행에게 부하를 모두 잃고 루피를 납치하여 배에 탔다가 해왕류에게 잡아먹히고 말았다.
컬리 다단
코르보 산의 다단 패밀리의 두목. 가프의 강압으로 에이스와 루피를 맡아 키웠다. 외모와는 달리 의외로 정이 많은 인물이다.
도구라, 마구라
다단 패밀리의 일원.

혁명군

몽키 D. 드래곤
성우 : 시바타 히데카츠
몽키 D 루피의 아버지이자, 혁명군의 정점에 서있는 혁명가. 아직까진 능력불명.
엠포리오 이반코프
성우 : 이마무라 노리오
혁명군 중 한 명이자, 몽키 D 드래곤의 파트너. 임펠다운에 수감되 뉴커머 랜드로 들어와 리더가 됐다. 호르호르 열매를 먹은 호르몬 자유인간이다. 윙크를 사용해 공격하기도 한다. 지금은 몽키 D 루피를 도와 해군본부와의 전쟁에 동참했다. 예전에는 뉴하프만의 왕국 분홍빛 아일랜드의 여왕이었다.
이나즈마
성우 : 하마다 켄지(남), 쇼우지 우메카(여)
사우스 블루의 혁명가. 이반코프와 함께 뉴커머랜드의 리더를 하고 있었지만, 몽키 D 루피를 도와 해군본부와의 전쟁에 동참했다. 썽둥썽둥 열매를 먹어 손이 가위로 변해 자라낸 물체를 종이처럼 다룰 수 있다.
바솔로뮤 쿠마
성우 :
혁명군 간부이자 칠무해.도톰도톰 열매(일본판 : 발바닥발바닥 열매)를 먹어 존재하는 모든 것을 튕겨낼 수 있다. 또한 Dr. 베가펑크의 기술로 몸이 개조된 파시피스타(Pacifista : 평화주의자)이다. 샤본디 제도에서 밀짚모자 해적단을 붕괴시킨 후에 정부와 알려지지 않은 거래를 하여 자신의 몸을 완전한 파시피스타로 개조, 이전의 기억은 물론 인격까지 모두 잃고 말았다. 정상결전 이후 Dr. 베가펑크가 이식한 임무를 받아 2년동안 해군으로부터 사우전드 써니 호를 지켰다.

이스트 블루

후샤 마을

루피의 고향.

우프 슬랩
성우 : 치바 시게루아오노 타케시소노베 켄이치
후샤촌의 촌장. 거프와 친구.
마키
성우 : 오오모토 마키코
후샤촌의 술집 여주인. 어릴때의 루피가 언제나 보물외상으로 고기를 먹는다.

쉘즈 타운

조로와 루피가 처음 만난 곳.

리카
성우 : 우와가와 에미
자신을 구해주려다 잡힌 조로에게 주먹밥을 갖다주기도 한 소녀.
리리카
성우 : 히키다 유카리
리카의 엄마.
소로
헤르메포의 애완여우. 마을 사람들을 괴롭히다가 조로가 베어버린다.

오렌지 마을

부들
성우 : 야나미 죠지
오렌지마을 촌장.
호커
성우 : 카와즈 야스히코
펫푸드의 주인. 슈슈의 주인이자, 3개월전 병으로 죽음. 부들의 친구.
슈슈
성우 : 아타라시 치에코
호커의 개. 호커가 죽은 뒤로도 호커의 가게를 지키지만, 가게는 '맹수조련사'모디에게 불태워진다.
포로
책방주인. 부들의 친구.

희귀동물의섬

가이몬
성우 : 오오히라 토오루
전해적. 이섬에서 보물상자에 몸이 껴서 보물상자 인간이된것 같다. 버기와 만난적이 있다.
코코쿠스
여우와 닭을 합친 동물.

시롭 마을

우솝의 고향.

피망
성우 : 테라다 하루히
우솝해적단. 목수대장이 되는 목표를 갖고있다.
양파
성우 : 오오모토 마키코
우솝해적단. 소설가가 되는 목표를 갖고있다.
당근
성우 : 요시타케 노리코
우솝해적단. 술집을 경영하는 목표를 갖고있다.
카야
성우 : 코우다 마리코
부모님에게서 재산을 물려받은 아가씨. 의사가 되는 목표를 갖고있다. 크로의 최종목표 였지만, 몽키 D 루피에게 저지당함.
메리
성우 : 도몬 진
카야의 집사. 고잉메리호를 만들어 루피일당에게 준 사람.
반기네
우솝의 엄마. 야솝의 부인이자, 우솝이 어릴때 병으로 죽음.

해상 레스토랑 발라티에

제프('붉은 발' 제프)
성우 : 야다 코우지

전 쿠커 해적단 선장으로 상디를 구해줌과 동시에 한쪽 발을 잃는다. 현재 '해상레스토랑 발라티에'의 오너.

파티
성우 : 이나다 테츠
카르네
성우 : 사토우치 시노부

코노미 제도 코코야시마을&고사마을

나미의 고향.

겐조우
성우 : 시오야 코우조우
나미와 노지코의 아버지같은 존재, 모자에 풍차를 박아났다.
Dr.나코
성우 : 아소 도모히사
마을의 의사. 나미의 아론문신을 풍차와 귤문신으로 바꾸어줬다.
벨메일
성우 : 히다카 노리코
전직해군, 노지코와 나미의 양엄마. 아론에게 죽음.
노지코
성우 : 야마자키 와카나
나미의 의붓언니. 나미를 위로하기 위해 문신을 많이 했다.
챠보
성우 : 코마츠 리카
고사마을의 소년. 아버지가 아론의 폭동에 죽음.
테루
코코야시 마을의 목공. 고잉 메리 호의 여자방에 작은 바를 만들었다.

로그 타운

행거
나미가 갔던 옷가게주인.
유우
아빠가 사준 3단 아이스크림을 들고 있다가 스모커의 바지에 묻힌 어린소녀.
사피
어물선주인겸 어부. 어인과 인간의 피가 섞여 있다. 상디에게 엘레펀트 다랑어를 팔았다.
잇폰마츠
성우 : 히라노 마사토
조로가 갔던 검가게 주인. 구두쇠이기도 하지만, 유바시리와 3대귀철을 그냥준다.

시모츠키 마을

조로의 고향.

코우시로
성우 : 이시즈카 운쇼
어릴때의 조로가 다니는 검도관장.
쿠이나
성우 : 토요시마 마치코
어릴때의 조로와 세계제일의 검객이 되겠다고 하지만, 계단에서 떨어져 죽는다. 타시기와 닮은 캐릭터. 코우시로의 딸.

시프트역

바다열차 '퍼핑 톰'이 지나는 바다 위의 역.

코코로
시프트역의 역장. 뱅어 인어로, 젊었을 때 톰을 따라 인어섬을 떠났다.
침니
코코로의 손녀로, 인어의 피를 받았기 때문에 험한 파도를 거칠 정도로 수영실력이 뛰어나다.
곤베
침니의 애완동물로, 고양이 울음소리를 내는 토끼.
요코즈나
톰이 데리고 다녔던 덩치 큰 개구리. 톰이 죽은 이후 퍼핑 톰의 운행을 방해하기 시작했다. 스모를 매우 잘 한다. 에니에스로비 공격에 참가했다.

샤본디 제도

듀발('철가면' 듀발)
날치 라이더즈의 두목. 평범한 건달이었던 그는 어느 날 갑자기 해군의 추격을 받게 된다. 이유는 바로 듀발의 얼굴이 상디의 수배서와 완전한 판박이었기 때문. 그 이후로 듀발은 철가면으로 얼굴을 가리고 루피 일행을 찾기 시작한다. 그러던 어느 날 루피 일행이 날치 라이더즈의 앞에 나타나자, 듀발은 루피 일행과 싸우지만 결국 패배하고, 듀발의 얼굴을 본 상디는 정형 쇼트로 듀발의 얼굴을 바꿔주어 문제를 끝맺는다. 이 이후로 듀발은 온 힘을 다해 루피 일행을 돕게 된다.
피터맨
납치꾼 하운드 패츠의 두목. 케이미를 납치했다가 듀발에게 크게 얻어맞았다.

각 등장인물에 걸린 현상금 순위

주석

  1. 이들의 나이는 SBS에서 작가가 밝혔다.
  2. 이반코프의 말에 의하면, 어떤 땅굴파기 능력자가 Level 5.5를 만들었다고 한다.
  3. 몽키 D. 루피의 임펠다운 침입 때 크로커다일과 징베는 탈옥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