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사우: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MondalorBot (토론 | 기여)
잔글 로봇이 더함: vi:Passau
잔글 로봇이 바꿈: it:Passavia
29번째 줄: 29번째 줄:
[[hu:Passau]]
[[hu:Passau]]
[[id:Passau]]
[[id:Passau]]
[[it:Passau]]
[[it:Passavia]]
[[ja:パッサウ]]
[[ja:パッサウ]]
[[la:Batavia Bavariae]]
[[la:Batavia Bavariae]]

2010년 7월 10일 (토) 14:45 판

파사우

파사우(독일어: Passau)는 독일 남부 바이에른 주에 있는 도시이다. 인구 50,507(2006).

바이에른 주 동남부, 도나우 강인 강·일츠 강의 합류점에 위치한다. 오스트리아 국경 부근에 있으며, 이 곳에서부터 도나우 강은 약 20km 구간을 오스트리아와의 국경을 형성한 후 오스트리아 영내로 흘러들어간다. 오래 된 도시로 고대 로마 시절부터 도나우 강의 요충지였다. 8세기교구가 설정되었고, 한때 파사우 교구신성 로마 제국에서 가장 큰 교구였다. 1217년 파사우 주교령이 형성되어 19세기 초까지 이 곳을 통치하였다. 1552년 이 곳에서 체결된 파사우 조약종교개혁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 1555년 아우크스부르크 화의를 이끌어낸 의미있는 조약이다. 그 후 파사우는 졸링겐 다음가는 무기 제조지로 알려졌다. 1803년 주교 통치가 종료되어 바이에른 왕국잘츠부르크에 나누어 귀속되었다가, 1805년 완전히 바이에른에 속하게 되었다.

현재 바이에른 주 동남부의 산업·행정·문화의 중심지이다. 도나우 강 연안의 항구로서의 역할도 크며, 독일에서 도나우 강 최하류의 도시로 알려져 있다. 중세의 오래 된 건물이 많다. 장크트 슈테판 대성당17세기바로크 양식으로 건립되었으며, 1928년 설치된 오르간1994년까지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했다. 그 외에도 수도원·요새·주교 관사 등 옛건물이 남아 있다. 도나우 강·인 강·일츠 강의 세 강이 만나는 지점에 있어 드라이플뤼세슈타트(독일어: Dreiflüssestadt)로도 알려져 있으며, 강이 만나는 지점은 드라이플뤼세에크로 불리는 공원으로 꾸며져 있다. 옛 신학교는 1970년대파사우 대학교로 개편되었다. 한편 이 곳에서 서남쪽 50km 지점의 브라우나우암인에서 태어난 아돌프 히틀러가 어린 시절 이 도시에서 산 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