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온타리오주):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잔글편집 요약 없음
잔글 로봇이 바꿈: pl:London (Kanada)
31번째 줄: 31번째 줄:
[[nl:London (Ontario)]]
[[nl:London (Ontario)]]
[[os:Лондон (Онтарио)]]
[[os:Лондон (Онтарио)]]
[[pl:London (Ontario)]]
[[pl:London (Kanada)]]
[[pt:London (Ontário)]]
[[pt:London (Ontário)]]
[[ru:Лондон (Онтарио)]]
[[ru:Лондон (Онтарио)]]

2010년 6월 19일 (토) 18:36 판

온타리오 주에서의 런던의 위치 (붉은 색)
파일:Flag of London, Ontario.svg
런던의 문장.

런던(London)은 캐나다 온타리오 주 남서지방에 위치하는 중심도시이다. 숲의 도시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457,720명의 대도시권 인구를 가지고 있는 퀘백 시-윈저 코리더를 따라 캐나다 사우스웨스턴 온타리오에 위치한다. 엄밀히 말하면 2006년 캐나다 인구조사에서 도시 인구는 352,395명이었다. 2009년 대도시권 추정 인구는 489,247명이다. 런던은 미들섹스 카운티의 사무소 소재지이다. 런던시는 비록 카운티 사무소가 남아있지만, 미들섹스 카운티로 부터 정치적으로 분리된 자치구이다.

런던은 1801년과 1804년 사이에 유럽인들이 처음 영구 정착하였고, 1826년 마을이 되었다. 그때부터 런던은 주위의 많은 소규모 지역 사회를 합병하면서 가장 큰 사우스웨스턴 온타리오 자치구로 성장했다.

런던은 Fanshawe 대학과 웨스턴 온타리오 대학교의 본거지이다. 그런데 이 학교들은 시의 운동 뿐만 아니라 연구와 문화 활동에 대한 명성에 기여했다. 시는 많은 음악과 예술 전시를 계최한다. 런던의 페스티발들은 광관산업에 기여하지만, 경제 활동은 운송 생산품, 보험 그리고 정보 기술에 중심을 둔다. 런던은 토론토, 디트로이트 그리고 Sarnia를 연결하는 401번과 402번 고속도로의 교차점에 위치하지만, 내부 고속도로는 부족하다. 국제규모의 공항과 기차역 및 버스 정류장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