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의: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Antius (토론 | 기여)
편집 요약 없음
Antius (토론 | 기여)
편집 요약 없음
1번째 줄: 1번째 줄:
삼귀의는 불교신자가 되기 위한 최소한의 신앙이다. 이는 석가모니가 정한 것으로 불교신자가 되기 위해서는 불보, 즉 부처님과 법보, 즉 진리, 그리고 승보인 승가라는 불교의 세가지 귀중함에 귀의 해야 한다는 것이다. 즉 불법승 삼보에 귀의하는 것을 삼귀의라 하며 불교의 종파는 수도 없이 많지만 이 삼귀의와 삼보신앙은 모두 동일하다. 그러므로 삼귀의와 삼보를 믿는 것은 모두 불교이며 삼보를 부정하는 것은 불교가 아니라고 할수 있다. 불교를 표방하지만 불교가 아닌 종교로서는 대표적으로 일본의 [[일연정종]]에서 신도조직이 떨어져 나와 만들어진 "남묘호렝게교"가 있다. 이 종파는 승보를 부정한다.왜냐하면 일연정종의 조직에서 떨어져 나온 신도조직으로만 만들어진 종파이므로 승보를 인정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들은 [[일연]]이 불보이며 일연의 제자가 승보라고 강변하지만, 삼보를 부정하므로 불교로 인정할 수 없는 종파이다. 그만큼 삼보는 불교인지 아닌지를 판가름 할 만큼 중요하기 때문이다. 또 삼보를 같이 신앙하기에 소승, 대승, 금강승으로 나뉘어도 불교는 서로 교류가 가능한 것이다.
삼귀의는 불교신자가 되기 위한 최소한의 신앙이다. 이는 석가모니가 정한 것으로 불교신자가 되기 위해서는 불보, 즉 부처님과 법보, 즉 진리, 그리고 승보인 승가라는 불교의 세가지 귀중함에 귀의 해야 한다는 것이다. 즉 불법승 삼보에 귀의하는 것을 삼귀의라 하며 불교의 종파는 수도 없이 많지만 이 삼귀의와 삼보신앙은 모두 동일하다. 그러므로 삼귀의와 삼보를 믿는 것은 모두 불교이며 삼보를 부정하는 것은 불교가 아니라고 할수 있다. 불교를 표방하지만 불교가 아닌 종교로서는 대표적으로 일본의 [[일연정종]]에서 신도조직이 떨어져 나와 만들어진 "남묘호렝게교"가 있다. [[창가학회]]라고도 한다.이 종파는 승보를 부정한다.왜냐하면 일연정종의 조직에서 떨어져 나온 신도조직으로만 만들어진 종파이므로 승보를 인정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들은 [[일연]]이 불보이며 일연의 제자가 승보라고 강변하지만, 삼보를 부정하므로 불교로 인정할 수 없는 종파이다. 그만큼 삼보는 불교인지 아닌지를 판가름 할 만큼 중요하기 때문이다. 또 삼보를 같이 신앙하기에 소승, 대승, 금강승으로 나뉘어도 불교는 서로 교류가 가능한 것이다.

2004년 11월 27일 (토) 15:30 판

삼귀의는 불교신자가 되기 위한 최소한의 신앙이다. 이는 석가모니가 정한 것으로 불교신자가 되기 위해서는 불보, 즉 부처님과 법보, 즉 진리, 그리고 승보인 승가라는 불교의 세가지 귀중함에 귀의 해야 한다는 것이다. 즉 불법승 삼보에 귀의하는 것을 삼귀의라 하며 불교의 종파는 수도 없이 많지만 이 삼귀의와 삼보신앙은 모두 동일하다. 그러므로 삼귀의와 삼보를 믿는 것은 모두 불교이며 삼보를 부정하는 것은 불교가 아니라고 할수 있다. 불교를 표방하지만 불교가 아닌 종교로서는 대표적으로 일본의 일연정종에서 신도조직이 떨어져 나와 만들어진 "남묘호렝게교"가 있다. 창가학회라고도 한다.이 종파는 승보를 부정한다.왜냐하면 일연정종의 조직에서 떨어져 나온 신도조직으로만 만들어진 종파이므로 승보를 인정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이들은 일연이 불보이며 일연의 제자가 승보라고 강변하지만, 삼보를 부정하므로 불교로 인정할 수 없는 종파이다. 그만큼 삼보는 불교인지 아닌지를 판가름 할 만큼 중요하기 때문이다. 또 삼보를 같이 신앙하기에 소승, 대승, 금강승으로 나뉘어도 불교는 서로 교류가 가능한 것이다.